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cechoi
DE@R(alicecho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21.2011

전체     197363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세상에서 제일 비싼 집 ~.~
07/23/2016 08:55
조회  1571   |  추천   14   |  스크랩   0
IP 76.xx.xx.119


지난 한주는 바쁜가운데 회사 책상 정리를 했다.

일을 아주 관둘 것까지야 없지만은 당분간 한국을 왔다리갔다리 해야겠기에..


2004년에 미국 LA에 와서는 이듬해부터 리얼터 일을 시작해 1099 리포트를 내리 10번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로 노후 기본 생활 연금은 마련한 셈으로 더 이상의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은 도통 매력을 끌지 않는다.

 

자타가 공인하는 성공의 탑이었던 스티브잡스가 말했다는 “ 이 세상에서 제일 비싼 침대는 병상 침대(sick bed)” 라거나

돈 황제 이건희가 늙어 거동을 못하는 상황에서 어린 여자들을 사서는 육체적인 쾌락을 붙잡으려했다는 기사를 읽고는 이해를 못하는 바는 아니지만 이제 곧 무덤 속에 들어 가는 상황에 좋지 못한 이력을 더하게 된 이야기에서

우리와 한 세대를 살다간 스위스의 정신 심리학자 칼 G. 융 박사가 쓴 꿈 이야기 글에서 죽은 자들이 떼거지로 융박사를 찾아 와서는 했다는 말이 떠오른다. 

우리가 모두 죽은 자들인데 죽고나서 보니 인생의 비밀에 대해 더 모르겠어서  당신을 찾아 왔노라고 했다는데,

이 이야기를 통해서 인간이 육체를 입었을때 해야 할 일이 명확하게 드러난다. 

(아버지가 목회자였던 융박사는 알려진바로 어린시절 부터 귀신을 보기도 하였다는데 마지막까지 무의식에 대한 연구를 집대성한 금세기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


예수님도 이 땅에서 매이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라고 했듯이

우리가 죽은 후에 모든 것을 다 알게되고 단박에 해결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만 아니라는 이야그다.

죽은 뒤에는 - 육신을 벗은 뒤에는- 동전 한 개 들어 올릴 힘이 없다는 것을 사랑과 영혼이라는 영화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지난 10년 동안 부동산 사고파는 일을 하고 난 뒤에 아이러니하게도 이 땅에서 내

영혼의 집- 몸이 가장 귀중한 자산이라는 생각이 각인 되었다.

값비싸고 호화로운 집을 소유하고 관리하기 보다는 내 영혼의 집인 몸을 보수 수리

하면서 살아야한다는 결론이다.

그리고 집 안의 비싼 가구나 장식품들 대신에 마음을 생각을 갈고 닦아야겠다.  

 

해서 서둘러 은퇴를 결심하고 나의 인생 삼모작에 하이라잇을 그어본다.

융의 말데로 계획 하지않고 산책을 나서는 어느 아침..’ 처럼 ~.~




냉커피사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내 인생의 하이라이트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