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4890kr
Michelle(cho4890k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30.2009

전체     2838627
오늘방문     75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24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2011 Koreadaily Best Blog
2010 Koreadaily Best Blog

  달력
 
[효자동 닭꼬치] 토종 닭꼬치가 LA 한인들 입맛을 사로 잡았다.
09/04/2017 10:07
조회  1363   |  추천   3   |  스크랩   0
IP 108.xx.xx.74


.

.

"선생님~ 전에 이태리 쿠킹 클래스 들었던 브랜든입니다"

오랜만에 쿠킹 클래스를 수강했던 브랜든에게 전화를 받으니 반가운 마음이 앞선다. 

.

"사실은 제가 한국 음식으로 식당을 하기 위해 한동안 한국에 있었습니다"

이태리 요리 강좌를 듣고 얼마 되지 않아 한국에 나가 특별한 음식을 전수 받아 가지고 왔다고 한다. 

.

브랜든이 한국에서 가지고 온 음식은 <효자동 닭꼬치>인데 이미 한국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단다. 

한국에서는 원가를 생각하지 않고 재료를 듬뿍듬뿍 넣어주는 식당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

.

.

미쉘 셰프가 직접 만드는 <집밥_케이터링> 지금 주문하세요~

.

.

.

[효자동 닭꼬치] 토종 닭꼬치가 LA 한인들 입맛을 사로 잡았다. 

.

Address : 3500 West 6th St. Los Angeles, CA 90020

Phone : (213) 999-8159

.

.

.

.

.

.

<효자동 닭꼬치>는 LA 시온마켓 안에 자리를 잡고 있어 쉽게 찾을 수가 있었다. 

마켓 안으로 들어가자 브랜든이 기다리고 있다가 반갑게 인사를 한다. 

.

요사이는 쿠킹 클래스를 마쳤던 분들이 이런 식당 오픈 소식을 자주 전해 온다. 

 LA나 OC에 오픈한 식당은 당연히 찾아가 메뉴도 점검해 주지만 안타깝게도 타주에 오픈한 곳은 나가지를 못했다. 

.+

브랜든은 한국 매스컴에서 이미 대대적으로 소개가 된 <효자동 닭꼬치>를 찾아 갔다고 한다. 

하여튼 우여곡절 끝에 어렵게 비법을 전수 받아 이렇게 오픈을 하였다니 나까지 마음이 뿌듯하다. 

.

.

.

.

제일 먼저 내온 것이 <와인 치즈 닭꼬치>이다. 

<효자동 닭꼬치>를 보고 제일 먼저 놀란 것은 30cm에 이르는 크기인데 양이 어마어마하다. 

.

그리고는 인터넷에서 본대로 재료를 아끼지 않고 손 크게 마구 얹은 것이 인상적이다. 

재료를 아끼지 않고 토핑을 했으니 안타깝게도 안에 내용물이 잘 보이지 않아 사진 찍기가 힘들 정도이다. 

.

뜨거울 때 한쪽을 들어 맛을 보기로 했는데 치즈와 함께 견과류까지 쭈욱 달려온다. 

입에 넣으니 아작하게 씹히는 견과류 맛이 식감을 높여주고 치즈의 풍미까지 덤으로 따라온다. 

.

이어 탱글하게 씹히는 닭고기 맛은 소스와 잘 어울어져서 기분까지 좋게 만들어 준다. 

닭꼬치 요리라는 특성상 들고 다니면서도 먹을 수 있으니 타인종에게도 인기 좀 끌 것 같다. 

.

.

.

.

.

"한국에서 제일 인기를 끄는 쌈꼬치라는 닭꼬치인데 이거 정말 대박입니다" 

브랜든의 말을 듣고 주문한 <쌈꼬치>인데 닭 한마리(?)가 들어갔나 할 정도로 양이 많다. 

.

알싸하게 매운 불닭 소스를 넣어 화끈하게 매운 맛을 야채가 잡아 주는 특별한 닭꼬치이다. 

마음 같으면 밥 위에 반찬처럼 얹어 먹어도 좋을 것 같은 비쥬얼이다. 

.

불닭 소스를 사용하여서 맵기는 하여도 달착한 맛이 그렇게 맵다는 느낌을 주지는 않는다. 

특별한 모양 때문인지 타인종들도 자주 시켜 먹는 인기 메뉴라고 한다. 

.


.

.

.

.

"한국 사람들은 치즈가 쭉쭉 늘어나야 좋아하거든요"

최고급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얹어 오븐에 구워 낸 <모짜렐라 닭꼬치>이다. 

.

"선생님~ 이 닭꼬치는 뜨거울 때 먹어야 모짜렐라 치즈의 고소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브랜든 추천대고 뜨거울 때 포크로 닭고기를 찍어 올리니 예상대로 치즈가 '쭈우욱~' 늘어난다. 

.

여기에 닭고기 부드러운 식감까지 완벽한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입안이 즐겁다. 

모양은 흡사 이태리 그라탕인데 맛은 그라탕이 따라 가지 못할 정도로 정직한 맛이다. 

.

.

.

.

.

.

마지막으로 나온 것이 <치즈 킹> 닭꼬치인데 이름처럼 볼륨감이나 비쥬얼이 그야말로 <킹>이다. 

<치즈 킹>은 미국인들이 특히 좋아하는 <폭립 소스>슬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

바삭한 치킨에 달콤짭잘한 <폭립 소스>의 맛은 다른 미국 음식과 다를 것이 없다. 

단지 먹기 좋은 <닭꼬치>로 나온다는 것이 다를 뿐인데 입에 착착 붙는 맛이 제법이다. 

.

사실 꼬치 요리라는 것은 일본이나 중국, 동남 아시아 뿐만 아니라 미국까지 인기를 끄는 음식이다. 

특히 파티가 있을 때 면 당연히 있어야 하는 음식이 된지 오래이다. 

.

남녀노소, 국적에 상관없이 인기를 끄는 음식이다 보니 파티있는 분들이 <투고>를 많이 한다고 한다.

더구나 맥주 안주로는 최상이라서 간단한 맥주 파티하는 분들 에게 사랑을 받는다. 

.

이제 LA에 <효자동 닭꼬치>가 오픈을 했으니 남가주 한인들은 맥주 안주 걱정이 없어졌다. 

닭꼬치 양이 얼마나 많은지 남은 <닭꼬치>는 싸가지고 와서 식구들과 맥주 파티를 벌였다. ^^

.

.

.

맛있는 레시피와 캘리포니아 맛집이 궁금하세요??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창에 <미쉘의 요리이야기>를 쳐보세요. 

.

.

우리동네맛집,맛집,효자동닭꼬치,치즈킹,치즈닭꼬치,로스앤젤레스,시온마켓,오렌지카운티,미쉘의요리이야기,플러튼,얼바인,미쉘의집밥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