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bridgeus
뽈래기(asiabridgeus)
기타 블로거

Blog Open 08.17.2015

전체     285668
오늘방문     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카테고리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트럼프 “하이드록시클로로퀸 먹는다”/ 트럼프 대통령 말라리아약 복용에 전문가 '미친짓'
05/17/2020 20:17
조회  331   |  추천   4   |  스크랩   0
IP 76.xx.xx.232


     트럼프 대통령과 백신-그들은 왜 그런지?

                                          

                                                   [칼슘 박사 숀리 TV E458]


[칼슘 박사 숀리 TV E458] 트럼프 대통령과 백신-그들은 왜 그런지?

2020 년 5 월 19 일


칼슘 박사 SEAN LEE TV


트럼프 말라리아약 복용에 전문가 '미친짓'...

         우군 방송 폭스뉴스도 '충격'


약효 입증 안됐고 심장질환·합병증 부작용 가능성…"전문가 상의 후 복용" 당부
트럼프, 폭스뉴스 지적에 "예전같지 않아" 반감…민주당선 "트럼프 거짓말일 수도"



트럼프, 폭스뉴스 지적에 "예전같지 않아" 반감…민주당선 "트럼프 거짓말일 수도" (워싱턴·서울=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김서영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말라리아 치료제인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매일 복용하고 있다는 폭탄 발언을 내놓자 의학계에서는 경악을 금치 못했다.

그간 보건의학 전문가들은 코로나19에 대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의 약효가 입증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심장 질환이나 합병증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해왔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특히 류머티즘 관절염, 루푸스 등 자가면역 질환 환자들이 트럼프 대통령의 사례를 따를 경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했다고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이틀마다 진행하는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았지만, 예방 차원에서 다른 약과 함께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복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이 약은 수십 년 전부터 말라리아 치료제로 승인받은 약물로 일부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사용된다.

학계에서는 현재까지 드러난 연구 결과로 볼 때 코로나19에 대한 이 약의 효과가 제한적이며, 투약에 따른 부작용을 고려해 환자에게 이를 예방 목적으로 처방하지 말도록 강력하게 권고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심장박동이나 망막 관련 안구 질환, 간 또는 신장에 기저질환이 있는 환자들에게는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메스꺼움이나 설사, 감정 기복, 피부 발진 등이 나타날 수도 있다.

데이비드 유어링크 토론토대 임상약학부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하이드록시클로로퀸 복용이 '미친 짓'이라며 "부작용이 없을 때만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일축했다.

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3월 코로나19에 대한 잠재적 치료제로 이 약을 언급한 이후 품귀 사태가 시작됐는데, 이번 언급으로 또다시 사재기 현상이 일어날 것으로 걱정했다.

일각에서는 환자들이 이 약을 비롯해 길리어드사의 렘데시비르와 같이 아직 실험 단계에 있는 약물에 관심을 갖게 될 것이라는 우려도 내놨다.

그러면서 혹시라도 이 약을 복용할 경우, 온라인 등 불분명한 경로를 통해 약물을 구매하지 말고, 의료진과 병력 및 복용 중인 약물에 대해 상의를 거칠 것을 당부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우군'으로 통하는 폭스뉴스조차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했다.

폭스뉴스의 의료뉴스 수석 편집자인 매니 알베레즈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이 매우 무책임하다고 지적하고, 백악관 주치의가 나와 트럼프 대통령이 이 약을 복용한 뒤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설명해 줬으면 좋겠다고 비꼬았다.

폭스뉴스 앵커인 닐 카부토는 트럼프 대통령의 해당 발언 보도 직후 "정말 충격적"이라고 한 뒤 "트럼프 대통령이 '잃을 게 뭐가 있었나'라고 말할 때 특정한 취약계층은 잃을 게 한 가지가 있다. 그건 그들의 생명"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 대통령이 괜찮다고 말한다'고 해서 일상적으로 복용해선 안 된다고 경고한 뒤 "나는 정치적 관점이 아니라 생사의 관점에서 이 말을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카부토의 발언에 대해 트위터를 통해 "폭스뉴스가 더이상 예전과 같지 않다"고 강한 불만을 표시했다. 또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은 '반(反) 트럼프' 인사들이 있다"며 "다른 방송사를 찾는 중"이라고 적었다.

[https://youtu.be/eoV6P5a6ZJ8]

정치권에서도 비난과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은 CNN방송에 출연해 트럼프 대통령의 나이와 비만을 언급하며 "나는 그가 과학자에 의해 승인되지 않은 어떤 것을 복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약 복용은)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만 73세의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공개된 건강검진 결과를 보면 키 190.5cm, 몸무게 110kg에 콜레스테롤을 줄이기 위해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는 MSNBC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약 복용 발언에 대해 "순전히 무모하다"고 비판하면서 "그는 사람들에게 잘못된 희망을 주고 실제로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그가 한 일은 매우 위험하다"고 지적했다.

또 "이 대통령은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고 한 뒤 "그는 (약 제조) 회사 일부를 소유한 가족이나 친구가 있을지 모르겠다. 모든 나쁜 일에서 주의를 돌리려 그렇게 했는지도 모르겠다"며 "그냥 거짓말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트럼프 대통령이 거짓 발언을 했을 가능성까지 제기했다.

sykim@yna.co.kr


트럼프 대통령 “하이드록시클로로퀸 먹는 중”


말 많은 말라리아 치료제…열흘(10일) 전부터 복용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73.사진)이 5월들어 자신이 게임 체인저(game-changer)로 극찬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복용중이라고 밝혔다.

'더 힐' 인터넷판은 18일 “트럼프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일부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말라리아 약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먹고 있다는 사실을 홍보했다”고 보도했다.

평소 이 약의 예찬론자로 기회 있을 때마다 적극적인 찬양을 마다않고 있는 트럼프는 “최근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백악관 주치의와 상의했다. 그렇지만 의사는 적극적으로 권하지 않았다. 내가 원해서 처방전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자신의 독자적 판단을 종합해 열흘전부터 매일 한알씩 먹기 시작했고 아직까지 아무런 부작용이 없다며 안전함을 강조했다.

또 이틀에 한번꼴로 코로나 검사를 받고 있으며 매번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은 아직 정부 차원의 승인이 나지 않고 코로나 바이러스 치유와 관련된 구체적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상황이다.

그러나 스스로 의사처럼 행동하는 대통령의 홍보가 이어지며 실질적 효험 여부와는 상관없이 국제적으로 커다란 유명세를 타고 있는 실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을 움직인 젤렌코 박사의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법

 

[칼슘박사 숀리TV E430] 코로나 바이러스 특집 제1부 -


[칼슘박사 숀리TV E430] 코로나 바이러스 특집 제1부 -

Apr 11, 2020




[칼슘박사 숀리TV E431] 코로나 바이러스 특집 제2부 -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법을 말라리아 약 없이 활용하는 방법

[칼슘박사 숀리TV E431] 코로나 바이러스 특집 제2부 -

트럼프 대통령을 움직인 젤렌코 박사의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법을 말라리아 약 없이 활용하는 방법

Apr 12, 2020






코로나 환자 699명을 살린 미국 의사 Dr. 블라드미르 젤렌코

이 치료 약물들로 699명을 살린 미국 의사! Dr. 블라드미르 젤렌코

Mar 31, 2020
한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사용 중인 하이드록시 클로로퀸과 황산아연 그리고 프랑스에서 효과를 보고 있는 폐렴 치료제인 아지트로 마이신을 이용한 칵테일 요법으로 699명의 환자를 치료한 미국 의사 블라드미르 젤레코 Dr. Bladmir Zelenko 입니다,
699명의 환자 중 단 한명도 사망하지 않고 삽관 환자도 없다고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완치 논문과 트럼프의 반응 Clearance of Covid-19
and Donald Trump’s Reaction (English Subtitles)

COVID-19 완치 사례 연구 논문 전체 영어 원문:내용을 보시기 위해서는 아래 file

코로나바이러스 완치 논문과 트럼프의 반응 Clearance of Covid-19 and Donald Trump’s

Reaction (English Subtitles)

Mar 22, 2020


빌게이츠를 국제 재판소에 송치하자고 주장한 이탈리아 의원,
이유가 뭘까?

빌게이츠를 국제 재판소에 송치하자고 주장한 이탈리아 의원, 이유가 뭘까?

May 19, 2020




빌게이츠는 누구를 위해서 백신을 개발하나?


[칼슘박사 숀리TV E453] 빌게이츠와 백신 - 빌게이츠는 누구를 위해서 백신을 개발하나?

May 12, 2020



FDA가 렘데시비르를 코로나 치료약으로 긴급 승인 한것을

통해 얻어진 빌게이츠의 1라운드 승리는 얼마나 지속될까?


[칼슘박사 숀리TV E446] FDA가 렘데시비르를 코로나 치료약으로 긴급 승인 한것을 통해

얻어진 빌게이츠의 1라운드 승리는 얼마나 지속될까?

May 1, 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트럼프 “하이드록시클로로퀸 먹는다”/ 트럼프 대통령 말라리아약 복용에 전문가 '미친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