오늘 도우넛은 드셨나요???
06/05/2015 16:34
조회  3958   |  추천   27   |  스크랩   0
IP 98.xx.xx.53

매년 6월의 첫번째 금요일은 "도나쓰의 날"(National Doughnut Day)이다.

처음에는 구세군(Salvasion Army)에서 기금모금 행사로 시작하였다고 하는데

1938년 부터 그렇게 정해졌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생각하기로 "업자들의 농간"이 아니고.


이런 날 우찌 도우넛을 안 먹을 수 있겠는가?

나의 단골집을 들렸다. 21년째 애용하는 도우넛 샵으로 집에서 교회를 가는 길목에 있어서

질긴 인연이 시작되었다. 기저귀를 차고 엄마등에 업혀서 가게에 있던 딸아이가 대학을 졸업하고

국민학교를 다니던 내 딸아이가 곧 시집을 가게 되었다. Time just flies by !!!

주인 부부는 캠보디아에서 타일랜드를 거쳐 미국으로온 중국계 캠보디아人이다.

이상하게도 엘레이 주변의 도우넛샵은 이들과 월남人들이 제일 많이 하는듯 하다.


이 집도 스타벅스의 영향으로 커피의 질이 많이 향상되어

꼴롬비아産 커피를 사용한다고 써 부쳤다.


오전에 많아야 20-30 상자(다즌 들이)를 판다는데 오늘은 8시 경에 이미 거의 70 상자를 팔았다고 하며

매일 "도나쓰의 날"이면 좋겠다고 농담을 한다. 주변에 공장들이 좀 있다.

진열장에 아무것도 없고 크로아쌍만 몇 개 남아있다. 마지막 남은 쵸컬릿 도우넛을 챙겼다. Lucky me!



 

다이엇 타령으로 항상 쵸컬렛 도우넛이 늦게까지 남는다고 한다. Hmmm, Yummy !

그 덕에 내 차례도 왔는데 도우넛을 먹으면서 다이엇 타령을??? are you kidding me ?


던킨 도우넛(Dunkin' Doughnut)의 젤리 도우넛(jelly doughnut)이 260 캘로리인 반면

플레인 베이글(plain bagel)은 320 캘로리이다. 나처럼 크림 치즈를 듬뿍 바르면 우찌 될꼬? Hmmm


원래 도우넛은 네덜랜드(홀랜드)에서 올리쿡스(olykoeks=oily cakes)라고 불린 케이크였다고 한다.

현재 미국에서는 1년에 약 100억개의 도우넛이 만들어 진다는데 던킨이 약 24 억개를 판매하고

크리스피 크림(Krispy Kreme)은 27 억개를 판매한다고 한다. Holy cow! That's a lot of doughnuts! 

오늘 크리스피 크림은 도우넛 1개 씩을 누구에게든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기네스 기록에 의하면 8분에 49개의 녹힌 설탕을 입힌 도우넛(glazed doughnut)을 먹은 것이다.

중앙블로그에 혹시 이 기록에 도전할 분이 계실지요.


Happy National Doughnut Day! 오늘 안 드신 분은 지금이라도 근처의 도우넛 샵으로. If you're lucky...


*************************************************************


먹는 얘기를 했으니 계속해서 또.

약 2주일 전 "요리해서 밥먹자"라는 포스팅을 하였는데 먹는 얘기를 했으니 또 하나를.

사진만 보아도 모든 것이 설명될듯 하다. 초간단 메뉴. 20분 내에 완성. Bon Appetit !!!

(이것을 보고도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요리를 안 하시것이 오히려 도움이 된다)





















Bon Appetit & Good Weekend Everybody  :-)





이 블로그의 인기글
diapowder2000
요세미티(diapowder2000)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02.2009

전체     702350
오늘방문     268
오늘댓글     1
오늘 스크랩     0
친구     3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5 Koreadaily Best Blog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