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chu
DAVID CHU(davidchu)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18.2018

전체     54767
오늘방문     6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FORENSIC ACCOUNTANT 이야기 113
02/19/2020 10:01
조회  51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51

'사장' 들은 '전문가' 가 '일' 잘 하기를 원하는가, 아니면, '일'보다는 '사교적' 이기를 원하는가 ?


'자기 일' 을 잘 하는 데에는 '일' 잘해 주기를 원하지만,, 정작 자기와 '골프' 를 치러 갈 때에는, '일 보다는 '자신' 과 놀아 주기를 더 원한다


'변리사' 들 중에는 두 부류가 있다.


'일' 에는 별로 '관심' 이 없고, '처세술' 에만, 능한 '사람' 이 있다.


또 어떤 이는 '처세술' 에는 전혀 '관심' 이 없고, 오로지 '일' 에만 '관심' 이 있다.


처음에는 '일' 잘 하는 사람이, '돈' 을 벌지만, '시간' 이 갈수록 '일' 잘하는 사람 보다는, '처세술' 이 좋은 '사람' 이 '돈' 을 훨씬 더 많이 번다.


내가 '회사' 다닐 때에, 어느 '과장' 이, '회사' 를 '사표' 내고,  나가서 '요리 집' 을 차렸다.


그 '일' 과 '관련' 하여, '요리사 자격증' 도 미리 '취득' 했다.


대기업' 의 '과장' 출신이 '비지니스' 를 했으니, '아는 사람' 들이 '손님' 으로 많이 갔다. 


나도, 물론 갔다.


그는 우리가 가면, '주방' 에서 나외 "왔냐 ?" 고 '인사' 한번 하고 다시 '주방' 으로 들어 간다.


그 사람은, 손님 '접대' 보다는, '맛있는 음식' 을 '대접' 하는 일에 '치중' 을 했다.


'시간' 이 지나자, 그 '과장' 은 '음식점' 을 '폐업' 했다는 '소문' 이 들려 왔다.


'사장 얼굴'  보러 왔는데, '주방' 에만 있으니, '지인' 들이 하나둘 '발길' 을 돌린 탓이다.

'

이 블로그의 인기글

FORENSIC ACCOUNTANT 이야기 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