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yong
큰바위 소(benzyong)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02.2019

전체     3271
오늘방문     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8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하루라는 삶
12/23/2019 20:15
조회  62   |  추천   0   |  스크랩   0
IP 108.xx.xx.156

사람에게 있어서 하루는 신기한 선물꾸러미이다. 매일아침 신선한 한 꾸러미가 우리 앞에 배달된다. 어떻게 포장을 뜯고 어떻게 하루를 사용하는 가에 따라서 그 선물은 보물과도 같고 어떤 때는 사용해서 닳아버릴 새 비누와도 같고, 어떤 때는 가뭄에 포장을 뜯자마자 뿌리는 단 비와 같이 하루의 내 삶을 살게 한다. 그 하루하루의 사용이 없다면 우리는 삶이 없는 시체와 같을 것이다. 

하루의 용처를 이렇게 소중한 것을 알고, 소중하게 사용한다면 얼마나 인생이 다채롭고 신비로울 것인가. 내일을 생각해보니, 아쉽게도 아침에 회의가 부담스럽게 나를 기다리고 있다. 승산이 크지 않은 딜을 갖고 왈가왈부 싸워야 한다. 또 하나 일년전에 클로징된 딜의 차주가 조건을 많이 바꿔달라는 무리한 부탁을 내게 주구장창 하다가, 급기야 공문을 내게 보내 왔다. 그것의 처리도 또한 부담이고 스트레스이다. 내가 사무적으로 아무 부담없이 대할 수도 있지만, 그사람들이 그 일을 대하는 것을 생각하면, 나도 최선을 다해줘야 하고, 그러자면 내겐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와 부담이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 보리라.


이렇게 각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우리에게 배달되는 하루는 가볍고 청량하기만 한 하루는 아니다. 분명히 불공평한 하루가 각자 주어질 수 있을 것이다. 그래도 우리는 그 속에서 최대한 현명하게, 하느님이 주신 하루를 온전히, 합당히 사용하여야 할 것이다. 

하루, 선물, 새벽
이 블로그의 인기글

하루라는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