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oo
경파(bosoo)
기타 블로거

Blog Open 11.12.2017

전체     28803
오늘방문     146
오늘댓글     17
오늘 스크랩     0
친구     11 명
  달력
 
5.18이 폭동인 이유
05/16/2018 08:38
조회  241   |  추천   20   |  스크랩   0
IP 23.xx.xx.12



폭동과 민주화 운동을 나누는 기준이 뭘까?


목적의 정당성, 수단의 적정성, 목적과 수단과의 비례관계 이런거 아닐까? 민주주의를 지킨다는 목적이 있고, (일부 폭력적인 수단이 사용된다 할지라도) 그 정당한 목적을 위한 유효하고 적절한 수단을 사용했다면, 이것을 가지고 민주화 운동이라고 하는데 있어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다.


문제는,518광주폭동이 이런 민주화 운동의 기본적인 원칙이 지켜졌느냐 하는거다.518 이 폭동이냐 민주화운동이냐를 규정함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쟁점중에 하나가 바로 도청 지하에 설치된 TNT 10톤의 존재이다. 뭐 총기를 사용했다는 점에 있어서도 그것이 민주화 운동으로서 적절했냐가 문제되기는 하지만,



그것보다, 이 TNT 10톤의 존재는 전세계 역사에서 공인된 그 어떤 민주화 운동에서도 본적이 없는 전무후무한 수단(?)이라는 점에는 그 누구도 이의가 없을것이다. 당시 폭발시에 광주 시내를 불바다로 만들어서 광주시민을 몰살시킬 정도의 TNT를 목숨을 걸고 해체한것은 민간인 탄약 군무원이었던 배승일 씨 였다.


알고 있다시피 5.18을 소재로 '화려한 휴가'라는 영화를 만든 감독이 언론 인터뷰를 통해 역사를 조작했다는 사실을 자기 스스로 자백했다. 광주시민들을 지키기위해 목숨을 걸고 TNT를 해체하고 보국훈장 광복장을 수여받은 배승일씨를 시민군 행세를 하며 잠입해 들어와 TNT 뇌관을 제거한 쁘락치라고 매도한 것이다.






최근에 드루킹, 미투, 예전에 친일파후손 사건을 생각하면 518이 걱정된다. 드루킹사건은 김경수와 틀어진 드루킹 김동원을 매장하려고 구속시켰더니 도리어 특검이 되어버렸다. 검경을 못믿지만 수사대상은 문재인부부까지 포함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미투사건, 적(우파)을 잡으려 터트린 거 같은데 아군(좌파)들이 작살나게 생기니 쉬쉬하는형국이다. 친일파 후손 사건, 그당시 열린당이 한나라당 공격하려고 선대 친일파문제 꺼냈다가 오히려 정동영, 신기남, 천정배, 조기숙, 김희선 의원 등 자신 선조들의 치부를 드러내고 입닫은 사건이다.


지금 또 518, 당시 군인에 의한 성폭력 사건, 518 사망자의 2/3이상이 칼빈소총에 의한 사망이란 걸 어렵게 덮고 있는데, 518이 다가오자 한겨레 등이 불을 지피며 국군에 의한 성폭력을 들고 나오고 있다. 실제 폭도들에 의한 만행들은 수도 없이 벌어졌지만 그 당시 희생 또는 피해자들은 입을 닫고 있을 뿐이다.



행여 폭도들의 만행만 까발려지고 518에 흠집날까 심히 걱정된다. 이 기회에 다 까발리고 재 조사해보자. 518이 과연 어떤 종류의 민주화운동이었는지 정말 알고 싶다.



5,18이  민주화운동 이라고 말하는 인간들에게 묻는다.



만약, 친일파가 정권을 잡았는데, 그 놈들이 "마지막 충신"이라는 영화를 만들어서 이완용이 을사늑약을 맺은 것은 역사의 오명을 각오하고 오직 충정으로 당시 조선 백성들을 위한 고뇌에 찬 결단 이었다고, 말도 안되는 역사 왜곡을 하고 이 영화를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의무관람을 시켜 세뇌를 시도 했다고 하면...


니들이라면 이걸 용납할 수 있겠냐? 당연히 없겠지? 그런데, 왜 니들은 명백하게 역사를 왜곡한 518 광주 폭도들의 주장을 그대로 받아들여 민주화 운동이라는 궤변을 주장하는거냐?   5.18이 폭동이냐 민주화 운동이냐? 답은 나와있다. 518이 폭동이 아닌   민주화 운동이였다면 역사를 조작하는 무리수를 하지 말았어야지...


컹~~


이 블로그의 인기글

5.18이 폭동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