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bridgeus
뽈래기(asiabridgeus)
기타 블로거

Blog Open 08.17.2015

전체     142287
오늘방문     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카테고리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정동영, "참전파월용사들의 전투수당미지급금 지급은 즉각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09/14/2018 10:15
조회  262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20


정동영, ‘참전파월용사들의 전투수당미지급금 지급은 즉각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정치적인 연설 내용의 견해는 각자의 소화하시고 참전 파월용사들의 전투 미지급금 내용에 귀를 기우려

주시기 바랍 합니다 (편집자 주).


정동영, ‘참전파월용사들의 전투수당미지급금 지급은 즉각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Published on Mar 14, 2017
‘참전파월용사들의 전투수당미지급금 지급은 즉각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제가 이렇게 열렬하게 박수 받아 보기는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김성웅 회장님, 요새 너도나도 대통령 후보 나오는 사람 많은데 우리 김성웅 회장님 나오셔도 될 것 같은데요. ‘월남전 참전 전투수당 즉시지급’을 공약으로 내걸고 출마하시면 32만 가족의 가족들 친인척 포함해서 수백만표 나올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 안 해보시겠습니까?

지도자가 중요하다는 듭니다. 월남 참전 용사들의 권익을 위해서 정말 인생을 걸고 싸우시는 우리 김성웅 회장이라는 지도자가 있기 때문에 이 문제에 서광의 빛이 비추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맞습니까?

우리 국회의 전 국방위원장을 지내신 장영달 의원님에게 '국방위원장 하실 때 이것 좀 해결하시지 왜 못했습니까?' 그랬더니.. 아 본인이 월남 다녀오셨잖아요. 모르셨어요? 그 때 힘이 약해서, 힘이 좀 모자랐다 이러시는데 우리 장영달 위원장님 지금이라도 힘 좀 팍 밀어주셔가지고 월남 참전 용사의 우리 장영달 의원님이 앞장서서 해결하도록 크게 박수 부탁드립니다.
그 옆에 최규성 의원님이 계시는데 체중이 한 180kg 정도 나가시는 분이어서 월남을, 그 때는 날씬했습니까? 여쭤봤더니, 그때 월남에서는 스키부대 근무했다고... 참전용사들 응원하기 위해서 오셨는데 박수 한 번 크게 보내주세요.
아마 이 자리에 오신 분 중에 계급이 제일 높으신 거 같아요. 별 네개, 육군 대장, 2군 사령관을 지내시고 민주당의 전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지내셨던 우리 백군기 의원님 함께 해주셔서 아주 빛이 납니다. 별 네 개 짜리가 오셨습니다, 여기에.

지금 정동영 법이 있고, 이언주 법이 있고, 민병두 법이 있고, 법이 세 개가 제출되어 있어요. 그 중에 제일 먼저 낸 법이 정동영 법입니다. 2016년 9월 21일날 국민의당은 박주선 부의장, 김광수, 김경진, 최경환 의원 등, 민주당은 노웅래, 박주민, 심재권, 소병훈, 정성호 의원 등, 새누리당은 박덕흠 의원 등, 무소속에 윤종오 의원 등 당시는 3당 이었어요. 10명 이상이 서명하면 법을 제출하는데 17명의 서명을 받아서 법안을 제출했는데요, 이것은 제가 작년에 선거 때 전주에 있는 전라북도 보훈회관을 방문해서 참전 용사회에 갔을 때, 그 분들이 ‘약속을 해라. 당선시켜 줄테니까 이 법을 할래, 안 할래’ 해서 제가 ‘책임지고 1등으로 앞장서겠습니다.’ 이렇게 공약을 해가지고 당선을 시켜주셨기 때문에 약속 이행 차원에서 제가 맨 먼저 법안을 제출했다고 보고를 드립니다. 약속을 지킨 것 맞지요?

자, 이제는 이 문제가 대한민국의 국격, 나라의 격의 문제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과 파면에 대해서 찬반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국격이 올라갔습니다. 그러니까 대한민국의 헌정질서를 문란한 혐의로 국회가 탄핵을 결의하고 또 헌법재판소가 짧막한 15글자, '피청구인 대통령 박근혜를 파면한다.' 이 15글자에 아주 단호하고도 간결한 문장으로 이 문제의 종지부를 찍었을 때, 국내는 물론이고 국제 사회에서 세계가 한국에 대한 국가 신용도를 달리 봤어요. 국가 신용도가 올라갔단 말이에요. 무슨 말씀이냐 하면 대한민국이 제도가 -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구나, 법을 어기면 헌법을 위배하면 대통령이라도 파면하는 그런 나라구나. 대한민국 이런 나라구나, 이렇게 국격이 올라갔다 이 말씀입니다.

따라서 국민 소득도 얼마나 올랐습니까? 3만불이라고 하잖아요. 3만불이면 당당한 선진국 반열에 들어섰습니다. 참전용사 여러분들께서 월남에 가셨을 때 1인당 국민소득이 얼마였어요? 105불이었죠?
3만불짜리면 몇 배가 올라간 거에요? 300배가 커진 나라입니다. 거기에 걸맞는 국격은 바로 32만명의 참전파월용사들의 전투수당미지급금을 즉각 지급하는데 착수하는 것이 국격에 맞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돈이 없는 게 아니에요, 나라에. 올해 대한민국 살림살이 예산이 4,000억불입니다. 400조 예산이에요. 그러니까 나라의 총 GDP는 1,500조 - 그것은 전 세계에서 12번째, UN에 가입한 나라 193개국 중에 이중에 12번째로 큰 나라 같으면 돈이 없어서 못하는 것도 아니잖아요? 문제는 우선 순위입니다. 무엇을 중요하게 보느냐. 그런데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국격이다, 나라의 격이다. 국격이 이정도가 됐으면 정말 엊그제 국방소위원회에서 공청회를 하셨는데 그때 김연수 참전역사연구소장께서 이런 말씀이 기억에 납니다. '대포와 군화는 돈으로 살 수 있어도, 귀중한 청년들의 생명은 돈으로 살 수 없다.'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핏값에 대한 국가의 응분의 보상은 즉각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20대 국회에서 같이 낸 민주당의 이언주 의원, 민병두 의원 또 세 법안을 통합해서 공청회가 한 달 전에 있었어요. 이 법안이 이제 국방위원회에서 계속 갈텐데 우리 김성웅 회장님과 여러분이 목소리를 크게 내면 낼수록 그 법안이 진행하는 속도가 빨라질 것이고, 저도 여러분과 함께 이 법안이 20대 국회에는 반드시 햇빛을 볼 수 있도록 만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170314 세계월남참전전우 한국총연합회 강연 축사]


이 블로그의 인기글

정동영, "참전파월용사들의 전투수당미지급금 지급은 즉각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