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hsom
소미(dahsom)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29.2019

전체     8023
오늘방문     1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2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스크랩] 위생국 "정기적 청소" vs 노숙자 "나도 인간"
07/02/2019 08:00
조회  143   |  추천   0   |  스크랩   0
IP 47.xx.xx.254
LA시 위생국이 1일부터 대대적인 노숙자 텐트 철거 작업을 시작했다. LA시 위생국은 이날 오전 8시부터 LA 다운타운 시청 주변에 설치된 노숙자 텐트 10여 개를 철거했다. 철거 지역은 브로드웨이와 스프링 스트리트 사이 1번가로 노숙자 텐트 약 15개가 설치돼 있었다. 위생국은 철거 공지문을 전봇대 등에 붙여 사전 예고했다.

위생국은 공지문을 통해 오전 8시까지 이 일대 인도와 골목길, 공원, 벤치, 주차장, 공공시설 접근로에서 '메이저 클리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압수품은 LA시가 다운타운 5번 선상에 있는 창고(507 Towne Ave)에서 90일간 보관하며, 소유주가 직접 찾아갈 수 있다.

호세 페페 가르시아 위생국 부매니저는 "이번 노숙자 텐트 철거 작업은 예고된 것"이라며 "이날 LA시내 다른 20개소에서도 일제 철거 작업이 벌어졌다"고 덧붙였다.

철거 현장에서는 노숙자와 주민의 불만이 쏟아졌다. 한 여성 노숙자는 "중산층이나 중간계층이 노숙자에 대해 불편함을 느껴 텐트를 철거하는 것 아니냐"며 "나도 인간이다"라고 외쳤다.

NBC는 트위터를 통해 "철거 현장엔 (노숙자가) 사용한 주사기들이 잔뜩 있다"며 "(노숙자들은) 현장을 떠난 지 10분도 안 돼 다시 돌아왔다"고 비판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ad.koreadaily.com/ad.dll?area=P_LA_SOC"></script>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위생국 "정기적 청소" vs 노숙자 "나도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