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emhkim
삼보(beemh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12.2011

전체     629571
오늘방문     16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6 명
  달력
 
아베가 두려운 건 남북 경협이다?
08/05/2019 13:02
조회  500   |  추천   7   |  스크랩   0
IP 76.xx.xx.59



아베가 두려워하는 것은 남북 경협이다

 

감당할 수도 없는 것을 알면서 2차 세계대전에 참가한 일본은 미국이 석유 수출을 막아버린데 앙심을 품고 진주만 기습공격을 시작으로 미국까지 2차 세계대전에 참가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 일본은 그야말로 지구촌에서 축출을 당해도 시원찮은 전범 국가였다.

그러나 미국을 비롯해서 세계열강들이 일본을 얕잡아 보지 못했던 것은 일본 국민성 중 기술을 중시하는 데에 초점을 두는 사회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데에 함부로 할 수 없었던 것이다.

한반도가 儒學(유학)에 빠져 양반놀음만 하고 있을 때 실학을 외치던 선비들보다 천민들을 종으로 부려먹는 게 훨씬 좋았기 때문에 손으로 제작하는 것보다 글을 잘 짓는 게 훨씬 멋들어지다고 생각했던 그런 시절이 있었을 때,

일본은 서양의 문명을 들여와 실제로 써먹으며 근대화에 세계적인 발판을 만들고 있었던 것은 누구나 부정할 수 없는 일이다.

그런 발판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을 과포장한 나머지 일본 군대는 미국 코털을 힘껏 잡아당기고 만 것이 진주만기습공격이다.

물론 원유를 가지고 압박한 미국도 잘한 것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말이다.

어찌됐건 남의 물건만 보면 흉내를 잘 내는 일본 기술자들은 철저하고 확실한 물건을 만들어야 한다는 사상이 뚜렷했다는 게 저들의 장점이라면 장점이니 부정할 수는 없다.

한반도에 6.25한국전쟁이 터지자 일본은 그 기술을 이용해서 미국에 납작 엎드린 나머지 돈을 긁어모아 2차 대전으로 패망된 나라를 재건하게 된 것도 틀리지 않다.

결국 일본은 한반도가 없었으면 지금의 일본이 될 수 없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고 있다는 게 문제가 된다.

아베 신조 총리(이하 아베)는 외할아버지 기시 노부스케[岸信介]로부터 확실하게 배웠다는 것도 또한 문제꺼리인 것이다.

 

a?e°?i ?i?¬-e¸°i?? e?¸e¶i?¤i¼a? i¹?i??, e°ⓒi?¡ e°e¡?e§?i? KBS


기시 노부스케(1896.11.13 ~ 1987.8.7.)는 A급 전범이지만 1948년 감옥에서 풀려났고 5년 뒤 자유당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어 당내 헌법조사회 회장이 되면서 맥아더 사령관의 보좌관이 생각나는 대로 적어버린 헌법 제9조 1, 2(일본 평화헌법)에 대한 치욕이라는 것을 내세우게 된다이듬해 자유당에서 제명되자 일본 민주당을 만들어 자유민주당(자민당간사장이 된 다음 1957년 자민당을 이끌면서 선거 승리로 총리까지 되고 만다.

전후 12년 만에 일본은 전범에 의한 정부가 탄생하게 된 셈이다.

기시의 학문은 도쿄제국대학 법학사였지만 만주에서 活躍(활약)할 때 산업계를 지배하다가 1941년 도조 히데키[東條英機내각의 상공대신이 됐는데맥아더가 살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되려고 했던지 총리와 대립하여 내각 총사퇴를 초래한 전력이 있었다.

경제통이라는 이유와 함께 기시는 태평양 전쟁이 한창이던 중 내각총사퇴를 자행했던 게 맥아더도 그의 과거를 감안했다는 게 문제였으면 문제 아니던가?

일본명칭의 GHQ[General Headquarters 연합국군사령본부,

연합국최고사령부(SCAP: Supreme Commander of the Allied Powers]의 의도에 따라 기시를 살려준 덕으로 일본 정치는 다시 극우로 돌아가고 만 셈이다.

한국에 대한 미국 맥아더의 가장 큰 실수가 될지 미국에 대한 가장 큰 실수로 남을지는 아베가 평화헌법을 개정하게 된 이후에 결정이 될 것이고!

 

 i??e² e?? i??i??i£¼i??i?? i? i??e²?i§e¥¼ e§?i??i§ i??e??e?¤


반성조차 할 수 없는 일본의 정치를 만들어 놓은 것은 기시 노부수케의 유능한 정치 때문일까 아니면 일본 극우세력들의 뻔뻔함 때문일까?

일본 극우세력은 아베가 평화헌법을 고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인지도 아직까지는 미지수 이지만 아베와 일본회의의 계획은 일본이 명치유신의 정신을 계승하던 그때 그 영광으로의 합류에 있다는 것이다.

그게 다 돈이 만들어준다고 생각하는 일본 아베의 계산에서 한반도를 그 발판으로 삼고 싶은데 마음과 뜻대로 돼가지 않는다는 게 지금의 아베의 落膽(낙담)?

대한민국에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되자 기획한 바가 빗나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린 아베와 그 일파들의 핵심인 일본회의 4만 명의 落心(낙심)?

2의 6.25를 위해 트럼프를 부추기며 김정은에게 불같은 화를 돋게 했건만 문제인이 나서서 김정은을 懷柔(회유)시키자 아베도 그 사이에 끼고 싶었으나 어림도 없다며 김정은이 손사래치고 만다.

 

i??i??e³´i¢?e´e?¤e³¼ i??i??i??e?? e¬¸ e?i?μe ¹ (i??i?¸=i?°i?ⓒe?´i?¤) i??i??e·  e¸°i?? = e¬¸i?¬i?¸ e?i?μe ¹i?´ 5i?¼ i?¤i?? i²­i?e?i??i?? i??i??A·e³´i¢?e´ i??i??e¥¼ i£¼i?¬i??e³  i??e?¤. 2019.8.5  xyz@yna.co.kr


먼저 연합뉴스가

대통령 "남북경협으로 평화경제 실현해 단숨에 日 따라잡겠다"’라고 제목을 걸고 보도한 것부터 읽어보면 그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일본은 결코 우리 경제의 도약을 막을 수 없다"며 "오히려 경제 강국으로 가기 위한 우리의 의지를 더 키워주는 자극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일본의 무역보복에 정부·기업·국민이 한마음으로 대응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이번 일을 겪으며 평화경제의 절실함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일본경제가 우리 경제보다 우위에 있는 것은 경제 규모와 내수 시장으로남북 간 경제협력으로 평화경제가 실현된다면 우리는 단숨에 따라잡을 수 있다" 강조했다.

 

문 대통령의 이번 대일 메시지는 지난 2일 일본이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공식 제외한 직후 긴급 국무회의에서 일본을 고강도로 비판한 지 사흘 만에 나온 것이다.

 

일본의 비이성적인 결정을 탈()일본의 계기로 삼는 동시에 일본 경제를 넘어설 하나의 카드로 한반도 평화 무드를 통한 '한반도 평화경제'를 제시하면서 일본을 넘어서겠다는 강한 의지를 재차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https://news.v.daum.net/v/20190805151639165


 i?¼e³¸ i?­e³μe¬¸i??


잘 알다시피 일본은 한반도에서 터져버린 6.25한국전쟁 덕분에 패망할 정도의 나라를 재건하는데 이용했다.

고로 남북이 화해를 하게 되면 한국 극우들도 할 일이 없어지는 것처럼 일본 극우들도 구실을 삼을 게 없어지니 정치는 물론 경제도 일어서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부터 문제꺼리인 것이다.

얼마나 아베가 문재인 대통령이 큰 걸림돌이라고 생각했던 것인가?

남북경협이 되면 어느 정도 일본도 끌고 들어가 줄 수 있는 틀을 마련해 주려고 했던 문재인 대통령의 心氣(심기)를 거슬러버린 아베!

남북 전쟁으로 치닫게 해서 통째로 먹으려고 했던 것을 이젠 한반도에 한쪽 발조차 들이밀 수 있는 기회까지 놓치고 만 것이다.

 

i??e²  i? i¡° a?i??i?¼e´e³? iμ?e? e¬¸i ?e?? i??eμ­i?´ i?½i??i?? i?´e¸´ i ?a?


일본은 자기들 잇속만을 차리기 위해 대한민국 경제가 북한을 좌우하려고 하는 것을 어떻게 하든 막고 싶었다.

그러나 문재인 정부는 일본과 가까이 하기에는 너무나 멀게 돌아서고 있다는 것을 안 아베는 차라리 대한민국 반도체를 박살내고 싶다는 생각까지 하고 만다.

결국 반도체·디스플레이 3대 핵심소재 품목(고순도 불화수소포토레지스트플루오린 폴리이미드)를 들어갈 수 없게 하면 망하고 말 것이라고 상상했던 아베는 지금 낙담의 연속선상에 있게 됐다.

일본 중소기업들 문 닫게 생겼고 한국 중소기업들은 활기를 찾게 된 것 때문이다.

그래도 지지율이 올라간 아베?

일본 지지율은 대한민국 여론조사기관보다 더 엉망이라고 하니 누가 믿을 것인가?

지금 일본 TV들은 완전히 아베 정권의 하수인(일본회의 회원들의 소유물)이 됐다는 게 正論(정론)이라고 한다.

지지율 조작하는 것쯤 식은 죽 마시는 것과 뭐가 다를 것인가?

 

e¶?i??, e??i?´i??i?? e?? e?¸i?¬i?¼ 2e°? e°?i?¬


북한 김정은이 연속 미사일을 발사한다고 해도 북미 간 비핵화와 북한경제개발의 기회가 다가오는 소리가 들린다는 의미 아닌가?

문재인 대통령이 虛言(허언)하는 것 봤나?

2020년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가 안 되고 민주당이 승리를 잡아가면 차라리 더 쉽게 될 수 있을 것으로 볼 수도 없지 않기 때문이다.

트럼프는 자신의 비리를 덮기 위해 북한 비핵화를 이용하려고 했지만 민주당은 정당하게 할 수 있는 틀이 되면 트럼프 행정부보다 더 빨리 진전시킬 수 있다고 보지 않을 수 없다.

과거 김정일 정권처럼 뒷소리를 할 것으로 보는 것은 북한의 현실을 너무나 모르기 때문이다.

북한 장마당은 지금 민주화로 가고 있는 가장 가까운 관문 중 하나인데 그 장터가 날마다 늘어나고 있는 현실을 미국 민주당에서 본다면 반대할 일 있을 것인가?

조금만 북한을 잡아주면 북한 주민들도 살고 남북 경협도 아주 가까이 다가오게 돼있을 것인데 트럼프 행정부가 지나치게 뜸을 들이고 있다는 게 문제이다.

돈만 앞세우는 공화당과 달리 정의를 더 가까이 하려고 할 때 김정은의 속셈을 더 빨리 들여다 볼 수 있는 민주당이 트럼프 행정부보다 낫지 않을까?

고로 북한은 미국만 약속을 지키면 비핵화에 앞장설 것이고 남북은 평화를 앞세운 남북경협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으로 본다.

왜 아니라고만 생각하려고 하며 북한만 먼저 완전 핵무장을 버리라고 할 수 있다는 말인가?

언젠가는 동시에 해제하게 될 일인데 그동안 미국이 한반도를 이용해서 일본에 유리하게 이끌어줄 생각을 했기 때문에 거의 모든 일들이 破契(파계)되고 말았던 것이다.


e¶e??i?°i ?i±?, i?¬i?¸i?´e?? e?¨e³?i ?i?´e??


이제 문재인 정부는 일본을 제외시킬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것이다.

미국은 동북아 패권을 위해 일본을 지렛대로 삼아 한국을 꼭 밀착하게 하려고만 했던 것을 일본이 좋은 기회로 만들어주고 만 셈이다.

한국이 독자생존도 가능하다는 그동안의 一抹(일말)의 기획들이 성사 된다는 것인가?

그렇게 유도한 게 자유한국당의 전신들이고!

아베 정권이다.

轉禍爲福(전화위복)의 기회를 맞게 된 것에 다 같이 환영해야 할 것이다.

또한 모두 확실하게 깨어난 국민이 돼야 할 것이다.

누구를 위해?

스스로와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i?¤e§?i?´i?¬i? ] e¬¸i?¬i?¸, e´?i£¼ i??i??e?¤ e§?e?¨i?? i?¨e°?i??i??


원문 보기

https://news.v.daum.net/v/20190805131903736

https://news.v.daum.net/v/20190805235326019

https://namu.wiki/w/%EA%B8%B0%EC%8B%9C%20%EB%85%B8%EB%B6%

80%EC%8A%A4%EC%BC%80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071206&cid=40942&categoryId=34310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572608&cid=46624&categoryId=46624

 

아베,문재인,진주만기습공격,세계열강,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불화수소,북한경제개발,한반도 평화경제,기시 노부스케,평화헌법,일본무역보복,
이 블로그의 인기글

아베가 두려운 건 남북 경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