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4890kr
Michelle(cho4890k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30.2009

전체     3310219
오늘방문     8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25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honor Koreadaily Best Blog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2011 Koreadaily Best Blog
2010 Koreadaily Best Blog

  달력
 
[Mian] 화끈하게 매운 맛에 도전해 보세요.
09/21/2019 08:06
조회  776   |  추천   4   |  스크랩   0
IP 70.xx.xx.158


.

.

<사천 음식> 즉 쓰촨 요리는 향이 강한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의 향신료를 많이 넣어 매운 것이 특징이다. 

중국식으로 톡 쏘면서 얼얼한 매운 맛은 한국인들에게 익숙하지 않다. 

.

한국 음식의 매운 맛은 은근하게 다가오는 매운 맛인데 <쓰촨>은 톡쏘는 맛이라 역시 다른 맛이다. 

매운 음식을 잘 먹는 남편도 <쓰촨 음식>은 유난히 매워하는데 그 것은 다른 형태의 매운 맛이기 때문일 것 같다. 

.

.

다음 주만 '명품 국' 하나를 더 드리는 Event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주문하세요~

마고TV에 나온 미쉘 집밥 후기입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bNOjbIgf6Ak 

.

.

.

.

.

.

.

.

.

[Mian] 화끈하게 매운 맛에 도전해 보세요

.

Address : 18459 Colima Road. Rowland Heights, CA 91748

Phone : (626) 346-3115

.

.

.




.

<Mian>은 사천식 면요리만 파는 식당인데 지역이 Rowland Heights라 그런지 이미 중국 손님들로 만석이었다. 

음식을 주문하자 마자 가져다 주는 것이 녹두차(?)와 중국식 양배추 김치였다. 

.

두가지가 다 특이했는데 <녹두차>는 한국 식혜와 비슷하게 달달한 맛이었는데 그저 약간 단맛이 느껴지는 밍밍한 맛이다. 

아마 음식이 매콤하니까 이 정도로 단맛이 나는 차가운 <녹두차>를 내는 것 같다. 

.

반찬은 한국 김치와 비슷하게 양배추 절인 것에 매콤하게 맛을 낸 반찬을 제공하는 것 이다. 

김치와 비슷한 맛이라서 국수에 얹어 먹으면 한국 음식과 다름이 없다. 

.

.

.

.

.

얼마 전에 사천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에서 매운 맛에 질려 이번에는 매운 맛이 없는 면으로 주문했다. 

이름은 Sichuan Bone Soup Noodle이지만 매운 맛 정도를 제일 약하게 주문했다.

.

매운 맛이 1도 없으니 구수하고 진한 국물 맛이 나는 잔치 국수 맛이었다. 

여기에 사천식으로 매콤한 양배추 절임을 올려 먹으니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나쁘지 않았다. 

.

허지만 매콤한 맛이 없으니 특징없는 밍밍한 탕면이 되어 버려서 평범한 국수가 되어 버렸다. 

.

.

.

.

.

사천식 만두는 부러 매콤한 맛으로 주문했는데 찐 만두 위에 매콤한 양념이 얹어 나온다. 

모양처럼 흡사 <비빔 만두> 비슷한데 양념에 비벼서 크게 한입 베어 물었다. 

.

쓰촨식 양념은 순간 톡 쏘는 맛이 일품인데 여기에 부드러운 돼지고기로 속을 채운 만두와 잘 어울린다. 

눈물이 빠질 정도로 매콤하지는 않지만 얼큰한 것이 개운하게 한그릇을 쉽게 비울 수 있다. 

.

.

.

.

.

.

국물이 없는 Zajiang Noodle은 입안이 화끈할 정도로 매콤한 비빔 국수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국 <비빔 국수>가 부드럽게 매운 맛이라면 Zajiang Noodle은 순간 화끈하게 매운 맛이다. 

.

그래도 한국인이다 보니 이런 매콤한 맛이 땅기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어휴~ 이 것 제법 매운데,,," 몇젓가락 먹자 남편 이마에도 땀방울이 맺혔다. 

.

입안이 얼얼해 질 때 즈음이면 달달하고 시원한 <녹두차>를 중간중간 마시면서 한그릇을 비웠다. 

보통 한국 사람들이 먹기에는 제법 맵지만 이런 국수 특성상 얼마 지나면 다시 먹고 싶은 생각이 난다. 

.

점심 시간인데도 식당 안은 중국 사람들로 가득 차 있는데 한국 분들은 별로 보이지 않았다. 

중국 사람들이 다 사천 사람들은 아닐 것 같은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쓰촨 국수를 즐기는 것이 신기하다. 

.

.

LA, OC 지역 배달이면 미쉘에게 지금 주문하세요 : (562) 896-3090  카톡 michellecho59

.

.

우리동네맛집,맛집,Mian,사천음식,비빔만두,국수,플러튼,얼바인,부에나파크,집밥,집밥배달,반찬,반찬배달,멜로즈,로스앤젤레스
이 블로그의 인기글

[Mian] 화끈하게 매운 맛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