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yana11
푸른친구(ayana11)
Georgia 블로거

Blog Open 06.27.2014

전체     238420
오늘방문     3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2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애완견을 죽일 수 있는 13가지 `사람 음식
10/13/2014 14:12
조회  7968   |  추천   1   |  스크랩   0
IP 24.xx.xx.21

개를 죽일 수 있는 13가지 '사람 음식'.jpg


1. 초콜릿

개가 초콜릿을 먹을 경우 구토, 탈수증, 복통, 심한 불안, 근육 경련, 불규칙적인 심장 박동과 함께 체온 상승, 발작 혹은 죽음까지 이를 수 있다.

초콜릿의 카페인,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목숨에 치명적인 위험을 주기 때문.

개에 따라 미치는 영향은 다르지만 소량의 초콜릿으로도 강아지는 생명이 위협받을 수 있다.







2. 우유

우유를 먹게 되면, 구토, 설사, 기타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생명에 치명적이진 않지만 심한 세균 노출로 인해 병에 걸릴 수 있다.






3. 양파

양파는 중금속 분해, 항암 작용 등의 효과가 있어 사람에게 이로운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개가 먹으면 양파 중독에 걸려 빈혈, 구토, 설사를 일으키며 심하면 죽음에 이를 수 있다.






4. 치즈

치즈에도 우유처럼 개가 소화할 수 없는 당분과 지방 성분이 함유돼 있다. 치즈 및 다른 유제품을 먹을 경우 가스가 나오고, 설사 및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






5. 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는 소화기와 신경계, 근육에 해를 끼칠 수 있는 독성을 가지고 있다. 많이 섭취하면 독성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개의 건강이 점차 약화되고 걸을 수 없게 된다. 특히 뒷다리의 상태가 안 좋아지며 설사를 하고, 비틀거리며 우울증, 떨림 증세, 저체온증을 유발한다.







6. 마늘과 파

마늘과 파의 알릴 프로필 다이설파이드라는 성분이 몸속의 적혈구를 파괴해 강아지를 위험에 처하게 할 수 있다.

마늘은 초콜릿과 마찬가지로 향이 셀수록 독성이 강하다. 파를 먹으면 며칠 내 쉽게 피곤해 하고 움직이길 꺼린다. 오줌 색이 짙은 적색으로 변하며, 다량으로 섭취한 경우 몸 속의 적혈구를 파괴해 수혈이 필요할 수 있다.






7. 포도와 건포도

포도(건포도)는 순식간에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다. 견종에 따라 증상 정도와 유무의 차이도 존재한다.

오히려 구토, 설사, 혼수상태에 이를 수 있으며, 탈수증이나 식욕감퇴로 이어질 수 있다. 신부전으로 3~4시간 내에 사망할 수 있다.

건포도는 포도보다 크기도 작고 성분도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독성도 훨씬 강하다.






8. 자일리톨이 함유된 음식

개가 자이리톨을 섭취할 경우 저혈당을 유발하여 간을 심각하게 손상시킨다. 간부전, 부정맥, 발작, 쇼크를 일으켜 수 시간 내에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주로 껌이나 사탕에 성분이 포함돼 있어 개가 먹을 일은 자주 없지만 바닥에 떨어진 것을 주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9.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먹으면 갑작스런 복통, 호흡곤란이 오거나 가슴에 액체가 축척될 수 있다. 가장 해로운건 '씨'로 개가 삼킬 경우 위장 기관이 막힐 수 있다.

아보카도의 잎과, 씨앗, 과육은 구토와 설사를 일으킬 수 있는 펄신(Persin)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10. 일부 과일의 속

자두, 복숭아, 배, 살구 등과 사과의 속은 개에게 먹이면 안된다. 현기증 호흡 곤란, 발작, 쓰러짐, 과호흡 증후군, 쇼크가 올 수 있고, 심할 경우 혼수상태에 빠질 수 있다.

또 복숭아씨나 자두씨는 반려견의 식도나, 위, 장을 폐색 시킬 수 있다.






11. 이스트 반죽을 발효시켜 만든 빵

이스트 반죽은 개의 위와 창자를 늘리고 소화기관에 막대한 가스를 생성한다. 심한 고통을 유발하며, 위나 장관을 파열시킬 수 있다. 구토, 복통, 무기력을 야기시킬 수 있다.






12. 커피와 카페인

커피 뿐 아니라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은 절대 개에게 먹이면 안된다. 개의 신경계를 자극하며 구토, 초조함, 심계항진증을 일으켜 심지어 죽을 수 있다.







13. 익은 닭의 뼈(조류 등)

조리된 닭의 뼈는 부러지면서 날카롭게 변하기 쉽기 때문에 특히 개에게 위험하다.




06.70

 



날좋아해줘
초콜릿 닭뼈 마늘 등 빼고는 다 먹여본것같은데.....울집 강아지 터미네이터설......못난 주인을둔 개에게 미안하다!ㅠㅠㅠㅠㅠㅠㅠㅠ  .203    

MS、
치킨먹을때 옆에서 계속 먹을라고 하길래 몇개 던져주고 그러는데
주면 안되군요 ㅠㅠㅠㅠㅠ 살만 발라줘야겠다
사랑해 삼식아♥
 28.53    

TrueQueen
다른건 많이 들었는데 포도나 배는 몰랐네요...  179.58    

어퍼컷
억…. 우리 강아지 우유하고 치즈하고 엄청 좋아하는데….ㅠㅠ  .72    

starshipsky
헐 닭뼈랑 우유는 많이들 주지않나  22.85    

잊지말자박봄버
과일자체는 건강에 좋은데


포도 , 귤 이거 두개가 개한테 안좋고

배 사과등은 과육은 건강에 좋은데 씨나, 심이 안좋다는거에요 근데 그건 어차피 사람도 안먹으니 개한테 주는 못된 주인은 없겠져?
 75.168    

엔딩요정준수
아.. 개한테 닭뼈 주면 안되는거 모르는 사람 많았구나.. 난 달랑 요고 하나 알고 있었는데 ㅋㅋㅋ 고양이는 줘도 되는데 개는 안된다고 어릴적부터 들었음.. 나머진 나도 첨 알았네..  6.67    

늉냐
우유, 치즈 완전 좋아하는데,,  153.183    

콩차리토
강아지한테 되도록 사람 음식 안주는게 좋음... 강아지가 베란다에서 몰래 포도 한 송이 먹은거 뒤늦게 발견하고 놀래자빠져서 병원가서 먹은거 다 토해내게 했는데 그때 강아지 진짜 죽는줄 ㅠㅠ  63.97    

ranchan、
사과랑 배는 먹었였는데ㅠㅠ 좋은 정보 알아가요 ㅠ  159.245    

多異
사과씨는 씨안에 청산가리 성분이 들어있어서 사람도 먹으면 안좋아요.
사람도 안먹는걸 사이코패스도 아니고 동물에게 주는 사람이 있을까싶네요.
 152.101    

W.Star
근데 생각해보면 예전에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는 파, 마늘 들어가서 끓였을 국에 밥말아서 먹이고 그랬을텐데...
별다른 지장이 없이 크는거 보면 신기하네요...
 65.76    

하그리
치즈는 상관없지않아요? 무가염으로 집에서 코티지 치즈 만들어서 주구 파스퇴르 그 무가당 요거트 먹이는데 아무 문제없는데... 아예 사람먹는 우유나 당이 많이 포함되어있는 유제품 말고는 장 활동에 도움줘서 이로운 걸로 압니당 ㅇㅇ  32.70    

버터롤
치즈 먹이고 싶으면 우유 끓여서 식초 한두방울 넣고 저으면 리코타치즈가 되는데 그건 먹여도 되요 그리고 치즈만들고 나온 국물도 먹여도 괜찮  221.250    

특수문자
글에 나온것처럼 날것의 닭뼈는 괜찮아요 날카롭게 부숴지지않거든요.
다만 조리된 닭이라면 날카롭기때문에 위험하고요
 4.138    

싱하초등학교
절에서 커피먹어야 밥먹는 개를 동물농장에서 본적있는데 그개는 멀쩡한게 신기한거군  0.96    

잡치냐
뭐 어쩌다 한번쯤은 괜찮은데 새끼강아지나 건강하지 못한 강아지들이 먹으면 진짜 죽을수도 있다구 하더라구요.
저희집강아지도 언제 창고뒤져서 마른건어물 왕창먹고 토하고 피똥싸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오밤중에 안고 병원 뛰어갔던거 생각하면 진짜
그때 생각하면 끔찍함

 

애완견, 음식, 개
이 블로그의 인기글

애완견을 죽일 수 있는 13가지 `사람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