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song
쉼터마을(castso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26.2013

전체     784306
오늘방문     19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6 명
  달력
 
숫자로 풀어보는 풍수길흉
01/05/2019 15:43
조회  1239   |  추천   2   |  스크랩   0
IP 75.xx.xx.105

예전 어르신들은 이삿날, 혼삿날등 중요한 날들을 정할때마다 정성과 예의를 다해서 지혜롭게 택일을 하시곤 했다. 손없는 날을 택해서 이사하기 좋은 날을 정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이사갈 방향과 이사갈 집의 풍수지리에 관해서도 깊이 짚어보시고 난후에 결정을 하시곤 했다. 

우리말에 [같은 값이면]이란 말이 있다. 일상생활 중에 중요한 날들을 선택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같은 값이면 길일을 택하는 것이 나쁠것이 없다. 그냥 무시해 버려도 될 일이지만 옛어른들의 깊이있는 지혜로움에 분명 의미가 있음을 알고부터는 택일을 중요시 여기시던 옛어르신들의 깊은 생각이 경의롭기까지 하다. 이사갈 집이 명당인지 흉가인지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선택이 주어진다면, 같은 값이면 명당으로 이사를 가는 방법이 좋지 않을까? 설령 실제로 의미가 있던 없던 좋은 풍수지리의 지번과 좋은 날을 택한다면 정신적인 면에서도 도움이 되리란 생각이 든다.

역학은 넓게는 통계학으로 생각 할 수도 있지만 분명 심오한 부분이 있다. 

주소에 관한 풍수지리 글이 있기에 아래에 소개를 하니 혹시 올해 이사를 계획하시고 계신분들은 아래 글을 한번 읽어보시고 참고하셨으면 한다. 

물론 절대적이라고는 할 수 없는 통계이니 재미로라도 이사갈 집이나 자기가 살고 있는 현재의 집주소를 한번 대입해보시기 바란다.


아래글의 출처는 다음과 같다.

출처 : https://cafe.naver.com/taoismacademy/2782


숫자로 풀어보는 풍수길흉 판단법과 해결법입니다.
실제 인터넷이나 철학원에서는 이것을 통해 상담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집주소만으로 집의 기운과 영향을 판단하고, 좋지 않을 경우 길하게 바꾸는 방법들도 나와 있습니다.
실제 개인적으로 몇군데에서 실험도 하고 직접 조작을 통해 결과를 보니, 나름 신빙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 數理로 보는 吉凶 판단법

1. 어느 방향으로 이사를 가면 좋겠느냐?
2. 이 아파트를 팔고 다른 곳으로 가려고 하느데 어디가 좋으냐?
3. 이 가게를 사려고 하는데 괜찮겠느냐?
4. 두 가게 중 어느 가게가 더 좋겠느냐?

실전에서 질문을 많이 받는 내용인데, 예를 들어 당신은 용신이 木이니까 동쪽으로 가고 서쪽은 절대로 안된다고 하기에도 좀 그렇고, 특별한 해결책은 없다고 봐야하는데
이럴 경우 풍수지리를 공부해서 해결하면 좋겠지만 그 공부 역시 엄청난 세월과 노력을 요할것은 자명한 일이니 이런 경우에 쓸 수 있는 탁월한 특급 비법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자료는 辛巳년 서울학당에서 공부하신 如泉선생께서 예전의 스승으로부터 오래 전에 물려받아 평소에 생활화하고 있던 것으로 본인은 상담과 통변만 하고 공개하지 않던 비법인데 평소에 文靑이 자료 나눠주는 것이 취미라 조그마한 자료도 생기기만 하면 복사해서 나눠주었기 때문에 얻을 수 있었고 공부하는 도반끼리 공유하겠다고 이미 허락을 받은 바 있어 공개하기로 합니다.
九宮에서 유래했다는 이 자료를 넘겨받고 우선 자료의 적중률을 검증하고 확인해서 나눠줘야겠다고 생각해서 주변 사람들의 거주지를 확인해보니 엄청난 적중률을 자랑하고, 특히 부동산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겠는데 학당에서 공부하신 황 선생께서는 부동산 전문가인데 이것 하나 배운 것만 해도 학당에서 공부한 본전은 훨씬 더 나왔다고 하며 가끔 부동산 등기의 역사를 보며 지번이 바뀔 때마다 변화에 새삼 놀란다고 하는 특급비방이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만인앙시지상(萬人仰視之像)
- 만인이 우러러보기도 하고 손가락질 하기도 하는 형상의 자리
좋은 자리는 아니라도 나쁘지는 않음

2. 산간유수격(山間流水格)
- 계곡에 물이 졸졸 흐르듯 재물이 살살 빠져나가는 자리로 마땅치 않음

3. 맹호함정격(猛虎陷穽格)
- 사나운 호랑이가 함정에 갇혀서 좌충우돌하나 결국 빠져나오지 못하는 아주 흉한 자리

4. 금계포란지상(金鷄抱卵之像)
- 금닭이 알을 품고 있는 격으로 풍수에서는 명당이겠지만
- 여기서는 허울만 좋고 실속이 약한 자리로 흉하지 않은 정도의 자리

5. 작산연탈격(斫山連奪格)
- 태산이 허물어지고 부귀공명이 하루아침에 무너지는 자리
- 제가 사는 앞집과 윗집이 작산연탈격인데 10년 동안 주인이 여러 번 바뀌었는데 전부 경매로 매매가 됐을 정도로 마땅치 않은 자리

6. 노유단화격(老遊壇花格)
- 노인이 꽃길을 걷듯 편안하고 조용한 자리로 아주 쓸만한 자리임

7. 맹인실장격(盲人失杖格)
- 장님이 지팡이를 잃어버린 격으로 어찌해야될지 모르고 헤매는 자리

8. 유아봉모지상(幼兒逢母之像)
- 아이가 엄마 젖을 물고 있는 편안한 자리
- 남이 보기에는 별 볼 일 없어 보여도 뽀시락뽀시락 일어나는 아주 좋은 자리

9. 수집천금지상(手集千金之像)
- 천금을 손에 쥘 수 있는 좋은 자리. 대신 극과 극으로 갈 수 있음
- 운이 나쁘거나 욕심을 내면 크게 망하는 자리
- 운이 좋거나 수양이 된 사람만이 감당할 수 있는 자리
이런 곳에 계시는 분들은 각별히 재물에 대한 욕심을 줄이고 자기 본업에만 충실하다면 크게 이름을 날날랄수 있는 명당임

★ 길흉(吉凶) 계산법

단독주택이나 작은 가게는 땅의 기운, 즉 지번이 중요하고, 아파트나 대형 상가의 경우는 동과 호수가 중요하니 몇 가지 경우를 나누어서 설명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사무실이나 가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4가 909번지 887호 라면(통반은 제외함)
숫자를 전부 더하는데 0은 죽은 숫자이므로 제외합니다.

4 + 9 + 9 + 8 + 8 + 7 = 45 
45를 9로 나누고(9가지의 케이스가 있으므로) 나머지 숫자를 취하면 되는데 합해서 9가 되지 않으면 나눌 것이 없으니 합계의 숫자를 쓰면 되고 9로 나누었는데 나머지가 없다면, 예를 들어 18 이나 27 이라면 그 때엔 9를 쓰면 됩니다.
45 ÷ 9 = 5, 나머지는 없음. 런 경우 9번 수집천금지상이 됩니다.

덧붙여 설명하면 나누어서 0으로 떨어지면 0 또한  9로 봅니다.

2. **아파트 502동 1166호에 산다면
5 + 2 + 1 + 1 + 6 + 6 = 21
21 ÷ 9 = 18, 나머지 3
3번 맹호함정격에 살고 있으니
이미 갇혀버린 꼴이라 좌충우돌 움직여봐야 되는 일이 결국은 없다고 보면 되거나 최하로 운세를 까먹고 있다고 통변하면 됩니다.

3. **학원은 큰 건물의 505호이니
큰 건물을 지번보다는 건물의 기운에 영향을 많이 받을테니 505호의 죽은 숫자 가운데 0은 빼고 
5 + 5 = 10
10 ÷ 9 = 1, 나머지는 1
1번 만인앙시지상에 해당합니다.

기타 전화번호나 자동차 번호 등을 활용해봐도 되고, 탄력있는 분들은 점술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집이나 사무실 점포 등이 좋은 자리라고 판명이 나면 즐겁고 상관없는데 2, 3, 5, 7에 해당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사를 가면 좋겠지만 말이 쉬워 이사지 전화번호 바꾸는 것도 막상 쉽지 않은데...
이런 경우를 위해 대안을 마련해드릴테니 참고하십시오.

★길흉(吉凶) 조작법

만약 한국 아파트 502동 1166호에 거주한다면 맹호함정격인데,
대문에 보면 1166호라고 쓰여있을테니 유성매직으로 1166 + 3호 라고 +3을 써 넣으면
6이 되어 노유단화격이 되니 본래의 노유단화격보다는 못하겠지만 어느 정도 기운이 상쇄가 됩니다.
나머지 경우도 이런 식으로 알아서 탄력있게 운용하면 됩니다.
덧붙여 설명하자면, 매직 또는 본드로 10원짜리, 100원짜리 같은 동전을 붙이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그리고 요즘 신주소와 구주소를 같이 병행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집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어떤 주소를 사용하는가 이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https://cafe.naver.com/taoismacademy/2782]


참고사항 : 

1. 미국주소인 경우에는 집 번지숫자를 대입시키면 되며 우편번호(zip code)는 무시해도 된다. 

예를 들어 주소가 3010 Willshire Blvd 면 4번에 해당되며 3330 Wilshire Blvd room number 350이면 8번에 해당된다고 보면 된다.

지난 몇달 동안 온라인 부동산 업체들인 Zillow 와 Redfin, Realtor.com 에 리스팅 된 집들을 통계적으로 분석해보니 비교적 좋은 자리로 평이 되어 있는 6번이나 8번으로 계산되어 나오는 집들은 정말 귀한것 같다. 이를 역으로 생각해 보면 6번이나 8번으로 된 집에 거주 하고 있는 분들은 집을 팔 필요가 없을 정도로 그 집에서 순탄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얘기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믿거나 말거나 한 내 생각이었다.


2. LA 에서 활동하시고 계시는 구도원 선생님의 J 블로그 글중에서 [좋은 집터를 고르는 기초적 상식]을 링크하니 병용해서 활용하시기 바란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숫자로 풀어보는 풍수길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