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uiselove
크루즈 사랑(cruiselove)
기타 블로거

Blog Open 06.17.2019

전체     2535
오늘방문     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가우디와 구엘의 소중한 만남이 이루어낸 바르셀로나 관광지
06/19/2019 16:49
조회  1030   |  추천   4   |  스크랩   0
IP 104.xx.xx.114

다시한번 가고 싶은 나라 스페인. 우리가 알고 있는 스페인은 거의 가우디의 살아 있는 건축물로 이루어져 있다고 볼수 있다. 사진으로는 현지에서 느끼는 감동을 모두 담을수가 없는것 같다. 특히나 천재 건축가 가우디와 구엘의 만남을 가이드를 통해 들으면서 세상에서는 " 만남" 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생각을 하게 되었다.

유럽에 가면 보게 되는 많은 성당과 건축물의 양식 중에 가우디의 건축 양식은 자연이 살아 있다는  색다른 느낌이다.

가우디는 유복하지 못한 가난한 대장장이의 아이로 태어 났고 가우디가 태어 나기전 이미 두아이를 잃은 부모에게 가우디는 더욱더 소중한 아이였다.어릴때 부터 몸이 허약한 가우디를 병마와 싸우면서 학교를 가는 대신  그가 자라난 카탈루냐 지방의 상징인 몬세라트 산에서 많은 여행을 받았다. 가우디에게 있어서 자연은 위대한 스승이었고 친구였다.또한 가우디의 아버지는 대장장이었은데 그런 아버지 옆에서 시간이 날때마다 대장간에서 노는것을 좋아했다고 한다.

 가우디는 학교를 다니면서 역사와 예술에 관심이 많았는데 타라고나를 여행하던 중에  스페인 역사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가우디는 건축가의 꿈을 꾸게 된다. 그후 건축학교를 다니던중 형과 사랑하는 어머니를 여의고 공부에 몰두하다가  인생의 후원자 구엘을 만나게 된다.

가우디에게 어느 날, 파리 만국박람회에 쓰일 진열대를 만들어 달라는 주문이 들어왔고 가우디가 설계한 진열대를 보고 감동을 받은 사업가  구엘은 가우디를 찾아가게 되고 그 기회를 통해  인생의 후원자인 구엘을 만나게 되었다. 동화속 과자 같은 구엘공원은 지금에서 한참 외치는 자연친화적인 자료로 공원을 건축하였고  특히나 가우디의 혼이 담겨 있는 성가정성당이라 불리는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혼신의 힘을 다해 지었는데 아직도 미완성 건축물인데 2026년에 완성될 예정이라고 스페인 정부에서 발표한적이 있다.성당의 건축 외부는 성경 66권의 스토리가 온전히 담겨 있다.말로는 글로는 다 담을 수 없는 모습들이다.

구엘이 없이는 가우디의 멋진 건축물이 나올수 없었고 구엘의 지지 덕분에 오늘의 가우디 건축물이 빛나 보이는것을 보면 세상을 통해 내가 누구를 만나는지가 더 없이 값지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가우디와 구엘의 소중한 만남이 이루어낸 바르셀로나 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