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box
USA Insight(applebox)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02.2013

전체     69355
오늘방문     1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8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골프 칼럼 1- 그립의 강도 ( Grip Pressure)
03/09/2016 15:25
조회  2391   |  추천   1   |  스크랩   0
IP 24.xx.xx.172

 골프 칼럼  1-  그립의 강도 ( Grip Pressure)


Find your best grip pressure"

“It is impossible to play good golf without a proper grip.” ?Sam Snead-


골프에서 그립의 중요성은 얼마나 될까? 어떻게 그립을 해야 정확한가? 과연 얼마만한 힘으로   클럽을 쥐고 스윙을 해야 할까? 가볍게 그립을 했다고 생각하는데 왜 자꾸 힘이 들어간다고 지적을 받을까?”


골프가 시작되면서부터 계속된 고민이다. 그러나 쉽게 해결할 수 없는 이유는  그립의 형태나 쥐는 힘은 연습중이나 라운드 도중 코스의 상황이나 날씨, 심리적 상태 또는 긴장감 등에 의해 언제라도 변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필자의 티칭 경험에서 샷 입스를 겪는 많은 선수들을 보면 대부분이 심리적 불안감에 의해 스윙중 그립의 Pressure가 변하면서 Impact때 클럽 페이스가 열리거나 닫히는 불안정한 페이스 컨트롤로 부채살 샷 패턴의 원인이된다.


스윙중 그립의 Pressure 가 변하는 가장 일반적인 2가지 증상은 Backswing중 왼손의 엄지, 검지를 제외한 나머지 3손가락을 풀었다가 다시쥐는것이고, 다른 하나는 임팩트때 그립의 Pressure 를 놓치는 것이다. 일상 생활중 무언가에 놀랬을때 쥐고있던 물건들을 놓치는 현상이랑 비슷한것이며 그로인해 페이스의 일관된 컨트롤에 문제를 갖게되는 것이다


더욱더 아이러니 한것은 정작 본인들은 그런 현상들을 인지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와 같은 것들은 항상 자기 자신의 스윙이 가장 좋을때의 그립의 감각과 Check-point를 알아두고 항상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어야 실수를 줄일 수 있으며 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자신의 샷이 요즘 부채살 타법이 되었다면 골프의 가장 기본인 그립을 Check-up 해보고 그 중에 스윙중 그립의 쥐는 힘에 변화가 생기고 있다면 먼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가장 좋은 그립의 압력을 찾아낸 후 일관된 그립의 Pressure 를 유지하는 연습을 하면 틀림없이 엉뚱한 미스샷을 하는 경우가 현저하게 줄어들어 스코어가 눈에 띄게 좋아질것이다.


                          -골프 드릴-


그립을 잡을 때의 압력을 1에서 5까지 등급으로 나누어 매겨본다. (1은 가장 약하고 5는 가장 강한 상태) 가장 약한 1의 상태에서 점차 강하게 5까지 각자의 감각으로 그립을 해본다.

이때 압력의 변화를 잘 감지하고 마음속에 등급을 매겨둔다. 


이제 똑같은 방법으로 실제 샷을 해본다. 가장 좋은 느낌의 스윙이 나오는 그립의 압력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그립,그립강도,그립 프레셔,grip pressure
이 블로그의 인기글

골프 칼럼 1- 그립의 강도 ( Grip Press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