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ya
비트야(bity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15.2018

전체     1507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신현성의 '테라'프로젝트, 이더리움 대신 '옵스' 품으로? (09-26-2018)
10/27/2018 17:28
조회  57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247

https://bit.ly/2CvxiTx


'옵스'는  이더리움 강점 살리고 단점 보완한 차세대 플랫폼암호화폐를 활용해 티몬이나 배달의민족 등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테라'가 이더리움 대신 이스라엘의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옵스(Orbs)'를 유력하게 검토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6일 테라 관계자는 "현재 옵스 재단과 상호 기술실사를 통해 협업 여부 및 방향에 대한 막바지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테라'는 연내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 상용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테라, 이더리움 대신 옵스 플랫폼 검토 
'테라'는 글로벌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비전으로 제시하고 있다. 암호화폐 '테라'는 물론 테라와 연계된 또다른 암호화폐 '루나'를 통해 암호화폐의 가격안전성을 확보한다는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결제 수수료를 대폭 낮추고 이렇게 낮춘 만큼의 금액을 소비자들에게 가격할인으로 되돌려준다는 것이 테라 측의 비전이다. 

원본보기
글로벌 암호화폐 결제 프로젝트 '테라'를 이끌고 있는 신현성 티몬 이사회 의장. 사진=서동일 기자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 '티몬'의 이사회 의장이자 테라 프로젝트 공동창업자인 신현성 대표는 "이용자들은 복잡하게 암호화폐 지갑을 만들필요없이 간편결제를 쓰는 것처럼 테라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며 "결제할때 카드결제, 카카오페이 결제를 선택하는 곳에 테라페이가 하나 더 추가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유명 창업가인 신현성이 테라 프로젝트가 '옵스'를 선택할 것이 유력해지면서 '옵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옵스'가 국내 대부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선택하고 있는 이더리움이나 이오스 등이 아니라 생소하기 때문이다. 

■이더리움 장점 살리고, 단점은 보완 
'옵스'는 이더리움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등장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다른 플랫폼들은 대부분 이더리움을 대체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지만, 옵스는 이더리움을 버리지 않고 장점을 취했다. 암호화폐공개(ICO) 플랫폼으로서의 장점 등을 그대로 가져가겠다는 것이다. 

옵스는 계열사인 헥사랩스를 통해 블록체인 프로젝트 컨설팅에도 나서는 등 블록체인 생태계에 대한 투자를 대폭 확대하고 있다. 메신저 서비스 '킥(Kik)'과 지난 2·4분기 암호화폐공개(ICO)로 가장 많은 투자금을 모은 프로젝트로 유명한 퓨마페이(1억1700만 달러) 등이다. 

원본보기
우리엘 펠레드 옵스 공동창업자. 사진=김범석 기자

우리엘 펠레드 옵스 공동창업자는 "이더리움을 대체하겠다는 플랫폼들이 많지만, 이더리움은 ICO를 하기에도 안전하고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정답"이라고 소개했다. 이더리움에 별도의 체인을 붙이는 방식으로 수수료 문제나 속도 문제를 해소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옵스는 최근 첫 글로벌 사무소를 한국에 열고 한국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테라와의 협업 논의 외에도 옵스는 이미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X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옵스와 그라운드X는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한 코드 개발, 보안 검수 등 기술 협력 △양사가 개최하는 해커톤 행사에 기술 파트너로 참여 △사업 개발 지원 및 협력 △공동 리서치 논문 발간 등에 대해 협력하고 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orbs,옵스,오브스,이더리움,플랫폼 코인
이 블로그의 인기글

신현성의 '테라'프로젝트, 이더리움 대신 '옵스' 품으로? (09-26-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