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capo7
예술인(스카이)(dacapo7)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2.2009

전체     576511
오늘방문     4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 커플들이 헤어지는 이유 NO.1은?
08/14/2012 22:33
조회  6999   |  추천   1   |  스크랩   1
IP 76.xx.xx.153

                                

 

@ 아래 글은 '야후 스타일'에서 옮겨 온 글입니다.

사랑을 키워가는 커플들이 읽으며...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커플에게 행복이 넘치길 빕니다.-예술인-

 

 

  처음 당신 곁의 연인을 만났을 때에는

‘이 사람만큼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사람은 없을 것이다’라는 생각과 함께 ‘이 사람을 정말 사랑한다’는 마음을 무럭무럭 키웠을 것이다.

하지만 둘 사이에서 핵심 가치관이 부딪히기 시작하면 그 연애생활은 결국 이별의 나락으로 떨어지게 된다.


여기서 핵심 가치관이란

우리가 매일 행동하는 방식과 인생을 바라보는 관점과 같은 내면의 모습이 포함되며 도덕성, 가족관, 정치적 의견, 종교적 의견 등 평생을 어떻게 살아가는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들이다.

남녀가 처음 만나서 연애를 시작하면 서로의 다른 가치관 정도는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연애가 길어지고 깊은 관계로 발전하기 시작하면 너무 다른 가치관이 연애관계와 나아가 부부 사이를 방해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 자리잡게 된다.


필자 역시 가치관의 차이 때문에 결국 가슴 아픈 이별을 경험한 적이 있다.

한때 사랑에 빠져서 그와 2년간 연애를 했다. 그를 만나면서 결혼을 꿈꿨고 그와 닮은 아이를 낳아 기르는 상상도 했다.


하지만 대학 졸업 후 대학원을 가고 싶다는 필자의 말에 그는 “대학원 진학은 돈낭비”라는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정작 그는 어려운 취업난 때문에 취업 대신 대학원을 갈 것인지 아닌지를 고민하고 있었으면서 말이다.


그에게 있어서 자신의 꿈과 야망은 제일 우선순위였지만 필자가 개인적으로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일은 별일 아닌 것처럼 치부하는 행동을 보니 그에게 실망이 쌓이기 시작했다.


제대를 하면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바뀐다는 말도 하는데 그는 졸업까지 한 상태이면서도 미래에 대한 계획도,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전혀 생각해보지 않았다.


필자는 이런 그가 바뀌기만을 기다리고 또 기다렸지만 사람의 내면과 가치관이라는 것이 쉽게 바뀌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래서 그와 우리 둘의 미래를 바라보는 나의 시각이 바뀌기 시작했고 가족들과 주변 친구들이 ‘왜 계속 그 남자 만나?’라고 이야기 하던 것에 대해서도 심각하게 고려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둘이서 함께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거나 여타 다른 심각한 이야기를 할 때에도 전혀 심각한 분위기가 조성되지 않았고 언제나 밝고 행복한 미래만이 있었다. 하지만 심각한 문제를 두고 다투게 되자 헤어짐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남자친구 이외에도 다른 남자친구들을 만나봤지만 이 사람만큼 큰 사랑을 느낀 사람은 없었다. 그래서 헤어진 지금도 가끔씩 그와 함께한 시절이 생각나고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다.


헤어짐이 더욱 힘들게 다가오는 이유는

이별 후에도 예전의 좋은 감정이 여전히 남아있기 때문이란 사실을 알아차렸다.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이유는 연인이 더 이상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도 아니고 연인에게 관심이 없어진 것도 아니다.


사람들이 헤어지는 이유는

인생을 바라보는 가치관의 차이를 느끼면서 연인관계를 끝까지 이어나갈 수 없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이런 연유로 헤어진 커플들은 이별 후에도 예전의 좋았던 시절을 계속해서 떠올리고 이별이 과연 옳은 결정인지를 고민하면서 이별을 받아들이기 위해서 많은 힘든 시간들을 보내게 된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헤어진 옛 연인과의 즐겁고 행복한 추억만을 떠올리기 보다는 헤어진 이후의 시간들이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를 상상해보자.


먼 미래를 계속해서 생각할수록 헤어진 연인과 계속했다면 오히려 더 많이 불행했을 것이고 지금의 선택이 좋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런 상상이 쉽지 않다면 그와 함께 했던 즐거운 시절을 기억하는 일을 멈추고 대신 연인과 함께 있을 때 힘들고 슬펐던 일을 생각해보자.


사랑의 힘으로 한 사람을 변화시킬 것이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생각만큼 이런 일은 쉽게 생기지 않는다. 많은 여성들이 나쁜남자에게 열광하는 이유도 “내 사랑의 힘으로 그를 좋은 남자로 만들겠다”라는 도전정신 때문이라는 말도 있듯이 말이다.


주변 친구들에게 혹시 남자친구의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바꾸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물어본 적이 있다. 하지만 성공한 친구들이 단 한 명도 없었고 특히 그 문제가 핵심 가치관과 관련된 문제라면 더욱 난관에 부딪혔다고 한다.


서로 너무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면 차라리 헤어지고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다. 헤어진 전 연인처럼 불꽃이 튀는 사람이 아닐 수도 있지만 당신과 비슷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오히려 부딪히지 않고 행복한 연애관계를 지속할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날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데이트 초반부터 상대방의 핵심 가치관이 어떤 것인지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다.


데이트를 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상대방에게 너무 많은 것을 캐묻고 요구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적당한 질문으로 그의 가치관이 어떤 것인지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데이트 초반에 서로가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왔고 또 살아갈 것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나중에 진지한 관계로 진행되었을 때 서로에게 상처를 입히는 일들이 현저히 줄어들 것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 커플들이 헤어지는 이유 NO.1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