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bridgeus
뽈래기(asiabridgeus)
기타 블로거

Blog Open 08.17.2015

전체     245752
오늘방문     24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카테고리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 TOP 10은 세계에서도 가장 안전한 나라에 속함
01/20/2020 10:30
조회  591   |  추천   1   |  스크랩   0
IP 65.xx.xx.20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 TOP 10은

세계에서도 가장 안전한 나라에 속함

내가 여행하는 이유님의 프로필 사진

내가 여행하는 이유 에서 펌                   2018.02.22. 



여행을 준비할 때 "치안"도 굉장히 신경 쓰이는 대목이죠.


사실 "안전한 나라"라는 걸 누가 점수로 평가해주는 게 아니라서 "어디가 가장 안전한지(위험한지)" 정답은 없다고 생각했는데요. 세상은 넓고, 뭐든 하는 사람은 존재하네요.
가장 안전한 나라를 평가하는 "세계 평화지수(Global Peace Index; GPI)"라는 게 있었습니다. 미국에 있는 Institute for Economics and Peace라는 기관에서 매년 순위를 발표합니다.
전쟁이나 테러의 위험, 범죄율과 범죄자 수 등 몇 가지 항목을 가지고 평가한다고 하네요. 전쟁이 나거나 강력범죄의 피해자가 될 우려가 낮은 곳이 안전한 나라라는 결론을 내리는 점수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 중 유럽 국가만 따로 추렸을 때 상위 10개국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7년 GPI 기준입니다.


아이슬란드(1), 포르투갈(3), 오스트리아(4), 덴마크(5), 체코(6), 슬로베니아(7), 스위스(9), 아일랜드(10), 노르웨이(14), 헝가리(15) 10개국입니다. 
(괄호 안 숫자는 세계 전체에서의 순위입니다. 세계 10위권 안에는 뉴질랜드, 부탄이 포함됩니다.)

아이슬란드는 몇 년째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 1,2위를 왔다 갔다 하는 중입니다. 가장 평온하고 안전한 나라인 셈이죠.
걱정이 많은 분들은 유럽에서 혹시 테러라도 일어나는 것 아닌지 우려하시는 경우도 가끔 보았는데요. 그런 위험까지 고려하여 안전한 나라를 선정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대한민국의 순위는 세계 47위입니다.
아무래도 휴전국이고 군사적 긴장 속에 살고 있으니 순위가 높을 수가 없습니다.

유럽의 어지간한 선진국은 전부 한국보다 순위가 높은데 딱 하나 예외가 있으니, 프랑스가 51위네요. 테러 위험보다도 높은 범죄율이 원인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아울러 여러분께서 "치안"을 생각할 때 전쟁이나 테러 또는 강력 범죄도 물론이지만 소매치기 같은 "잡범"도 중요한 고려 사항이잖아요.
소매치기에 대한 내용은 추후 별도의 글로 다시 부연 하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 TOP 10은 세계에서도 가장 안전한 나라에 속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