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xoidov
몽골 특파원(alexoidov)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12.2015

전체     237195
오늘방문     5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몽골 체류 글 모음] 몽골한인회장과 주몽골 대사, 몽골 한인 동포들에게 격려 메시지
03/03/2020 22:58
조회  366   |  추천   0   |  스크랩   0
IP 103.xx.xx.166



3월 4일 수요일 현재, 고국 상황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자가 5,328명에 사망자가 32명이다. 어차피, 오후 4시면 숫자가 또 바뀌겠지만....대한민국이 점점 쑥대밭이 돼 가는 느낌이다. 그저 안타까울 뿐.....

하지만, 3월 4일 수요일 오후 현재, 몽골 현지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은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몽골 한인 동포들을 위한 국중열 몽골한인회장과 이여홍(李如弘)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의 격려 메시지가 나왔다. 다소 늦은 감이 있으나 그래도 몽골한인회와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관의 공조가 긴밀하게 이뤄지는 듯해 기쁜 마음이다. 이 두 인사의 격려 메시지를, 언론 보도 기사로 내는 대신, 향후 기록 보전을 위해 몽골 체류 글 모음에 기록으로 굳이 남겨 둔다.

☞국중열 몽골한인회장 격려 메시지=>사랑하고 존경하는 몽골 한인 동포 여러분! 지금 우리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 19가 중국 전역을 거쳐 한국, 일본, 이탈리아, 이란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는 현실을 직면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은 불과 20여일 만에 5천여 명이 넘는 확진자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몽골을 비롯한 세계 90여개 나라에서 한국인 입국 금지 및 입국 절차 강화 등 제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참담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몽골은 아직까지 단 1명의 코로나19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아 다행이지만, 이러한 여파로 몽골 한인 동포 여러분의 모든 활동과 삶을 위축시키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어 몽골 한인 동포 여러분이 마음 놓고 정상적인 활동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몽골 한인 동포 여러분께서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는 몽골이라는 타국에서의 삶을 살아 가고 있습니다. 어렵고 힘든 상황에 봉착해 있습니다. 한국뿐 아니라 몽골에서도 계속하여 확진자가 나오지 않도록 개인 위생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몽골 정부 및 보건 당국의 지시에 적극적으로 따라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특히, 한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아짐에 따라 몽골 정부, 기관, 단체 및 몽골 국민들이 한국인을 대하는 태도가 다르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 몽골 한인 동포님들의 언행이 가져오는 영향은 매우 큽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반한 감정이 유발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며, 몽골 정부에서 발표한 3월 30일까지 모든 종교기관 및 단체의 예배 및 모임 금지 규정을 준수하시어 타국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를 거듭 부탁 드립니다. 우리 몽골한인회에서는 지난 2월에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몽골 한인 동포님들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마스크 단체 주문 및 공급, 긴급하게 몽골 입국 및 출국이 필요한 몽골 한인 동포들을 위하여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관과 협조하여 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어려움에 처한 몽골 한인 동포님들의 사업장을 방문하여 위로와 격려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관과 긴밀한 협력 및 정보 공유 체계를 유지하여 몽골 한인 동포님들의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필요 시 긴급 출동하는 체계를 구축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몽골 한인 동포 여러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몽골 한인 동포 여러분들의 가정과 사업에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어려움을 참고 견디면 반드시 밝은 미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금의 난국을 몽골 한인 동포님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갑시다. 몽골한인회는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입니다. 몽골한인회 모든 임직원들은 항상 몽골 한인 동포 여러분 가까이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2일.

왼쪽이 3선으로 연임 중인 국중열 몽골한인회장, 오른쪽이 이여홍(李如弘)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이다.

☞이여홍(李如弘)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의 격려 메시지=>존경하는 몽골 한인 동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 19 확산으로 고국이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어 여러분의 마음이 무겁고 걱정이 많이 되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아울러, 몽골에서의 일상 생활, 사업 환경에 어려움이 많으실 텐데 잘 이겨내고 계시어 감사와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우리 정부의 신속하고 강력한 대책에도 불구하고 고국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으나, 온 국민이 합심하여 잘 대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행히 현재 몽골 내에서는 몽골 정부의 강력한 통제 정책으로 코로나 19 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우리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관은 몽골 한인 동포 여러분의 안전에 최대 주안점을 두고 몽골한인회, 아가페 병원 등 여러 몽골 한인 동포 사회 주요 단체와 비상 연락망을 유지하면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으며, 각종 유용한 정보를 적시에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몽골 정부와 긴밀히 정보를 교환하고 있으며, 강력한 통제 정책이 몽골 한인 동포 분들께 불편함이나 불이익이 초래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주의를 환기시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거 IMF 사태, 메르스 발병 등 국가 위기 시마다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였고 이번에도 잘 극복하여 우리국민이 얼마나 잘 대처하고 합심하여 이겨냈는지에 대하여 자랑스럽게 생각하게 될 것이라 믿습니다. 어려울 때 도움을 주는 친구가 진정한 벗이라고 합니다. 자신보다 더 어려움에 처하신 이웃이 있으면 관심을 가져 주시고, 생활하시는 과정에서 우리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관의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지체 없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친애하는 몽골 한인 동포 여러분, 당분간 힘드시겠지만 불안해 하시지 말고 여러분의 역량과 정부의 대처를 굳게 믿고 이번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2일.

어제 저녁 시각에 본 기자의 휴대전화 벨 소리가 요란하게 울렸다. 액정 화면에 뜬 발신인은 국중열 몽골한인회장이었다. 본 기자와 국 회장과의 연락은 주로 "카카오 Talk"로 이뤄지곤 해서, 국 회장이 직접 전화를 해 오니 나는 가슴이 철렁했다. 때가 때인지라, "이거 무슨 긴급 상황이 발생했군!" 하고 지레 짐작했다. 으레 사람들이 통화 시에는 "여보세요?"가 입에서 먼저 나와야 하는 것이거늘, 마음이 급한 나로서는 휴대전화기를 집어들자 마자 내 입으로 처음 내뱉은 말이 "아니, 회장님! 무슨 일 있나요?"라는 열 한(=11) 글자였다. 하지만, 내 우려와는 달리 이번 전화는 국 회장의 평범한 안부 전화였다. 국 회장은 "몽골한인회 차원에서 코로나19 극복 기부금 모금에 나설 것"이라는 계획도 전해 왔다. 부디, 기부금 모금 활동이 잘 진행되길 빈다.

바야흐로, 남녀노소, 지위고하, 학연, 지연, 경제력, 권위, 명예, 유무명, 학력과 지식의 차이, 여야 정파, 이념, 기타 등등을 떠나 이 교활한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무조건 때려 잡아야 할 때이다. 


이 대목에서 문득 궁금해진다. 이미 서거한 우리나라 전임 대통령들이 생존해 있었더라면, 2020년의 우리나라 정부와 국민들에게 정초에 불어 닥친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사태와 관련해 과연 무슨 말을 했을까? 메시지 전달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긴 하나, 이미 서거한 역대 대통령들(윤보선, 최규하 대통령은 제외함)의 생전 육성을 활용해, 대통령 재직 연도 순서대로, 예전에 본 기자가 구축해 놓은 자료로써, 굳이 정리해 둔다. 확신하거니와, 코로나의 멸망이 머지 않았다. 

[불가능 메시지] 이승만 전임 대통령=나의 사랑하는 동포여!


[불가능 메시지] 박정희 전임 대통령=국민 여러분의 행운과 건투를!


[불가능 메시지] 김영삼 전임 대통령=어디에 이런 나라가 있어!


[불가능 메시지] 김대중 전임 대통령=유리창 속을 들여다 보듯이 투명하게!


[불가능 메시지] 노무현 전임 대통령=지금까지 뭐 했냐 이거예요!


이 블로그의 인기글

[몽골 체류 글 모음] 몽골한인회장과 주몽골 대사, 몽골 한인 동포들에게 격려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