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fire0814
하얀 불 (白火)(whitefire0814)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12.2010

전체     479986
오늘방문     8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3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2011 Koreadaily Best Blog

  달력
 
도시의 두 장미정원
05/19/2016 08:33
조회  3574   |  추천   23   |  스크랩   1
IP 104.xx.xx.206







나무의 도시라는 공식 별명을 가진 새크라멘토는 오레곤 주의 포틀랜드 그리고 남가주의 파사디나처럼 장미로 널리 알려진 도시가 아닙니다. 하지만 장미가 만발하는 5월에는 새크라멘토가 장미의 도시로 아름답게 변신합니다. 이곳에는 계절의 여왕이라는 5월의 모습을 가장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유명한 장미 정원이 두 군데 있는데 한 군데는 다운 타운 지역의 캘리포니아 주청사에 속한 World Peace Rose Garden이고 또 한 군데는 동쪽의 주택가에 자리한 McKinley Park에 속한 장미 정원입니다.



 McKinley Park Rose Garden 


McKinley Park은 1871년에 개인 소유였던 East Park으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 당시 공원이 없었던 새크라멘토에서 이 지역을 활성화 하고자 전철을 연결시키며 공원을 시에서 구입한 후 규모를 확대시켰습니다. 이때만 해도 이 공원이 새크라멘토 지역에서 가장 큰 레크리에이션 장소였다고 합니다. 1902년에는 공원의 명칭이 1901년도에 암살당한 제 25대 미국 대통령인 윌리엄 맥킨리를 기리는 뜻에서 McKinley Park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928년에 도시를 아름답게 만들자는 취지아래 시작된 도시미화 프로젝트의 일부분으로 McKinley Park에 장미 장원이 만들어지면서 이 공원은 주민들에게 더 사랑받게 되었습니다. McKinley Park의 장미 정원은 1.5 에이커 면적의 땅에서 1,200 그루의 장미가 만발하고 있는데 현재 새크라멘토 지역에서 가장 큰 장미 정원입니다.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는지라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 이곳은 화려하고 밝은 느낌을 줍니다. 장미가 만발하는 봄에는 결혼 사진을 찍으려는 신랑신부들과 프롬을 앞둔 고등학생들을 비롯해서 정원 곳곳에서 사진 찍는 사람들로 분주한 곳입니다. 조용한 산책을 즐기려면 이른 아침이나 날씨가 궂은 날에 찾아가면 좋습니다. 













McKinley Rose Garden에서 자라는 장미들은 매우 다양합니다. 갖가지 색깔과 향기로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데 이중 "Prince"라는 장미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우연의 일치일 수도 있겠지만 보라색을 좋아했던 천재 음악인 프린스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입장료도 없고 주택가라서 주차하기도 쉬운 이곳은 아무 때나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 특히 봄이 절정을 이루는 계절의 여왕 5월에는 10분만 정원을 걸어도 향기 테라피가 저절로 이루어지는 힐링의 장소가 됩니다. 자세한 방문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로 가시기 바랍니다:  http://www.mckinleyparkcenter.com/mckinley-park-rose-garden/

 


 World Peace Rose Garden 


주택가에 자리한 McKinley Park이 화려한 장미정원이라면 주립공원이자 (California State Capitol Museum) 캘리포니아 주지사의 집무실이 있는 주청사 (State Capitol)의 정원에 속한 World Peace Rose Garden은 엄숙한 분위기가 풍기는 정원입니다. 주청사는 40 에이커에 달하는 넓은 정원을 가지고 있는데 2003년도에 세워진 World Peace Rose Garden은 동쪽 끝인 15th Street과 L Street 코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덟 도시에 자리한 International World Peace Rose Gardens의 일부분인 이 장미정원의 주제는 어린이들, 여성들, 그리고 가족입니다. 










세계 평화 장미정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원의 곳곳에는 새크라멘토 지역 학생들이 지은 평화에 대한 시 팻말들이 있습니다. 장미정원의 규모는 반 에이커에 불과하지만 44개의 평화 시를 읽으면서 찬찬히 정원을 돌아보면 아이들이 꿈꾸는 평화는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어른들의 책임이 얼마나 막중한가 느끼게 됩니다. 이상적인 평화를 꿈꾸는 시가 있는가 하면 혹독한 내란을 겪었던 베트남이 문화 배경인 한 6학년 학생의 시는 처절하기까지 합니다. 






대낮의 분주함이 사라진 다운타운에 저녁이 찾아들면 주청사의 World Peace Rose Garden은 더욱 더 고요해집니다. 황금빛 햇살이 짙어오는 저녁의 그림자를 잠시 뚫고 색색의 장미를 다시 한번 진하게 비춥니다. 지금 세계 어디에선가는 누군가가 무자비한 반인류적 폭력속에서 애타게 평화를 갈구하겠지만 이곳은 평화 그 자체입니다.  어쩌면 자유보다 더 얻기 힘든 것이 평화가 아닐까 생각하게 만드는 World Peace Rose Garden에서의 저녁입니다. 






아름다운 장미뿐 아니라 평화가 무엇인가 생각하게 하는 World Peace Rose Garden의 자세한 방문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로 가시기 바랍니다:  http://worldpeacerosegardens.org/projects-sacramento.htm/




[글, 사진: J 블로그 뉴스 시민기자 하얀 불 (白火)]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