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chu
DAVID CHU(davidchu)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18.2018

전체     60505
오늘방문     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엘리베이터 이야기 81
03/04/2020 08:28
조회  92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51

'엘리베이터' 의 각종 '신호기' 를 살펴 보자. 


'HALL' 측에서 보면, '엘리베이터' 를 '호출' 하는 'HALL BUTTON' 이 있다.


이것은, '엘리베이터' 를 타기 위해 누르는 'BUTTON' 이다.


그런데, '사람' 들이, 이것을 잘못 '사용' 하는 '경우' 가 많다. '승강장'  위에 있는, 'CPI (CAR POSITION INDICATOR)'  를 보고, '엘리베이터' 가 '어느 층' 에 있는지를 '인식' 하면, '엘리베이터' 가 빨리 '도착' 하도록 하기 위하여, '엘리베이터' 가 '자기' 가 '서있는 층' 보다, '위' 에 있으면, 빨리 내려 오라고 '보턴' 을 

'아래 층' 것을 누른다.


이것은 '잘못' 된 것이다. 'HALL BUTTON' 을 '누른다' 는 것은 내가 '윗층' 로 가든지, '아래층' 으로 간다는 것을 '의미' 하는 'BUTTON' 이지, '엘리베이터' 를 부르는 'BUTTON' 이 아니다.


이렇게 되면, '해당 층' 으로 가기 위해, '엘리베이터' 안에 타고 있으면, '문'이 한 번 더 열렸다가 닫힌다. 그러면, '사람' 들의 '반응' 은 "이 엘리베이터가 고장이 났나 ? 왜 안 가고 문이 열렸다, 닫혔다 하나 ?" 라고 한다.


하지만, 이것은 '엘리베이터' 가 '고장' 이 난 것이 아니다. '엘리베이터' 의 'HALL BUTTON' 을 '잘못' 눌렀기 때문에 '기기' 가 '반응' 하는 것 뿐이다.


그 다음에는 'HALL LANTERN' 이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기본적' 으로 '설치' 하는 것이 아니고, 

'선택 (OPTION) 품'이다. 그래서, 어떤 것은 아주 '멋있게' 설치하기도 한다.


 'CAGE 안' 에 들어 가면, 'OPB (OPERATING BOARD)'  와 'CPI (CAR POSITION INDICATOR)' 가 있다.


이것에, 대한 '설명' 은 '다음' 에 하도록 하겠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엘리베이터 이야기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