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hang7066
갈릴리(cchang7066)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24.2015

전체     179901
오늘방문     9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창조주를 볼 수 없는 영적장애
07/04/2020 17:46
조회  224   |  추천   2   |  스크랩   0
IP 107.xx.xx.34



창조주를 없는 영적장애 | 장종현 목사님

 

책은 우리교회 박영복 집사님의 아는 친척분인 장종현 목사님께서 지으신 책인데 집사님께서 제게 읽어보라며 선물로 주셨습니다.

그런데 이제서야 책을 계속 미루고 미루고 읽다가 지금에서야 읽었습니다.

그러면서 집사님께서 , 제게 책을 주시면서 농담으로 하셨던 말씀이 ' 읽고 독후감을 봐라' 하셨는데, 생각하길 ' 읽고 보면 좋겠다' 생각을 해서, 초등학교 (혹은 중학교) 이후? 실력 발휘? 이렇게 독후감을 보았습니다.

제목은 '창조주를 없는 영적장애'입니다. (내가 생각하기에)전체적인 (내용) 대략 가지를 말씀하시고 있는 같습니다. 그리고 목사님의 에피소드까지 합치면 가지의 내용을 말하고 있습니다.

번째는 책의 제목처럼 '영적장애' 대한 내용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문제들을 만나지 않으면 좋겠지만, 직장생활,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만남, 가정에서도 많은 문제들을 만납니다. 육적인 문제를 만날 때도 있고, 영적인 문제를 만날 때도 있는데, 영적 문제들을 '어떻게 하면 해결 있을까?'대한 내용입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가정의 문제, 학교의 문제, 사회의 문제 등의 많은 여러가지 문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영적 문제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우리가 영적인 방법으로 접근해보고, 그것을 '영적으로 있다' 라는 그런 대안(해결책) 책에서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목사님의 말을 빌자면, 나는 중독이나 정신적인 장애를 다루는 전문가는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어보면 그런 사례(케이스)들을 많이 접해 흔적들이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목사님께선 이런 문제를 가고 있는 이들에게 해결방법은 하나.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의 아픈 모든 것을 치유하고, 분노와 증오, 그리고 각종 모든 중독들로부터 해방시켜준다고 했습니다.

번째, '하나님께 삶을 드리라, 하나님을 섬기라( 믿으라), 마귀와 싸워서 승리하라, 기도할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응답해 주시고, 우리의 삶이 회복된다'등의 원론적인 말입니다.

내용들은 많지만 조금만 살펴보자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해 주셔서 독쟁자 예수 그리스도를 땅에 보내주셨고, 영원히 죽을 밖에 없는 우리들을 건져주신다는 내용입니다.

사실 어떤 독자들은 이렇게 말할 수도 있을 같습니다. 그게 내용 같고, 많은 성경 구절들을 인용하다 보니, 책을 읽다보면, ' 이렇게 지루해?' 라고 느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어떤 , 이런 원론적인 말이 나중에 우리 가슴 깊이 박힐 때가 많이 경우를 봅니다.

보는 이의 관점에 따라선 책이 투박하고 원론적인 편일 수도 있겠지만, 사실 저는 이런 보수적이고, 원론적인 책들도 좋아하는 편입니다(아마도 우리 아버지 영향 때문인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목사님의 에피소드들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목사님의 에피소드는 중간중간 곳곳에 나왔는데, 목사님의 책을 읽으면서 이런 생각을 보았습니다.

목사님의 '미국 생활이 정말 힘드셨겠구나...' ' 가장의 , 가장의 책임감이 얼마나 무거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도 필리핀에서 1년여간 있어서 심정을 조금은 이해가 가지만 목사님께서는 미국에서 얼마나 힘드셨을까?

당시 나가던 H그룹에서 퇴직하시고 , 미국으로 이민을 가신 , 넓고 넓은 미국에 아는 사람 없이, 가장으로서 정말 책임감 있게 열심히 일하셨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 선교를 가시기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오직 주님 하나만 생각하고 가시는 열정을 책에서 절절히 느꼈습니다.

저도 짧은 시간 필리핀 가비떼 지역에서 선교를 했지만.. 한달여간은 행복이었지만 이후 시간은 솔직히 짜증나는 일도 많이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그런데 목사님께선 선교를 가시기 , 사전에 그곳의 선교지역을 미리 어떤 곳인지 인터넷으로 검색하셔서 준비를 철저히 하셨다고 하셨고, 선교를 떠나신 후에는 그곳의 사람들을 섬기시는 일까지.. 대단한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런 것에 독후감으로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그러면서 나는 한편으로 부끄러운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책을 읽으면서 전혀 몰랐던 성경 지식들을 알게 되어서 새로운 경험이었고, 알고 있었던 지식들을 머릿 속에 remind(다시 한번 깨닫게 주는) 시켜 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이런 좋은 책을 출간하셔서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통로가 되는 귀한 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감사히 읽었습니다.

그리고 파수꾼의 역할을 감당하시는 장종현 목사님이 되실 믿습니다. 기도하고 응원하겠습니다.

 

 

준호집사


#창조주를볼수없는영적장애, #장종현목사님, #중독, #정신적인장애, #예수그리스도의사랑, #분노, #미국생활, #선교
"독후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창조주를 볼 수 없는 영적장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