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cechoi
DE@R(alicecho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21.2011

전체     270650
오늘방문     3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 명
  달력
 
아이고.. 내 8자야 ~.~
08/07/2017 23:02
조회  1498   |  추천   10   |  스크랩   0
IP 76.xx.xx.80


어제 사우나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떠올리면서 우아하다는 생각을 하게된 이유를 알았다!

며칠전 마켓을 갔는데 꽈리 고추가 먹음직스러워 골라담으면서 양배추도 함께 사다가 쌈장을 만들어 딸과 함께 먹을 요량으로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것을 조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것인데..

결정적인 것은 시간에, 의무감에 쫒기지 않고 요리 한다는 것에 대한 느낌이들었던 것이다.


어린시절 부터 밥때 걱정을 해야 했고 일찍 시집 살이를 시작 하면서 오로지 끼니 해결하기 위해 요리가

아니라 음식을 하다보니 요리가 취미라는 친구가 통 이해가 가지않을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오늘 그 우아한 기분을 재현해 보려고 재료들을 몽땅 꺼내놓고 레서피도 찾아 봐가며 준비하고 있는데 왠걸 여기저기서 전화가 걸려오고.. 결국 시간적으로 쫒기다 보니.. 아이고8자 야~~ 남편도 없는데 그냥 한끼 사먹고 말 것을 .. 고연히 장을 봐가지고는 스트레스를..

점심으로 우아하게 먹으려던 메뉴를 저녁에 먹기로 하고 부랴부랴 콩나물 라면을 끓여 먹고는 나갔다가

볼 일을 마치고는 집으로 느긋이 돌아오는 차 안에서 얼핏 미니멀리스트로서 살기 위해서가 아니라 내 삶을 위해서 미니멀리스트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떠오른다.


미니멀리스트는 물건들이 아닌 시간과의 씨름이다.

장식장을 텅텅 비워 둔다거나 거실에 딸랑 소파와 화분 1개만 있다고 해서 미니멀리스트가 아니라..

쓸데 없는 일들에 시간을 뺏기지 않는 것이 진정한 미니멀 라이프가 되는 것이라는 생각이다.

여유를 갖고 요리를 하고 청소 하고 독서나 취미 생활을 한다면.. 훨씬 즐거움이 배가 되리라.


그래서 먼저 내 생활을 정리해 보았다.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필요에 닿지 않는 것들은 과감하게 치워버리도록 하자.


우선 강쥐 2마리 부터 각자 주인에게 고 백 ~

꿈 작업 하기 - 여기엔 독서와 그림도 포함.

그동안 해오던 골프랑 짐은 계속 다니기로 하고..

새롭게 시도하고 싶은 것은 바닷가 맨발로 걷기다 ~.~



쟈들을 치워버릴 생각을 아는지 빠안히 치어다보는 녀석 둘.. ㅋ




미니멀 라이프 ~.~
이 블로그의 인기글

아이고.. 내 8자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