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4890kr
Michelle(cho4890k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30.2009

전체     2835038
오늘방문     84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24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2011 Koreadaily Best Blog
2010 Koreadaily Best Blog

  달력
 
[크림 크로켓] 바삭하고 부드럽게 다가온다.
04/17/2017 09:58
조회  1784   |  추천   3   |  스크랩   0
IP 108.xx.xx.74


.

.

<크림 크로켓 _ Croquette>

.

.

.

.

[크림 크로켓 _ Croquette] 바삭하고 부드럽게 다가온다.

.

.

"미쉘 선생님 이시죠?? 저는 G라는 곳에서 A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메뉴 컨설팅을 받고 싶어서 전화드렸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북쪽으로 조금 북쪽으로 올라가면 나오는 자그마한 도시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시는 분이 전화를 하였다. 거리가 가까우면 문제가 아니지만 항상 트래픽이 걸리는 5번 프리웨이를 타고 1시간 반 정도는 올라가야 하는 거리이다. 거리가 멀어 시간내기가 쉽지 않다고 완곡하게 거절을 하였다.

.

"메뉴 전체가 문제가 있어 장사가 어렵습니다. 어렵더라고 오시면 너무 도움이 되겠습니다" 다시 전화를 하여 부탁을 하니 도저히 거절을 할 수가 없었다. 결국 남편에게 운전을 부탁하고 5번이 가장 안 막히는 시간을 택해 올라가기로 하였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교통사고까지 있어 거의 3시간이 걸려서야 A레스토랑에 도착을 할 수가 있었다.


A 레스토랑에 도착을 해서 보니 점심 시간인데도 손님이 거의 보이지 않았다. 일단 A 레스토랑 사장님과 인사를 하고 주변 상권을 둘러 보았는데 다른 식당들은 손님들로 발디딜 틈이 없었다. 주변 한바퀴만 돌아 보아도 상당히 괜찮은 상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신기하게도 A 레스토랑에만 손님이 보이지 않았는데 A 레스토랑 사장님이 속이 터지겠다 싶었다. 그리고 A 레스토랑에서 제일 잘 나가는 메뉴 몇가지를 시켜서 맛을 보기로 하였다.

.

A 레스토랑에 대표 메뉴라는 <런치 콤보> 맛을 보았는데 안타깝게도 맛이 그저 그렇다. "런치 콤보를 누가 만드시는지 몰라도 몇가지를 개선해야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소스 매뉴얼을 잡고 공정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몇가지 음식 맛을 보고 당장 개선이 가능한 문제점 몇가지를 말씀드렸다. "예?? 우리 레스토랑에서 식사 한 손님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먹어 본적이 없다고 침이 마르도록 칭찬을 하던데요" 사장님이 발끈하면서 A 레스토랑 음식이 주변에서 최고라고 강변을 하신다.

.

자신의 레스토랑 문제점을 찾아 보러 온 사람이니 음식에 대한 좋은 말이 나갈 수 없다. 내 직업이 메뉴 컨설팅을 하는 사람인데 레스토랑 메뉴를 안좋게 이야기하는 것 처럼 들으면 황당하다. 이런 일이 있을까 싶어도 사실 수도 없이 경험을 한 일이라 별로 놀랍지도 않았다.그리고는 "그러고 보니 어런저런 메뉴가 엄청나게 맛이 있네요" 하고 얼른 일어나서 다시 2시간 넘도록 운전을 해서 집으로 돌아왔다.

.

.

.


.

중앙일보 초청 미쉘의 <이태리 실습 클래스> 지금 등록하세요. 클릭클릭!!

.

.

.

맛있는 재료

 .

 .

크랩 미트 Crab Meat _ 1/2컵, 이미테이션 크랩 미트 Imitation Crab Meat _ 1컵,

양파 on ion _ 1/2개, 양송이 버섯 Mushroom _ 1컵, 박력분 Weak Flour _ 1/3컵,

.

우유 Milk _ 1컵, 버터 Butter _ 2큰술, 계란 Egg _ 1개,

판코 Panko _ 필요량, 기름 Oil _ 필요량, 소금과 후추 Salt & Pepper _ 약간


.

.

.

.

.

.

.

.

.

만들기

 .

 .

1_게살은 먹기 좋게 찢어 놓고 분량의 양파와 양송이도 다져 놓는다.

 

2_달구어진 팬에 버터를 넣고 다진 양파를 넣은 후 갈색이 될 때 까지 볶아준다.

 양파가 어느정도 볶아졌으면 준비한 버섯도 넣고 잘 섞으면서 볶아준다.

 

3_불을 약하게 줄인 후 분량의 밀가루를 넣고 걸죽할 때 까지 볶다가 역시 준비한 우유를 넣는다.

 불을 중간불로 올려서 재료가 뭉근해질 때 까지 졸이듯이 끓여준다.

 .

4_마지막으로 찢어 놓은 게살과 이미테이션 게살은 같이 넣고 잘 섞은 후 냉장고에 넣고 식혀 준다.

 .

5_냉장고에 넣어 두었던 반죽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동그랗게 모양을 잡는다.

 .

6_완성한 크로켓은 밀가루, 달걀물, 판코 순으로 묻힌 후 바삭하게 튀겨내 완성한다.

 .

 .

한국에서 <크로켓>이라고 부르기 시작한 것은 최근이라는 생각이 든다.

예전 한국에서는 비슷하게 만들어 <고로케>라고 판매를 하였는데 동네 어느 빵집에나 있었던 메뉴였다.

 .

.

.

.

<크림 크로켓 _ Croquette>

.

.

.

.

.

내 아버님은 무척 가정적인 분 이셨는데 직장에서 퇴근하고 소주 한잔을 하시면 항상 동네 빵집을 들르셨다.

그리고는 도나쓰(?) 몇개와 <고로케> 몇개를 누런 봉지에 담아서 가지고 오셨다.

.

저녁도 거르고 아버님이 오기를 눈이 빠져라 하고 기다렸던 우리 남매는 아버님 모습이 보이면 인사를 하는둥 마는둥이다.

아버님 얼굴도 보지 않고 얼른 빵 봉지를 나꾸어 채서는 입에 크림이 묻는 줄도 모르고 허겁지겁 먹었다.

.

정신없이 먹다 뒤돌아 보면 술이 얼콰하게 취하신 아버님이 흐뭇하게 바로 보고 계셨다.

.

.

.

맛있는 레시피와 캘리포니아 맛집이 궁금하세요??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창에 <미쉘의 요리이야기>를 쳐보세요.

.

.

.


.

<크림 크로켓 _ Croquette>

.

.

.

<크림 크로켓 _ Croquette>

.

.

.

<크림 크로켓 _ Croquette>

.

중앙일보,미주중앙일보,미쉘의요리이야기,요리강좌,로스앤젤레스,LA,오렌지카운티,이태리요리,파마산치킨,쿠킹클래스,플러튼,얼바인,부에나파크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