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song
쉼터마을(castso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26.2013

전체     833476
오늘방문     21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7 명
  달력
 
실화영화 - 존 라베 - 난징 대학살
04/22/2019 23:15
조회  1570   |  추천   3   |  스크랩   0
IP 75.xx.xx.105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 지멘스사 지사장인 존 라베는 중국에서 수력발전 설비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일본이 만주를 점령하게 되고 지멘스사에서는 그를 본국으로 돌아오라고 한다. 존 라베의 환송식이 있던 날 갑작스런 일본군의 공습이 시작된다. 존 라베는 중국인 직원들을 회사 안으로 피신시키고 동맹국인 일본의 잔인한 살상에 안전 지대를 만들어 중국인들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데…

난징 대학살 당시 25만 명이 넘는 중국인들을 피난시킨 독일 사업가 ‘존 라베’의 감동 실화


1938년 난징대학살 당시 중국에 머무르며 25만명의 중국인들을 보호했던 존 라베의 일기를 원작으로한 영화이다. 놀랍도록 정확하고 자세하게 기술된 라베의 일기는 후대 난징대학살의 진실을 밝혀주는 특급자료로 평가받고 있다. 라베는 난징을 떠나라는 본사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난징에 잔류하여 25만명의 중국인들과 함께 할 정도로 인간에 대한 큰 사랑과 책임감을 가진 인물이었다. 
1937년 겨울, 일본군이 난징에 입성하자 가장 발 빠르게 움직였던 사람들은 다름 아닌 중국 사회의 상층 계급들이었다. 정부 관계자들과 군인, 경찰 등등. 그들은 최선의 방법을 동원해 가장 안전하고 먼 곳으로 도망쳤다. 남겨진 것은 가난한 민중들뿐이었다. 그러한 상황 가운데 외국인이었던 존 라베는 안전구를 만들어 폭력과 강간의 위협에 노출된 수 십만의 사람을 보호한다. 나치의 동맹국인 일본에 맞서 히틀러의 이름으로 중국인을 구한 나치당원 존 라베의 이야기는 역사적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존 라베의 행동 때문에 당시 중국인들은 존 라베를 '살아있는 부처'라고 불렀다. 
1997년 독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4개 국어로 번역되어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킨 일기형식의 이 책은 2009년 독일의 오스카상 감독인 플로리안 갈렌베르거에 의해 영화화되었다. 25만 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난징대학살에 대해 아직도 공식적인 사과도 하지 않고 왜곡된 시선으로 사건을 바라보고 있는 일본에서는 이 영화가 상영금지 조치를 당했다. 영화의 원작인 이 책은 존 라베의 치열한 삶의 여정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난징대학살에 대한 역사적인 진실을 담고 있어서 그 가치가 더 크다고 하겠다.

출처 : 존 라베 [난징의 굿맨] 책 소개중에서 발췌


영화의 원작이 되었던 일기를 썻던 존 라베는 1882년 함부르크에서 태어나, 1908~1938년까지 중국에서 살았다. 그는 난징대학살 당시 난징 안전구 국제위원회 의장으로서 25만 명의 중국인들을 보호했다. 중국인들은 그를 '살아있는 부처'라 칭했다. 나치주의자였던 그는 1938년 비밀경찰 게슈타포로부터 난징대학살에 대한 침묵을 명령받았으며, 전쟁이 끝나고 나서는 탈나치화 신청이 거부되기도 했다. 그는 1950년 베를린에서 조용한 죽음을 맞이했다.

존 라베의 일대기는 그가 쓴 일기를 통해 전해지고 있다. 라베의 일기를 바탕으로 한 영화 「존 라베」는 오스카 수상 감독인 플로리안 갈렌베르거가 각본과 감독을 맡아 독일, 중국, 프랑스 3개국 합작으로 제작되어 2009년 4월 독일과 중국에서 동시 개봉하였다. 25만 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난징대학살에 대해 아직도 공식적인 사과는 물론 왜곡된 시선으로 사건을 바라보고 있는 일본에서는 이 영화의  상영이 금지되었다. 



영화보기

영화보기 창에서 재생버튼을 클릭 했을때 쉴새없이 뜨는 광고 팝업창을 차단 하실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팝업광고 및 원치 않는 팝업페이지를 차단 하는 방법

차단을 했는데도 재생버튼을 클릭했을때 뜨는 새창들은 뜨는대로 바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재생버튼을 클릭했을때 광고창이 창에 꽉 차있으면 광고건너뛰기 혹은 Skip Ad 를 클릭하시면 광고창이 사라집니다. 


오픈로드 영화보기 링크창의 재생버튼을 클릭했을때 이상한 광고가 먼저 뜨면 해당 창을 닫아버리시고 새로 다시 오픈로드 영화보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상한 광고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오픈로드 영화보기 링크

오픈로드 영화보기 링크


해당 동영상은 링크로 제공하는 것이며, 호스팅에 직접 올린 자료가 아닙니다. 동영상의 저작권, 관련 삭제등은 동영상 소유 취급 싸이트에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각 동영상 제공자의 사정에 따라 재생이 불가하거나 삭제처리 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실화영화 - 존 라베 - 난징 대학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