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cho777
Bull(ckcho777)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6.2019

전체     6398
오늘방문     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돈으로 밀어올리는 미국 증시를 보는 전략가의 참고의견.
06/22/2020 01:23
조회  66   |  추천   0   |  스크랩   0
IP 47.xx.xx.124

BCA 리서치/매트 게르트켄.

Byungcook Cho ckcho777@gmail.com

6월 10일 (수) 오전 7:24 (12일 전)
조진형에게
BCA리서치 "미국 위험 구역에 있어…증시 어려움 겪을 것"
  •  우성문 기자
  •  승인 2020.06.09 06:30
  •  댓글 0

(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올해 미국 증시에 사회·정치 불안이 나타날 것을 정확히 예측했던 BCA리서치의 매트 게르트켄 지정학 관련 전략가가 현재 미국이 위험 존에 와 있다면서 올해 증시가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8일 마켓워치에 따르면 게르트켄 전략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경기 침체가 발생하기 전부터 이러한 사회 및 정치 불안을 예측하기는 매우 쉬웠다"면서 "조지 플로이드 사망 관련 시위 후폭풍과 함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11월 대선 가능성이 점점 떨어지면서 시장의 변동성은 더욱 커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게르트켄 전략가는 지난 몇 년간 이러한 사회적 불안이 나올 수 있음을 계속해서 경고해 왔다.

지난 2017년 기고문에서 그는 "미국은 2020년 대선 전까지 어떠한 종류라도 반란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고, 지난해에는 "내년에는 인종과 이민을 둘러싼 긴장감과 논란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게르트켄 전략가는 "변동성은 더 안 좋아질 것"이라면서 "증시는 취약한 모습을 나타낼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시장은 부양책에 응답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11월에 누가 당선되든 정책들은 기업에 있어 더 강경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게르트켄 전략가는 "대선이 현재 상황에 불을 지피고 있다"면서 "경제 악화 상황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시위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내비치고 있고 이는 역풍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현재 온라인 예측가들은 민주당 대선 후보 조 바이든이 승리할 가능성을 56%로 예측하기 시작했다"면서 "시장은 트럼프 대통령과 공화당이 정부를 장악하지 못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인지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게르트켄 전략가는 "내 개인적인 예측은 트럼프 대통령이 11월에 승리하지 못하리라는 것"이라면서 "두 가지 시나리오가 있는데 하나는 흑인들의 투표율이 늘어 트럼프 대통령에 불리하게 작용하는 것"이라고 제시했다.

그는 "다른 하나는 침묵하는 대다수의 미국인이 시위자들의 행동에 거부감을 느껴 트럼프 대통령의 대응을 지지해 투표하는 경우"라며 "만약 시위가 더 거세질수록 두 번째 시나리오의 가능성이 커진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대선은 증시 랠리 관련 제한적 요인들을 제공한다"면서 "시장은 바이든의 승리를 예측하며 세금 인상, 규제 등으로 인해 하락하거나 아니면 트럼프의 재선을 기대해 오르다가 12월에는 다시 무역 등 세계 질서 재정비 등으로 인해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게르트켄 전략가는 "다만 달러 강세론자에게는 더 좋은 소식이 될 수 있다"면서 "투자자들은 세계 위기가 있을 경우, 이 위기가 미국에서 달러로 도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돈으로 밀어올리는 미국 증시를 보는 전략가의 참고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