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oo
경파(bosoo)
기타 블로거

Blog Open 11.12.2017

전체     38897
오늘방문     4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잘라라 기도하는 그손을,
07/12/2018 08:05
조회  211   |  추천   9   |  스크랩   0
IP 23.xx.xx.12




가짜집사한테 또 전화가왔다 너를위해 증보기도를 하고있다고 푸헐~나는 가짜 집사의 간증을 몇번들어 본적이있다.코메디가 따로없다 간증의 요체는 자식며느리의 패륜적 작태를 자기나름 기도로서 극복해 나간다 뭐 그런게 대부분이다. 


이런 간증도 가짜집사  한놈이히면 그냥 미친짓이지만, 여러넘을 끌어모아서 행하면 사이비 예수교가 되는 것이다' 경파는 특정 종교를 폄훼하고, 비난하지 하는다. 종교를 대하는 종교인을향한 비판이 있을 뿐이다. 경파도 지금은 집사15호봉으로서 일요일 이면 아내를 따라 교회를 나가고있지만..


정서적으론 천상 오갈데 없는 중생이기에 불교적인 관점에서보는 예가 많아 다소간 온도차를 느끼곤한다. 언필칭, '영험담'이란 것들..佛家에선 이영험담을 금기한다. 독교로 치면 '간증'과 비슷한 것 이리라,간증이나 영험담을 앞세우거나,주창하는 빈도가 높으면 소위 '미신'의 범주로 넘어가기에..


불가에선 금기시 한다.


가짜 집사의 간증을들어보면 무신,'주님의 은총으로 다 죽어가던 사람이 살아났다'는 둥, 목발짚던넘이 곽죄 부흥회 설레발을 듣다가 목발 집어던지고 왔다리,갔다리 씩씩하게 걸어다닌다는 내용들이다. 가끔단상 위로 올라가 떼굴떼굴 구르고..엉엉 울고, 대가리 털은 산발 하고서 게거품을 물어댄다





뻘 짓 이다.


그런건 종교체의 진면목이 아닌게다. 걍~미친넘의 푸닥거리들 일 뿐, 예수세일즈맨의 야바위 일 뿐이다.예수는 그런 걸 하라고 한 바도, 가르침으로 남긴 바도 없다. 그런 일에 얼빠져 나대면 가짜집사맨쿠로 인생에 때가 끼이기에 스스로의 모습을 바로보고, 실상을 바로보라 이기다.




미신이 달리 미신이 아닌것이다.


허상을 빌어 잠시간 고통을 잊게 해주는 식이 미신인거다. 곧 죽어도 기도만 열심히 하면 살 수 있다란 식의 청원태만 말하는 것을 뜻한다.미신이란 별게 아니다. 종교를 잘못 가르쳐 놓고, 잘못 받아들이면 허구헌날 저런 편지나 보내느라 세월 다 보내는거고..


남의 절간에 들어 가 때려부시고 '우리는 승리하리라'라며, 중보기도 하느라 인생 허비하게 된단거다. 그런 건 종교나 신앙과 하등 관계가 없는 그냥 덜 떨어진 미신 짓 아니면 모지리 짓들 일 뿐이다. 누가 싸우자고 한 것도 아닐진데 허구헌날 뭘 '승리'한다는 둥..뭔 영광을 바친다는 둥..도대체가..



저리 미신과 종교를 구분 못하는 얼빠진 넘들이 넘처나니, 종교 장사치들이 처먹고 사는거다. 하기야..어느 세월에 저런 일 까지 걱정 할손가..그저..금자씨 말마따나.. 걍 '우리나 잘 할 일이다' 증보기도 운운하는 가짜 집사에게 사사키 아타루가 쓴 이책을 전해주고 싶다


'잘라라 기도하는 손을,'...


"고찰 그리고 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잘라라 기도하는 그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