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song
쉼터마을(castso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26.2013

전체     763016
오늘방문     25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6 명
  달력
 
LA에서 알뜰 여행하기 7 - 라스베가스 혹은 메스키트에서 LA 로 돌아오는 길목에 위치한 명소들
10/16/2018 12:50
조회  2517   |  추천   6   |  스크랩   1
IP 75.xx.xx.105

마지막날은 조금 느긋하게 일어나서 계획대로 8시30분경에 메스키트(Mesquite)를 출발하였다. 

메스키트에서 LA로 오는 길목에는 몇군데 들려 볼만한 명소가 있다. LA에 사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타주나 한국에 계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몇곳을 소개해 본다.


1. Valley of Fire (불의 계곡)

메스키트에서 15번 사우스를 타고 라스베가스로 가는 길목에 네바다 주립공원인 Valley of Fire (불의 계곡)라는 명소가 있다. 메스키트(Mesquite)에서 불의 계곡까지는 1시간 남짓 거리이며 이곳을 들렸다 라스베가스로 갈 경우 2시간 정도가 소요 된다. 

   

참고로 아래 맵의 왼쪽 윗부분에 있는 [옵션 더보기]를 클릭하면 새창에서 지도가 뜨게 된다. 



참고사항 : 혹시라도 이지역으로 여행 계획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아래에 첨부한 지도들을 구글맵과 링크를 시켜 놓았다. 지도를 클릭하면 바로 구글맵으로 이동하며 확대 혹은 좌우로 이동하며 인근지역들을 살펴보시기 바란다. 상세히 주변 지형을 볼려면 Satellite 를 클릭하면 볼 수가 있다. 



메스키트에서 15번 사우스를 타고 20여분 가다보면 169번을 만나게 되는데 이길로 진입을 해서 40여분을 가면 Valley of Fire (불의 계곡)에 도착이 된다. 

참고로 지난 8월달 중앙일보 기사에 Valley of Fire 가는 길목에 위치한 한국인이 경영하는 노스 쇼어 인(North Shore Inn)에 관한 기사를 본적이 있다. 혹시라도 Valley of Fire 주위에서 숙박을 고려하신다면 Valley of Fire 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North Shore Inn 이 참고가 될까해서 기사를 링크해본다. 

노스 쇼어 North Shore Inn)…"Valley of Fire 주립공원 오세요!


Valley of Fire 를 둘러본 후에 되돌아 나올 필요없이 169번에서 Valley of Fire Highway 를 만나면 우회전을 해서 20분 정도 후에 나타나는 15번을 만나서 South 를 타게되면 라스베가스로 가는 길이다. 


반대로 라스베가스에서 자이언캐년 혹은 엔텔롭캐년으로 가는 길에 들릴 경우는 순서만 다를뿐 동일한 루트이다. 이경우, 15번 North 를 타고 30여분이 지난 싯점에 나타나는 Exit 75 (일명 Valley of Fire Highway)으로 갈아타고 20분 정도들어가면 Valley of Fire (불의 계곡)에 도착이 된다. 

Valley of Fire 를 둘러본 후, 메스키트, 자이언캐년, 엔텔롭캐년등을 가기 위해서는 15 번을 탈려고 되돌아 나갈 필요없이 Valley of Fire Highway 를 타고가면 나타나는 169번에서 좌회전을 해서 20분정도 가면 15번을 만나게 되며 15번 North 를 타면 된다.


2. 라스베가스 인근의 Red Rock Canyon

라스베가스 인근에는 최근에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있는 래드락이 있다. 큰 기대는 하지 말고 시간이 충분하신 분들은 한번 들려 보는 것도 좋다.

레드락은 라스베가스 중심부로부터 15마일 West 에 위치해 있다. LA에서 라스베가스로 갈 경우, 라스베가스 중심부 도착 15마을 전쯤에 위치해 있기에 쉽게 들려 볼 수 있는 곳이다. 

메스키트 혹은 라스베가스에서 LA 로 돌아오는 길에는 라스베가스 중심부에서 15마일 정도를 지난후에 나타나는 95 North 로 진입을 해서 달리다가 오른쪽 두라인으로 연결 된 Exit 81A 로 진입을 하면 Summerlin Pkwy 로 접어들게 되며 다시 215 South 를 탄 후 159번으로 갈아타서 조금만 가면 래드락 출입구로 진입을 할 수 있다. 

래드락으로 진입하는 길목에는 새로운 주택들이 많이 건축되고 있는 관계로 트래픽이 있을 수도 있으니 아래 맵을 클릭하여 큰창으로 된 맵을 두루 살펴 본 후에 트래픽등을 예상해서 결정하는게 좋을 것 같다.

풀화면 지도보기 




3. 바스토우 인근의 은광촌 Calico Ghost Town

바스토우 인근에 위치한 Calico Ghost Town, 일명 은광촌은 라스베가스에서 2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15번 South 를 타고 바스토우 방향으로 오다가 Exit 191번인 Ghost Town Rd 에서 내려서 우회전을 해서 Ghost Town Rd 를 따라 가면 도착이 된다. 



1880년대 초에는 은(Silver)값이 계속해서 상승을 하던 시기였다. 이에 캘리포니아 이곳 저곳에서 은 채광이 활발히 전개되었는데 당시 작은 마을에 불과했던 캘리코마을은 년간 1,200만불 규모의 은 발굴량으로 인해 급속도로 인구가 늘면서 캘리포니아 큰규모의 도시 중 하나로 발전했다. 그 당시 이지역에는 500여곳에 달하는 은 채광소가 있었기에 유흥업소를 중심으로 흥청대는 동네였다. 그런데 1880년대 말쯤에 은값이 폭락하는 바람에 폐광촌이 되면서 Ghost Town 으로 불려지게 되었다유령의 마을이라 불려지게 된 또하나의 유래는 은을 캐던 많은 중국인들이 열악한 환경과 갖가지 악조건으로 인해 사망하여 공동묘지가 마을 입구에 세워져 있었는데 그곳에서 밤마다 통곡소리가 들린다 하여 유령의 마을로 불려졌다. 이런 연유로 많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들러서 참배를 하는 관광지로도 유명하다. 지금 생각해보면 통곡소리는 그 지역에서 기이하게 울어대는 바람소리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도 든다. 

Ghost Town 으로 변해버린 쓸모없는 Calico 은광촌을 낫츠베리팜 소유자로 유명한 Walter Knott가 1950년대에 은광촌 전체를 매입을 해서 원상복원을 했다. 그리고 1966년에 복원된 Calico 은광촌을 샌버나디노 (San Bernardino county) 카운티에 기증을 하게 됨으로써 오늘날 이곳을 들리는 관광객들에게 그당시의 모습을 보여주고있는 관광명소가 되었다. 

 

Calico Ghost Town - California


4. 여행 매듭

네째날 : 메스키트(Mesquite) >>라스베가스>>바스토우>>LA

메스키트(Mesquite)에서 LA 까지는 중간에 주유를 하고 잠시 쉬드라도 6시간 정도면 충분하다. 우리가 LA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1시30분이였다. 4일동안 약 1700마일을 달렸으며 주유한 비용이 $220 정도 되었다. 조금 빠듯한 일정이지만 알찬내용의 3박4일 일정이었다. 우리가 이번에 다녀온 일정이 아니드라도 여러가지 경우의 옵션들을 소개해 보았다. 어렵게 계획하는 3박4일 정도의 일정을 원한다면 내가 다녀온 일정도 괜찮을것 같기에 이렇게 추천을 해본다.  


주의사항 : 타주의 주유소에서 주유를 할 경우 가능하면 주유소 가게 내에서 카드 결재를 하는게 안전하다. 요즘에는 주유소 펌프대 카드 삽입을 하는 곳에 도용이 가능한 장치를 설치 해서 카드정보를 도용 하는 경우가 잦다. 이들은 카드 사용자를 혼동하게 하기 위해서 도용한지 20여일 지난후에 사용을 시작 하기에 미리 알아채기가 쉽지가 않다. 이러한 점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는 조금 귀찮드라도 가게안 점원에게 직접 결재를 맡기는 편이 보다 안전하다. 타주가 아닌 로칼에서도 주유소 펌프에서 Card Swiping 하는 방법을 사용하질 말고 가게 안에서 직접 결재를 하게 하는 방법이 안전하다.


다음편은 LA 관광회사의 변천사와 바스토우의 역할에 대한 얘기가 계속된다.

8. LA 관광회사의 변천사와 바스토우의 역할

이 블로그의 인기글

LA에서 알뜰 여행하기 7 - 라스베가스 혹은 메스키트에서 LA 로 돌아오는 길목에 위치한 명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