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oo
경파(bosoo)
기타 블로거

Blog Open 11.12.2017

전체     34001
오늘방문     150
오늘댓글     18
오늘 스크랩     0
친구     14 명
  달력
 
개꼬리 땅에 묻는다고 黃毛될 수 없음이다.
06/14/2018 08:39
조회  227   |  추천   11   |  스크랩   0
IP 23.xx.xx.12


논어의 ‘안연편’에는 ‘무신불립(無信不立)이라 하여,

공자와 그의 제자 자공의 대화에서 신뢰의 중요성에 대한 얘기가 나온다.


자공이 정치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묻자,

공자는

“첫째 먹는 것이 풍족하여야 하고,

둘째는 군사력이 충분해야 하며,

마지막으로 백성의 믿음을 얻는 일(民信)이 중요하다”고 대답하였다.


그러자 자공이..

“어쩔 수 없이 하나를 포기해야 한다면

무엇을 빼야 합니까?”라고 묻자


공자는 군대를 포기해야 한다고 대답했다.

자공이 다시 나머지 두 가지 가운데 또 하나를 포기해야 한다면 무엇이냐고 묻자,

자는 식량을 포기해야 한다며 말했다.



“선거 결과는 민심의 승리요, 민주주의의 승리란다” 이말이 맞다면 자유한국당이나 정의당, 민중당, 평화민주당을 지지한 민심은 민심이 아니다. 그들을 지지한 국민들의 자유의지는 민주주의가 아닌 것이다.저런발언을 들으며 경파는 국민들의 이번선택이 또다른 재앙의 시작임이 예견한다.



오만과 독선에 빠진 집단이 오래가는 것을 보지 못하였다. 비록 노무현의자살 이후로 각종 선거와 대통령선거 그리고 이번 지방선거에서 ‘노빠“와 "호남"이 삼한의 갑족(甲族)이 다시 되었지만 ’노빠‘는 대한민국에서 오만과 독선의 결정체라 해도 결코 지나치지 않을 패거리들이다.



경파는이번 선거가 정말 실망스럽다. 특히 진성 ‘노빠’들이 더욱 활개를 치게 된 이현실이 너무싫다. 그들의 논리라면 자유한국당이나 정의당, 민중당, 평화민주당을 지지한 민심은 진정한 의미에서 민심이 아니란 뜻인가. 그들을 지지한 국민들의 자유의지는 민주주의가 아니란 말인가 ?




오만과 독선이다.



자신들만이 '선' 이라는 오만과 독선이 은연중에 드러난 것이다. 개꼬리 땅파고 4년(임기가 4년이기에) 묻는다고 황모 안된다. 이재명의 아랫도리를 짜르자는 이야기가 아니다. 불륜도 도자사를 수행함에 있어서 부자유 스럽겠지 거짓말의 일관 그리고 김부선을 "마약이나 하는 여자의 허언증"으로 인격말살을 했다.




닉슨이 <하야>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이었을까? 부정한 정치자금을 수령했다는 것도, 국가정보기관을 대통령의 사적 이익을 위해 사용했다는 것이 아닌 거짓말 아닝렀던가. 그래서 신뢰를 잃었고 미국 대통령으로서 정당한 권위를 잃었고 그래서 하야를 한것 아닌가




이재명의 진짜 문제는 불륜을 했다는 '사실'보다 '부인'함에 았다. 그리고 불륜의 당사자에게 인격말종적 작태를 했다는 것에 있음이다. 그게 인간적으로도 그리고 공인으로서 자격미달임을 증명 하였음에도불구 불행하게도 당선 되었다.




無信不立은 만고의 진리다.




직자의 최고의 덕목 중의 하나는 정직에 기초한 신뢰다.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지 못한다면 이재명이 아무리 빼어난 능력의 소유자라해도 하고자 하는일을 이룰수 없음다. 그런 점에서 이재명 스스로 자진사태가 나라를 위해서 본인을 위해서 현명한처사 일 것이다.

 

"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개꼬리 땅에 묻는다고 黃毛될 수 없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