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ay
바람이 되어(away)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07.2016

전체     323534
오늘방문     2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댓글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맹신의 종착역
06/27/2019 06:00
조회  1440   |  추천   18   |  스크랩   0
IP 67.xx.xx.245

맹신과 미신은 동의어


한국 개신교의 주류 상당수는 맹신도 길들이기에 여전히 열심이다. 일단 약간의 성과만 내더라도 지속적인 돈벌이 수익이 생기기 때문이다. 사실 세상에 이보다 더 짭짤한 장사도 극히 드물다. 맹신도들은 거의 예외 없이 세속적이며 물질적인 복에 취약하다. 그래서 복만 받을 수 있다면 무슨 유치한 행위도 마다하지 않는다. 사회에서는 요조숙녀처럼 얌전하던 선남선녀들이 교회에선 갑자기 돌변하여 두 손 들고 울고불고 소리를 지른다.


금식을 내색하지 말고 기도를 골방에서 하라던 예수님의 가르침은 온데 간데 없고 모이기만 하면 요란하고 시끄럽다. 그들에게선 진리의 말씀을 상고하고 연구하던 사도행전 베뢰아 성도들의 고상함을 아예 볼 수 없다. 오히려 주마다 반복되는 기복 설교에 갈수록 중독이 더욱 깊어가고 있을 뿐이다.


맹신에 눈이 멀면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 인간의 기본 상식과 결별하는 것이다. 동네 중학생 아이들도 잘 아는 것을 맹신도들은 못 본다. 맹신도는 목사가 헌금을 빼가도 모르고, 교회 재산을 퍼가도 모르고, 교회를 자식에게 넘겨도 모르고, 학력을 사기쳐도 모르고, 목사 자격증을 위조해도 모르고, 그리고 교인들을 성추행해도 모른다.


게다가 뺀질한 목사가 이상한 지팡이 들고 깝쳐도 모르고, 무식한 장로가 성도들을 향해 낫 들고 설쳐도 모른다. 그러니 속옷을 내리라는 배도하고 무도한 막말 정도는 그냥 자동 패스다.


반대로 교회가 돈 바치라면 남편을 속여서라도 바치고 무당목사를 신주 모시 듯 한다. 친인척이나 이웃에겐 무자비하게 냉정하면서도 복 받는 십일조라면 반찬값을 줄여서라도 열심히 바친다.


그래서 맹신 교회는 무당목사와 맹신도의 완벽한 합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건물 위에 십자가 걸었다고 모두 교회가 아니다. 겉에 내건 간판은 '예수교'이지만 실제 들어가면 '목사교'다. 목사가 왕이다. 어찌된 일이지 이 동네에선 세습한 놈이 큰 소리치고, 횡령한 놈이 으시대고, 그리고 간통한 놈이 거만 떤다.


이런 자들은 예수교 명함을 자랑하고 있지만 정작 자신의 주인이신 예수를 못 알아 볼 자들이다. 입으로는 언제나 은혜, 구원, 축복, 성공, 그리고 찬양을 외치지만 그 속엔 악독이 가득하다.


돈 바치는 종교가 사라져야 한다. 신약 교회 사도들의 가르침은 돈을 균등케 하여 서로 나누라는 것이지 특정 직분자들이 돈을 마구 걷어 가라는 게 아니다. 교회는 돈을 걷었으면 그 사용처를 자세하고 투명하게 공개해야 마땅하다. 입으로는 복음을 외치지만 끝까지 교회 장부를 숨기는 자들은 무조건 종교 사기꾼으로 보면 된다.


맹신과 미신은 사실상 동의어다. 진리가 아닌 것을 신앙으로 믿는 것이다. 그래서 그건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우상숭배와 같다. 맹신은 예수를 따르지 않고 잘못된 욕심과 거짓된 무당을 따르는 미신이다.


맹신도는 설교자가 만든다. 한국교회 맹신의 그 주범은 두 말할 필요도 없이 부패한 무당목사들이다. 그들은 성경을 거역하며 교회의 삼권을 불법적으로 독점하고 교인들을 속이며 속주머니를 채우고 있다. 따라서 맹신의 종착역은 결국 '종교 파멸'일뿐이다.


한국교회엔 온통 맹신도가 가득한데 희안하게도 스스로 자신을 맹신도로 여기는 자는 단 한 사람도 없다. 미친 사람은 자신이 미친 걸 모르는 것과 같다. 그래서 맹신도가 스스로 각성하는 건 마치 절에 가서 고기 얻어 먹는 것보다 훨씬 더 어렵다.


누구라도 좋으니 속 시원히 답변을 좀 주시기 바란다. '교회당'을 벗어나니 비로소 '교회'가 보이는 이유는 과연 무엇 때문일까.


신성남 / 집사, <어쩔까나 한국교회> 저자

원문보기: http://www.dangdang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2295

교회,한국 개신교, 맹신도,개독,먹사,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맹신의 종착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