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ark1122
雲南 박상수(apark1122)
Georgia 블로거

Blog Open 09.01.2010

전체     123413
오늘방문     2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이해관게 앞에서는 형제도 의리도 사랑도 모두 가 허사다
09/30/2019 17:35
조회  699   |  추천   9   |  스크랩   0
IP 73.xx.xx.199

이해관게 앞에서는 형제도 의리도 사랑도 모두 가 허사다


  우리는 말한다 사랑 의리 화목 양보 등등 별별 좋은 말이며 글로서 말한다. 그것이 가능할까? 물론 가능하다 우애도 다 가능하다 그것은 이해관계가 없을 때만 가능하다. 어떠한 이해관계가 없을 때 서로 대등한 입장에서 말로서 아니면 아주 작은 물질일 때 에 한해서다. 이글을 읽는 독자 중에 그렁치 안타고 생각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런 사람은 말로 하는 사랑받고 가량 금덩이를 앞에 두고도 그렇게 한다면 그것은 진정한 사랑이며 의리며 우정일 것이다. 적은 이해관계가 아닌 어떠한 기업에 투자했다면 사랑으로 의리로 우정으로 그것이 믿고 웃으면서 이익을 분배할 수 있을까? 그것은 불가능하다 여기에 내가 격은 경험을 적으니 독자여러분은 실패없는 인생 길을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면서 여기에 간단이 열거한다.


  내가 경험한 결과는 어떠한 중대한 결정을 할 때 자기에 능력 취미 또는 자기가 그로 인해 인생을 걸만한가! 깊히 생각하고 형제자매 이건 찬구 선후배 할 것 없이 사로 내 마음만 믿고 상대에 환경이나 의리나 사랑 등을 믿고 어떤 일을 결정해서는 안 된다. 그러니 어떤 결정을 할 때 그 결과도 심중히 생각하고 결정해야 한다. 저울에 달듯 공평해야 한다 조금이라도 덕을 보겠다든가 의지할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실패의 길을 가계된다. 나 자신의 나를 책임져야한다. 내가 너에게 어떠한 혜택을 주었으니 너도 나에게 그 정도의 대가는 있을 것이란 공상은 해서는 안 된다 그 상대가 그렇게 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형제도 형은 동생을 위해 희생 할수 있어도 동생은 형을 위해 희생 했다는 말은 들어 본 일이 극히 드물다. 그렇기에 부모는 10자식을 잘 키울 수 있어도 10 자식은 한 부모를 잘 모시기는 어려운 것이다.


  그렇기에 어떤 투자를 할 때 형제라고 내 마음 같을 거라 믿고 투자하고 사후에 주식이든 재산이든 분배해서는 안 된다 좀 야속하더라도 약속을 먼저하고 말로서 하는 약속은 안 된다 반드시 글로서 남겨서 후일을 대비해야한다 믿고 어떤 결정을 한다면 후일에 반드시문제가 생기고 사랑이 미움으로 변하여 원수가 될 수 있다. 언제나 대등할 때 공평해진다. 어느 한쪽이 기울면 문제가 생긴다. 자기를 희생하지 말라 누구든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희생하지 말라 형제도 세월가면 남이 된다 한 대가 내려가면 4촌이고 두 대가 내려가면 6촌이고 삼대가 내려가면 8촌이 된다. 그러니 내가 나를 사랑하고 희생하지 말아야한다 인생을 살려면 많은 변화가 생긴다 나 힘을 키워야 하고 형제를 보호하면 그도 자기에 능력을 발휘하는 힘을 잃어 자립정신이 약화된다.


  특히 누군가가 자기에게 친절하면 주위 해야 한다. 이해관계가 없더라도 친절하계 하는 사람은 그 사람이 나에게 친절한 이유를 생각해보아야 한다 나는 친절히 어르신 어르신 하면서 나에게 친절을 베푼 사람에게 뺘져 많이는 $120여 만불에 손해를 본 경험이 잇고 적계는 $10여 만 불의 손해를 본 일이 있다 절대로 개인 간의 금전거래는 하지 안는것이 좋다. 반드시 사기는 친한 사람에게서 당한다. 아무리 친해도 금전거래만 안하면 그 친절은 안변하고 세월이 지나도 여전하다 서로 말로서 사랑하고 힘이 되어주고 해야 한다 금전 관게는 친할수록 해서는 안된다 그것은 나의 경험이다. 내가 미국에 온 것을 후후하는 이유도 믿었기 때문이다 내 잘못이다 상대가 어떤 마음을 가졌는지 알기리 없다 다만 내가 믿었기에 한 결정이 나에게 평생 한으로 남는 것이다 영어도 모르면서 왜 남에 말을 믿고 이민 짐을 썼는가? 결정도 내가하고 결과도 내 몫이다 남을 원망한다고 상대가 알아 주지 않고 고생은 내 몫이고 모두가 내 잘못이다.


  과거를 잊고 무조건 현실에 순종해서 열심히 내 힘으로 살아가는 길 만이 승리하는 길이다 내가한 결정은 그 이유야 어떠하던 원망 한다고 내 가슴만 아프고 현실은 뒤돌리지 못 한다 그러니 사기로 쏙은 것도 내 잘못이다 상대가 속이려고 하는 것을 친절을 가장한 것을 눈치 채지 못한 내 잘못이고 거기에 내 욕심이 작용했다면 더욱 그렇다.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 절대로 공짜를 바라지 말라 이것이 세월을 많이 산 나의 경험이다 실패나 좌절은 경험을 준다 그 경험 우에 자기에 전체를 투입해서 재기해야 한다 .인생길은 후퇴가 없다 전진뿐이다. 성공은 자기가 목표한 것은 이루어나가는데 있다 유명한 사업가나 부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목표한 목적을 이루면 성공한 것이다 세상에 많은 사람들이 다 부나 명예만이 성공이라고 할수 없다 내가 만족하면 성공한 것이다. 이 세상을 사는데 돈이 있다고 지위가 있다고 다 행복한 것은 아니다 행복은 내 마음속에 있다 만족하면 그것으로 족 하다 더 많은 것은 욕심이고 욕심을 충족시키려면 평생 채워도 안 된다. 무엇이나 한게가 있는 것이다.


  과거를 뒤돌아보고 후희 하지 마라 과거는 이미 흟러 갔다 뒤돌릴 수 없는 과거에 매달리지 말고 현실에 충실해야한다 남을 믿지 말고 내 힘으로 인생을 개척하고 내 힘으로 살아가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나를 내가 사랑하고 후회없는 인생을 살아야 한다 아무리 늙어도 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바삐 뛰고 네 몸을 잘 가꾸어야한다 평생 쓴 다리를 더욱 훈련하여 늙어서도 남의 도움 없이 걸어야 하고 내몸 구석구석을 쉬지 않고 써야한다 쓰지 안으면 몸도 못 쓰게 된다 그러니 노년은 자기관리에 힘써야한다 늙으면 아무것도 건강이상 중요한 것이 없다 그러기위해서는 열심히 운동을 하면서 머리는 글을 쓰거나 Computer 를 두들기거나 친구들과 어울려야 하지만 늙으면 친구가 하나둘 하늘나라에 가고 혼자 남게 된다 혼자 사는 방법도 훈련이필요하다 외롭지 않게 살기위하여 노력해야 한다.나는 미국 오면서 친구를 믿고 영등포 땅 189평 대금을 친구에게 맡겨서 아야 소리도 못하고 날린 일이 있다 법적으로도 이길수 없다 내 자신이 먼져 형무소에 가야 하기에 고발을 할 수가 없다 남에 나라에 간다는 것도 내가 그 나라에서 적응 할수 없으면 오지 말아야 한다 뒤돌아 갈수 있는 길이 아니다 결정은 패망으로 갈수있기에 심중을 기하기 바란다 . 계속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이해관게 앞에서는 형제도 의리도 사랑도 모두 가 허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