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chu
DAVID CHU(davidchu)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18.2018

전체     55373
오늘방문     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역사 이야기 110
02/21/2020 06:07
조회  54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51

'한국' 은 유난히 '욕' 이 많다.


'각 지방' 마다, 구수한 '욕' 이 많다.


'국민' 들이 '보수적' 인 '성향' 이 강하면, '욕' 이 많다고 한다.


반면에 '일본' 처럼, '개방적인 나라' 에서는 '욕' 이 덜한 편이다.


'해외 여행' 을 다닐 때, '세계' 에서, 가장 '개방적인 여성' 이 '일본 여성' 이라는 말도 있다.


'한국 여성' 은 '국내' 에 있으면, '보수적' 인데, '해외 여행' 을 가면, 일부는, '개방적' 성격으로 변한다는 '연구 조사' 가 있다.


'욕' 중에서 가장 심한 '욕' 이 "지 랄 하고 있네 !" 라고 한다.


그런데, 이 '욕' 을 하는 사람 조차도 '지 랄' 이라는 '말' 의 뜻' 을 잘 모르고 하는 것 같다는 '생각' 이 든다.


나는 이 '말' 의 '뜻' 을 알고는 이 '욕' 을 하는 '사람' 을 아주 좋지 않게 '생각' 한다.


'지 랄' 이란 것은 '병' 이다. '지 랄 병' 이란 '간질병' 을 말하는 것이다.


[MEMO] '지 랄' 이라는 '단어' 를 띄어 쓴 '이유' 는 '금지어' 라서 붙여 쓰면, 'SAVE'  가 안된다. 


'지 랄 병' 에 걸린 사람이 '발작' 을 하면, 입에서, '엄청난 하얀 거품' 이 나온다. 그리고 '본인' 도 '몸' 을 

'반복' 해서, 심하게 떨다가 급기야는, '의식' 을 잃는다.  


일부 '어른' 들의, '전통 자가 치료법' 으로는 ,'지 랄 병 환자' 가 내뱉은 '개거품' 을 다시 먹어야 산다고 했다.


나는 '의사' 는 아니지만, 정말 이것이 '사실' 이라면 '심각' 하다. 왜냐하면, 아무리 '환자' 라도, 마치 토한 것 같은 그것을 '다시 먹기' 는 어렵다.


먹고 안 먹고를 떠나서, 정말 '중한' 병이다.


그러니, 여러분도, 아무리 '화' 가 나서 누군가에게, '욕' 을 하더라도, 오늘 이 '순간' 부터는 "지 랄 하고 

있네 !" 라는 이런 '욕' 은 '절대' 로 하지 말자.



"역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역사 이야기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