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ya
비트야(bity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15.2018

전체     44583
오늘방문     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이더리움 2.0, 테스트넷으로 POS의 가시화
05/22/2019 16:19
조회  587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247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최근 “이더리움 2.0″에 대한 이야기가 연일 화제다. 2019년 5 월초부터 이더리움 2.0의 테스트넷이 라이브로 가동중이며, 특히 POS 기능에 대한 참여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Prysmatic Labs의 공동 설립자이자 개발자인 Preston Van Loon은 이더리움 2.0 커뮤니티에 POS 체인 증명을 위한 공개 테스트넷(public testnet)의 출시를 발표한 바 있다.

Ethereum 2.0은 수년간 “프그래밍 가능한 암호화폐를 위한 완전히 분산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현재 이더리움의 POW 블록체인을 완전히 POS로 업그레이드하고 보안, 확장성 및 분권화를 크게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개발팀은 전했다.

이더리움 2.0은 현재 테스트넷 또는 Phase 0을 통해 새로운 Proof-of-Stake (PoS) 블록체인을 테스트 중이다. Van Loon에 따르면 이더리움 2.0은 현재의 이더리움 블록체인과는 별도로 기존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하드 포크가 필요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추후 스마트 계약을 통해 POS로 이전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테스트넷을 사용하기 위해 Goerli 테스트 네트워크로부터 3.2 ETH를 입금하여 새로운 시스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POS 컨센서스에 참여하여 수수료에 대한 수익을 얻는데 동참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샤드(Shards)는 이더리움 2.0에서 필수적인 것으로 명시되어 있다. 특히 트랜잭션이 현재 이더리움 POW와 비교하여 병렬처리 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면 확장성이 향상된다고 설명했다. 테스트넷은 “Prysm 네트워크”라고 불리는 클라이언트만 호스팅하며, Ethereum 1.0의 패리티 및 geth 활용이 아닌 “Prysm 전용”이라는 설명이다.

현재의 이더리움 2.0은 아직까지 스마트 계약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이더리움 2.0의 테스트넷이 시행과 비트코인의 상승으로 ETH의 가격은 최근 50%이상 상승을 기록했다. 앞으로 이더리움의 POS로 이어지는 업그레이드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더리움,ETH,이더리움 2.0,이더리움 테스트넷,이더리움 pos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이더리움 2.0, 테스트넷으로 POS의 가시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