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4890kr
Michelle(cho4890k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30.2009

전체     2881082
오늘방문     29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24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2011 Koreadaily Best Blog
2010 Koreadaily Best Blog

  달력
 
[미트소스 파스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파스타~
09/06/2017 08:27
조회  957   |  추천   1   |  스크랩   0
IP 108.xx.xx.74


.

.

<미트 소스 파스타_Meat Sauce Pasta>

.

.

.

.

[미트소스 파스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파스타~

.

.

이명박 정부 때 <한식의 세계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잡음이 끊이지 않았다. <한식의 세계화>를 한다고 예산만 어마어마하게 축을 내고 용두사미가 되어서 지금은 무엇을 했는지 아는 사람도 만날 수가 없다. 물론 남가주도 예외는 아니어서 처음에 거창하게 구호를 걸었던 과거와 달리 지금은 무엇을 하는지도 알 수가 없다. 

.

그러던 것이 박근혜 정부로 넘어가면서 그냥 그렇게 잠잠해지는 줄 알았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한국 문화 재단과 재단법인 <미르>가 <한식 세계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시작했다. 역시 청와대가 개입했다는 숫한 의혹을 안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그런데 우습게도 사업 핵심이 <한국의 집> 정문 앞에 우뚝 솟은 취선관을 임대해 프랑스 요리학교<페랑디-미르>와 한국 식당을 운영한다는 것 이다. 

.

<한국의 집>이라는 것은 외국인들에게 한국 전통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지어진 전통 한옥 건물과 현대식 건물이 어울어진 곳 이다. 그런데 <한국의 집>이라는 이름에 맞지 않게 <에꼴 페랑디>라는 외국 요리학교가 들어온 다는 것 이다. "도대체 한국 전통 문화를 대표하는 공간에 프랑스 요리학교가 들어온다는 것이 무슨 소리인지 아시겠어요??" 하고 불평불만이 터져 나왔다. "전통 한옥에 프랑스 식당이 들어선다는 것도 이해가 되세요??" 당연히 갓쓰고 양복입은 것 같은 어색한 조합에 소문이 무성하였다. 

.

최순실씨가 관여했다는 <미르재단>은 <한국의 집> 사용료도 절반 수준으로 요구하고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미르재단>이라는 것이 전경련을 통해 SK, 삼성, 현대 등 대기업에서 486억을 끌어 들인 그 재단이라 의혹의 중심에 설 수 밖에 없다. 도대체 정권이 바뀔 때 마다 <한식의 세계화>를 들먹거리면서 이용을 하니 진짜 <한식의 세계화>가 언제 이루어 지겠는지 한심하기 이를데 없다. 

.

.

.

.

.

셰프가 직접 만드는 <집밥> 드셔보셨어요?? 미쉘 셰프가 직접 만드는 집밥 지금 주문하세요.

.

.

.

맛있는 재료

.

.

펜네 (Penne) _ 1/2파운드, 올리브오일  _ 2큰술, 

마늘 _ 5개, 미트소스(Meat Sauce) _  2컵, 바질 (Basil) _ 필요량, 

파마산 치즈(Parmesan Cheese) 필요량

.

.

.

.

.

.

.

.

미트소스 Meat Sauce 만들기

 

.

미트 소스 재료


베이컨 2장, 다진 돼지고기 1컵, 다진 소고기 1컵,홍당무 반컵,

 샐러리 1큰술, 레드 어니언 반컵,세이지 3장, 시다케버섯 (Shiitake) 3개,

 

토마토 페이스트 1/4컵, 레드와인 1컵, 설탕 1큰술, 

치킨 브로스 1컵, 버터 필요량, 설탕과 소금 적정량

 .

.

소스 만들기

 .

1_달구어진 소스 팬에 잘게 다진 분량의 베이컨을 넣고 중불에서 기름이 빠지도록 충분히 볶아 준다.

 베이컨이 황금색으로 변하면 준비한 버터와 슬라이스한 세이지를 넣고 충분히 향을 내준다. 

 

2_어느 정도 볶아 졌다 싶으면 다져  놓은  당근,  샐러리, 레드 어니언을 넣고 다시 볶아 준다.

 

3_야채들이 충분히 볶아 졌다 싶으면 미리 다져 놓은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넣는다.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넣은 후 불을 세게 올리고물이 생기지 않도록 재빨리 볶아 낸다.

 

4_모든 재료를 넣고 볶은 팬에 표고버섯을 다진 것을 넣는다.

 표고버섯을 넣고 섞듯이 볶다가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눌지 않도록  잘  저어주면서 끓인다.

 

6_재료들이 거의 익었으면 레드 와인을 넣고 알코올이 완전히 날라 갈 때 까지 저어준다. 

 마지막으로 설탕과 버터를 넣고 간을 맞춘 후 불을 끄고   미트 소스를 완성한다.

.

.

.


.

만들기

 

 

1_달구어진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넣은 후 향이 올라올 때 까지 볶아준다. 

2_마늘이 황금색으로 변하면 미리 삶아  놓은 펜네를 넣고 부드러워 질 때까지 볶는다. 

 어느정도 볶았으면 미트 소스를 넣은 후 중간불로 재료를 섞는 기분으로 다시 볶아 준다.

 .

3_불을 끄고 파스타 접시에 완성한 <미트 파스타>를 보기 좋게 담은 후 파마산 치즈를 얹어 완성한다. 

 .

.

<미트 소스>는 만들기가 조금 까다롭기는 하지만 일단 만들어 놓으면 여기저기 사용할 곳이 많다. 

아이가 외출했다 돌아와서 배고프다고 투덜거리면 얼른 물을 끓이고 파스타만 삶아낸 후에 <소스>를 넣고 볶아주면 된다. 

 .

.

.

<미트 소스 파스타_Meat Sauce Pasta>

.

.

.

.

.

얼마전 LA 타임즈의 저명한 음식 비평가인 <조나단 골드>가 남가주 최고의 식당 101 곳을 선정했다. 

그런데 남가주 사는 한인들 마음이 뿌듯하게 한국 식당 5곳이 포함됐다. 

.

식당 이름을 보니 고기 BBQ, 박대감, 광양 불고기, 소반, 고바우 하우스 등등 이다. 

남가주 외식업이 어려운 와중에서도 고군분투하면서 미국인들에게 한식을 소개하는 영광스러운 분들이다. 

.

물론 이중 몇몇 분은 개인적으로 알고 있지만 이 분들에게서 한국에서 지원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듣지 못했다. 

<한식 세계화>를 한다면서 사용한 수많은 예산을 캘리포니아에 사용한 경우는 없는가 보다. 

.

.

.

맛있는 레시피와 캘리포니아 맛집이 궁금하세요??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창에 <미쉘의 요리이야기>를 쳐보세요. 

.

.

.

.

<미트 소스 파스타_Meat Sauce Pasta>

.

.

.

<미트 소스 파스타_Meat Sauce Pasta>

.

.

.

<미트 소스 파스타_Meat Sauce Pasta>

.


미트소스파스타,파스타,이태리음식,이태리쿠킹클래스,미트파스타,오렌지카운티,미쉘의요리이야기,미쉘의쿠킹클래스,플러튼,얼바인,부에나파크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