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4890kr
Michelle(cho4890k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30.2009

전체     3236304
오늘방문     23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25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honor Koreadaily Best Blog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2011 Koreadaily Best Blog
2010 Koreadaily Best Blog

  달력
 
[참치 샌드위치] 아침을 챙겨 먹으니 하루종일 힘이 난다.
01/24/2019 07:42
조회  1357   |  추천   5   |  스크랩   0
IP 70.xx.xx.158


.

.

<참치 샌드위치_Tuna Sandwich>

.

.

.

.

[참치 샌드위치] 아침을 챙겨 먹으니 하루종일 힘이 난다. 

.

.

모든 Chef들이 내 나이정도 되면 비슷한 질병들을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을 것 같다. 나 같은 경우는 <손목 터널 증후군>으로 오랜동안 고생을 하고 있다. 다행이도 내가 다니는 병원 주치의 선생님 덕분에 <Physical Therapy>를 열심히 다니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음식을 하지 않은 남편도 팔 수술까지 받아서 가끔씩은 같은 시간에 <Physical Therapy>를 찾는다. 

.

<Physical Therapy>는 다행이도 집 앞에 있어 치료 받기가 부담스럽지 않다. 내가 다니는 <Physical Therapy>는 동네에서 소문이 날 정도로 잘 하는 곳이라서 언제가도 환자들이 많다. 나도 오랜동안 치료를 받으니 이런저런 손님들을 만나게 되는데 한국 분들이 제일 재미있는 것 같다. 

.

"아이고~ 선상님 아파 죽겄어요" 치료하는 분이 마사지를 하거니 살짝 꺽기만 하여도 자지러지게 소리를 지른다. 이런 유형의 환자가 제일 많지만 이론가 형도 있다. "제가 인터넷을 찾아 보았는데요. 제 증상에는요 이 쪽 부분을 마사지를 해주셔야 하고요" 뭐 이런 식인데 이런분 들이 흔하게 있는지 일하시는 분들도 크게 신경 쓰지는 않는 것 같다. 그런데 어느날 인가는 어느 분이 <Physical Therapy>가 떠나갈 정도로 코를 골고 치료를 받는다. 신기해서 어떤 분인가 보려고 해도 커튼이 가려져 있어서 알 수가 없었다. 나중에 환자 분을 보니 레슬링 선수처럼 커다란 백인 분 이셨다. 

.

며칠 전에는 우연히 남편과 날짜가 맞아 같이 <Physical Therapy>를 가게 되었다. 치료가 거의 끝나가는데 누군가가 심하게 코를 골고 자고 있었다. 나는 속으로 '저번에 몸이 좋았던 백인이 다시 왔는가 보다' 하고 생각했다. 내가 치료가 먼저 끝나 남편을 기다리는데 선생님이 커튼을 열자 남편이 누워있는 것이 보인다. "선생님~ 치료 끝났습니다. 무척 피곤하셨나 봐요" 남편을 흔들어 깨우면서 직원 분이 웃는다. 알고 보니 옆에서 계속 코를 골고 자고 있던 것이 남편 이었다. 차에 타고는 '앞으로 치료 시간 따로 잡으세요. 창피해서 같이 못 다니겠거든!!' 하고 남편 옆구리를 쥐어 밖았다. 

.

.

.

.

LA, OC 유명 셰프인 미쉘이 감사의 마음으로 럭셔리한 <집밥 7종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지금 주문 하세요~

.

.

.

.

.

.

.

.

.

.

맛있는 재료

 .

 .

튜나캔 Tuna Can_3개, 샐러리 Salary_1개, 

마요네즈 Mayonaise_4큰술, 사우어 크림 Sour Cream_2큰술,

토마토 Tomato_2개, 프로볼로니 치즈 Provolone Cheese_6장, 

샌드위치 빵 Sandwich Bread_6장, 레몬 페퍼 Lemon Pepper_약간,

 .

건포도 Raisin_약간, 스프링믹스 Spring Mix_필요량, 

흰후추 White Pepper_필요량, 소금 Salt_적당량

.

.

.

.

.

.

.

.

.

만들기

.

.

1_분량의 참치는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하고 다신 손으로 꽉 짜서 가능한한 물기를 제거한다. 

마트에서 참치 캔을 구입할 대는 라벨에 <In Water>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을 사용하여야 한다. 

.

2_샐러리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필요없는 부분은 제거하고 대만 사용한다. 

손질한 샐러리는 될 수 있는 대로 작게 <찹>을 해 놓는다. 

.

3_믹싱볼에 물기를 제거한 참치와 샐러리, 건포도를 넣고 섞는다. 

여기에 분량의 마요네즈, 사우어 크림을 넣고 섞다가 <레몬 페퍼>, 흰후추,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

4_달구어진 팬에 버터를 올리고 녹을 때 까지 기다린 후 샌드위치 빵을 올린다. 

샌드위치 빵은 황금색이 될 때까지 구워준다. 

.

5_구워 놓은 빵 위에 준비한 마요네즈를 다시 한번 잘 바른다. 

그 위에 <스프링 믹스>를 넉넉히 올리고 다시 완성한 <참치 스프레드>를 두툼하게 올린다. 

.

6_마지막으로 프로볼로니 치즈를 얹고 샌드위치 빵으로 덮은 후 완성한다. 

.

.

<참치 스프레드>를 넉넉히 만들어 놓고 아침마다 빵위에 얹어 먹으면 훌륭한 Breakfast가 된다. 

여기에 갓 뽑아낸 커피까지 있다면 하루가 행복할 수 밖에 없다. 

.

.

.

.

<참치 샌드위치_Tuna Sandwich>

.

.

.

.

.

.

.

한국 사람들은 아침에도 밥에 국이나 찌개까지 끓여 먹는 경우가 종종 있다. 

허지만 미국이나 일본 등 다른 나라들은 아침은 보통 정형화가 되어 있다. 

.

미국이라면 간단한 계란 요리에 토스트 몇쪽 혹은 베이커, 과일 정도이다. 

일본도 흰밥에 생선 한토막, 계란 정도를 아침으로 즐긴다. 

.

이제 한국도 이렇게 정형화된 아침 식사가 있다면 주부들이 훨씬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 의미에서 간단하게 커피와 샌드위치로 아침을 때우면 부부 모두 편안한 하루가 될 것 같다. 

.

.

.

춘천 닭갈비, 육수 불고기, 진하게 끓여낸 <사골 우거지국>, 순두부, 묵 무침, 호박전 등 최고의 메뉴를 준비했습니다. 

LA, OC 반찬 주문 : (562) 896-3090  카톡 michellecho59

.

.

.

.

.

<참치 샌드위치_Tuna Sandwich>

.

.

.

<참치 샌드위치_Tuna Sandwich>

.


황금레시피,레시피,미쉘의요리이야기,참치샌드위치,튜나샌드위치,샌드위치,플러튼,얼바인,부에나파크,오렌지카운티,반찬배달,반찬,집밥,집밥배달
이 블로그의 인기글

[참치 샌드위치] 아침을 챙겨 먹으니 하루종일 힘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