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ark1122
雲南 박상수(apark1122)
Georgia 블로거

Blog Open 09.01.2010

전체     125985
오늘방문     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스승은 가난이다.
11/10/2019 19:35
조회  786   |  추천   15   |  스크랩   0
IP 73.xx.xx.172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스승은 가난이다.


  금수져 를 물고 태어난 행운아는 나의 글을 읽을 필요가 없다 이글은 제대로 못 배우고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난 젊은이에게 나의 경험을 이야기 하는 것이다. 필자도 가난한 집안에서 장남으로 태어나서 6남매의 장남으로서 아버지 대신 나 자신을 희생하여 동생들을 교육시키고 시집 장가보내고 고생 많이 한 사람이다 옛날에는 모두 장남의 책임이 그러했다 그러나 살아보니까 그것은 잘못된 희생이 였다 인생은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하는것이고 누구 때문에 희생해서는 안 된다 각자 자기 자신이 자기를 책임져야한다 미국에는 가난을 맞본 젊은이는 없겠지만 옛날에는 우리나라는 참으로 가난했다 만약 가난한 젊은이가 있다면 가난한 젊은이여 힘내어라 현재가 가난하거나 역경 속에서 고생하는 젊은이여 절대로 좌절하지 말라 가난과 역경은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스승이고 가난을 뒤집어서 풍요로 역경을 뒤집어서 순리로 만든다면 그것은 영원히 자네들의 영원한 보물이 될 것이다. 가난은 지혜도 주고 능력도 주고 인내며 불퇴진 의 끈기도 준다. 다만 가난을 운명으로 밭아드린다면 발전은 없다. 그것은 젊은이에 선택에 달려있다. 운명은 내가 태여 날 대 선택해서 태어나지 않으며 죽을 때 내가 선택해서 죽 을수 없다. 운명이라 생각하고 포기 하는 것은 큰 잘못이다 나무씨앗을 바람이 끓여 가서 비옥한 땅 우에 떨어지면 무럭무럭 자라서 낙낙 장송이 되지만 비탈지고 험한 바위틈에 떨어지면 그 씨앗은 운명이다.


  그러나 사람은 다르다 사람은 두 다리로 걸어서 마음대로 현재의 환경을 바꿀 수 있다 자기의 노력 여하에 따라 운명을 바꿀 수 있다 하루 정해진 24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운명이 달라진다. 사람은 생각 할수 있는 동물이다 그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운명이 달라지고 생각을 바꾸는데 따라 희비가 엇갈린다. 교육은 평생에 보물이다 어릴 때부터 교육은 어떤 일이 있어도 제대로 받아야 한다. 만약 가난해서 제대로 교육을 못 밭았으면 아는 지식만 끔의 직업을 가지고 자기가 얼마라도 성공할 수 있다. 배운 지식이 없으면 남에 밑에서 일할수 없으면 자기가 직접 사장이 되어서 지식 있는 사람을 쓰고 자기는 시키기만 하면 된다. 거기에는 가난이 가르쳐준 대로 머리를 쓰고 불 퇴진의 용기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거기에는 갖추어야할 조건이 있다 첫째 정직해야 하고 둘째 한 번한 약속은 어떤 일이 있어도 지켜야한다. 부지런 하고 의리가 있어야 한다 이렇게 무장하여 머리를 써라 불가능은 없다. 필자가 90수년을 살면서 년 윤이 가르쳐준 교훈이다.


  사람은 일생동안 걸어가면서 반드시 몆 차레의 기회가 있다 그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 늘 깨여 있어야하고 머리를 써야 하고 남에 밑에서 월급을 밭고 일 하드래도 월급만큼 일해서는 회망은 없다 남에 일이건 내일이건 남이보건 말건 내가최선을 다해서 남보다 더 많은 수고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 월급만큼 일하면 평생 월급쟁이 밖에 할 수가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일하고 매사를 생각 없이 주어진 일만 해서는 안 된다 내개 주인에 입장에서 일하고 생각하고 무엇이나 눈여겨보면서 생각 하면서 열심히 일해야 한다. 거기에는 반드시 기희 가 온다. 기회는 자주 오는 것이 아니고 자기가 만들거나 기회가 오면 과감히 붙들어야 한다. 오늘에 내 위치가 지금까지 내가 걸어온 결과이고 앞으로의 운명이 내가 걸어가는 목표다 반드시 목표를 정하고 수시로 점검하면서 환인 함이 좋을 것이다


  백수의왕이라고 하는 사자도 자기스스로가 노력해서 잡지 않으면 아무리 약한 토끼라도 사자 먹이가 되기 위해 사자 앞에 걸어 들어오지 않는다. 자기 스스로가 뛰어서 산양을 해서 잡아먹어야 한다 동물이나 사람이나 자기노력 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다만 공산주의사회는 약계 놀면 일을 적계 하지만 거기에는 가난이라는 대가 가 따른다. 필자가 많은 공산국가를 여행해보아서 안다 거기에는 자유가 없고 내 것이 없고 평등은 가난의 평등이 있다. 자연도 인간이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지불한다. 절대로 노력 이상은 바랄수 없다 아주 공평하다. 젊은이여 미국에 교민이여 노력 한만큼의 대가가 있는 나라에 살면서 노력 없이 무엇이나 이률 생각 말고 꿈을 가지고 목표를 세우고 도전 정신으로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제일 중요한 것은 가정이다 가정에 행복이 모든 것을 좌우한다. 행복은 자기가 만들어야한다 부부에 사랑도 자기가 노력하여 만들어야한다. 가정을 행복의 보금자리를 만들어야 모든 일이 순조롭게 되고 뜻 하는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 부부가 불화로 가정이 원만하지 못 하면 지금까지 애써 모은 재산도 순식간에 황해하는 배가 폭풍을 만나는 것 같이 침몰하고 만다. 그러니 자기고집을 꺾고 상대에 입장에서 이해하고 내가 지면 되는 것이다. 부부가 다투어서 설령 이기면 무엇 하는가 고집은 패가망신하는 길이다. 절대로 양보하면 되는 것을 옹고집을 부려서 파경으로 몰고 가면 다시 복구하기란 불가능하다. 모든 것은 양보하고 더욱더 사랑하고 더 잘해주고 아낀다면 상대도 고집을 꺾고 화목한 가정으로 변할 것이다.


  자식의 교육도 내가 고생하였기 때문에 자식은 어떠하든 간에 잘 키워 보려고 하는 것이 부모의 생각이다 그러한 그것은 절대로 옳은 방법이 못 된다. 자식은 어릴 때 제대로 교육을 잘 시켜야지 아깝다고 귀엽다고 얼러 키우면 그자식의 장래는 의타심이나 능력 없는 사람으로 만들어 자립정신의 결여로 아이에 장래를 망치고 만다. 아무리 재산이 있어도 어릴 때 자기 자신이 해야 할 일은 힘이 들어도 자기가 할 수 있게 훈련하고 자라서 자기인생 자기가 책임질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한다 남을 의지하거나 부모의 재산을 믿고 일하지 않고 살 생각을 하게해서는 안 된다 자식은 그의 장래를 위하여 엄격히 키워야 한다 강해야 한다 그래야 험한 세파에도 잘 이겨 나갈 수 있은 것이다. 우리가 남에 나라에 살면서 비굴하지 않고 당당히 살아가려면 강해야 한다 그러키 때문에 어릴 때 태권도 같은것도 가리켜서 자기인생길에 최소한 자기가 남을 해치는 것이 아니라 자기스스로 보호 할수 있게는 해 주어야 한다 주먹을 쓸 필요가 없지만 비굴하지 안키 위하여 그 정도의 자기호신술은 가르쳐주어야 한다 끝으로 우리 젊은이의 성공을 빌면서....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스승은 가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