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cho777
Bull(ckcho777)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6.2019

전체     2392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맛있는 "매실 장아찌"를 쉽게 담그는 방법을 연구 합시다.(760ㅡ780ㅡ2828)
06/05/2019 01:45
조회  433   |  추천   3   |  스크랩   0
IP 71.xx.xx.190







그동안 매실 장아찌 가 맛이 있어서 생각만해도 입에 군침이 도는 그리운 음식 이기는 하나, 대부분 손님들께서는 직접 담가서 잡수실 방법을 몰라서 어쩌다가 한번씩 사 드셨을 것입니다. 그것도 어디서 파는지도 몰라 수소문해도 찿으시기가 어려웠을 것입니다. 파는곳을 찿었다해도 가격이 비싸서 바로 구매하시기 힘드셨을 테구요.^^미국에 와서 살면서 매실청이나 장아찌를  손수 담가 먹을수 있다는 것은 여유로운 행복임에는 틀림이 없다고 생각 됩니다.

그래서 내가 아는 전문가 수준의 경험자분들과 인터뷰한결과를 오늘 여러 손님들께 직접공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만드는 순서

(1)일단 생매실을 깨끗이 세척한다음,걸러내고 약간의 불기가 묻어있는 매실위에 골고루 소금을 뿌려 4ㅡ5시간 절인다.

(2)상기 매실을 한번 헹군다음,꼭지를 제거한다(과도 끝을 이용해서 안에서 바깥쪽으로 밀듯이꼭지를 뗀다

(3) 멕시칸 마켓에서 파는 "라임"짜는 기계(약$5)를 구입하여, 꼭지 딴 매실을 사진에서처럼 집어넣은후 손으로  기계를 적당히 눌러주면 매실이 반정도로 깨지면서 씨가 분리된다.

(4) 백설탕을 씨를뺀 매실 무게의 절반을  준비한후,그 설탕중에서 4분지 1의 설탕으로 씨가 분리된 매실과함께 버무려서 하루를 지난 다음에 그동안 생긴 과즙과 설탕물을 별도로 다른병에 분리시킨다(이 과즙이섞인 설탕물을 실온에 두면 식초가 된다) .예를 들면,20파운드 생매실은 씨빼면 17파운드의 과육이 되는데,준비할 설탕은 약8파운드만 필요합니다.그후 17파운드과육을 4파운드 설탕으로 버무리라는 것입니다.그후 하루가,지난다음 설탕에버물렸던 과육과나머지 설탕3ㅡ4파운드를 김치병에 겹겹이 차곡차곡 재운다.

(5)그런후에,꾹꾹 눌러주고 냉장 보관후에도 가끔씩 눌러준다.

(6) 빠르면 보름 내지 한달이 지나면 맛있는 매실 장아찌가 탄생합니다.^&^

(7) 손님들 께서 더 좋은 방법이나 노하우가 있으시다면  댓글 로 이어 주시면 여러분들께 큰도움이 될겻입

      니다.

(추기)매실짱아찌를 전문가 도움으로 담근지가 약 열흘이 지났습니다.시식을 해보니 새콤/쌉살한 맛이 괞  찮은데, 신맛이 점점강해지고 있는것 같아서, 기존 장아찌를 건져낸후 나머지국물에다 백설탕을 장아찌국물을 뺀 전체무게에다 절반무게의백설탕을 추가 투입하여 설탕시럽을 만들어 부어주어 위사진 처럼 상온에서 보관시키고 있습니다.(2019. 6.21)

                                                                                          매실황소 농장  올림.




미국매실파는곳, 미국매실농장.미국 필란 매실농장.매실장아찌.매실청.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맛있는 "매실 장아찌"를 쉽게 담그는 방법을 연구 합시다.(760ㅡ780ㅡ2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