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cechoi
DE@R(alicecho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21.2011

전체     270880
오늘방문     3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 명
  달력
 
오늘이 내 생일 맞 나.. 요 ? ~.~
04/22/2018 08:38
조회  1114   |  추천   7   |  스크랩   0
IP 76.xx.xx.202


 

 휘발성이 강한 꿈.. 눈을 뜨면서 생각했던 한 줄 간밤 꿈이 화장실갔다가 커피를 내리고 컴퓨터에 앉자 통 기억이 나질 않는다.

 

며칠전 남편 대장 내시경 검사를 하기위해 LA에 올라 갔다가 윌셔 길을 걸어가는데 풋풋한 어린 두 남녀 학생이 앞에서 걸어가는 뒷모습을 보면서 오래 전.. 고등학교다닐때 교회 청년부 남자 친구와 태릉에 갔던 기억이 오버랩 되었다.


오랜 건물들 사이로 비추이는 따사로운 햇살을 정수리에 받으며 걸어가는 두 학생 - 이제 막 피어나 듯 온 몸으로 애정의 풋풋한 기운을 내뿜으며 횡단보도를 건너는데 주머니에 두 손을 넣고 곁에서 발랄하게 걸어 가는 여학생을 곁눈으로 슬쩍 쳐다보는 남학생..


일찍 사회 생활을 했던 둘째언니의 올리브색 알록달록 원피스 더불주름 치마를 빌려 입고는 주름이 펴지는 것에 신경이 쓰이면서..

그 땐 손 등만 스쳐도 얼굴이 화끈 거렸었 드랬는 데..

 

내 생일이 사월 이라는 것을 알고는

사월은 잔인한 달

죽은 땅 위에 꽃을 피우고.. ‘

라는 엘리엇의 시를 알게 해 주었고

갈매기의 꿈도 선물 해주었다.

 

오늘이 내 호적상의 생일이다.

고등학교 입학원서 쓸때 담임선생님이 교무실로 부르시더니 야임마 너는 니 생일도 몰랐냐?” 하셔서 처음으로 그동안 집에서 지내던 생일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최고 학부까지 나오신 아버지가 틀리셨을리는 만무인데.. 그 이유를 물어 보았지만 확실한 대답은 없으셨던 것같다.

 

이런 사실을 모르는 남편은 한국 출장으로 인해 내 원조? 생일을 스킵했는데 어제 내가 갖고싶어 하던 귀걸이를 사주었고 잠자기 전에 오늘 아침으로 포(월남국수)를 먹자고 한다.

이정도면 오늘이 진짜 생일인 것만 같다.

 

.. 한가지 더.. 주문한 책을 엊그제 받게 되었다.

신화 학자 죠셉 캠벨이 12년에 걸쳐 64살에 완필했다는 신의 가면 시리즈 ~.~


 



포스팅을 하려고 컴을 여는데 21일 어제가 생일인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도 생일이 2개라고 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오늘이 내 생일 맞 나.. 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