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fire0814
하얀 불 (白火)(whitefire0814)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12.2010

전체     479986
오늘방문     8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3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2011 Koreadaily Best Blog

  달력
 
페블비치의 17 마일 드라이브 길
02/14/2014 15:25
조회  14020   |  추천   24   |  스크랩   0
IP 99.xx.xx.96

 


캘리포니아 중부의 해안도시 몬트레이 남쪽에 위치한 Pebble Beach는 미국의 최고 골프 코스인 Pebble Beach Golf Links가 있는 곳으로 골퍼들에게는 물론이고 골프를 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유명합니다. Pebble Beach는 편입되지 않은 몬트레이 카운티의 커뮤니티인데 Pebble Beach Corporation이라는 운영단체가 Pebble Beach Golf Links를 비롯해서 네개의 골프 코스와 리조트인 The Lodge at Pebble Beach와 The Inn at Spanish Bay의 자산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1990년부터 약 10년동안 일본 기업이 Pebble Beach Corporation을 소유하기도 했었으나 영화배우이자 이웃 마을 칼멜의 시장이기도 했던 클린트 이스트우드와 전설적인 골퍼 아놀드 파머 그리고 메이저 리그 야구의 커미셔너였던 피터 유베로쓰가 주축인 투자회사가 1999년에 8억5천만불에 사들여서 지금까지 소유해오고 있습니다.  

 

1881년에 17-Mile Drive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진 Pebble Beach의 드라이브 코스 또한 Pebble Beach Corporation이 소유하고 있는데 캘리포니아 해안선의 절경을 보여주기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도로들 중 한 곳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17마일 드라이브로 진입하는 입구에서 차량당 $9.50 입장료를 내면 Pebble Beach의 주민이 아니더라도 17마일 길이의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사이프러스 나무들과 설탕처럼 입자가 고운 모래밭, 군데군데 자리한 대저택들, 골퍼들의 꿈으로 불리우는 골프 코스들, 그리고 푸르른 바닷가가 어우러진 한 폭의 그림같은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17마일 드라이브 길에는 차를 멈추고 구경할 수 있는 곳이 스물 한군데의 포인트로 지정되어있는데 1부터 21까지 모두 다 제대로 구경하려면 하루가 모자랍니다. Pebble Beach 내에 있는 세 군데의 리조트 (The Lodge at Pebble Beach, The Inn at Spanish Bay, Casa Palmero at Pebble Beach)에서 머물면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구경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않은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두세 시간 내에 드라이브를 마칩니다. Pebble Beach가 표시해놓은 스물 한곳 모두 아름답지만 그중에서도 시간 제한 때문에 몇 군데 밖에 볼 수 없다면 아래의 네 곳을 추천합니다.

 

더 자세한 방문 정보는 공식 사이트로 가시기 바랍니다: http://www.pebblebeach.com/activities/explore-the-monterey-peninsula/17-mile-drive 

 

 

#5: 피크닠 장소가 있는 Spanish Bay 

앞에는 푸르른 바다가 있고 뒤로는 The Links at Spanish Bay 골프 코스가 자리하고 있는 이곳에는 고운 모래사장과 작은 피크닠 장소가 있습니다. 17마일 드라이브에는 피크닠 테이블이 있는 장소가 두 군데 있는데 바로 이곳 5번 Spanish Bay와 11번 Seal Rock Picnic Area입니다. 다만 Spanish Bay의 주차장은 모터홈이나 트레일러 또는 트럭들이 주차하기엔 비좁습니다. 규모가 큰 차량들은 11번 Seal Rock Picnic Area가 더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곳입니다.

 









 

#6: 역동적인 Restless Sea

Spanish Bay 바로 다음에 위치한 6번 Restless Sea는 이름 그대로 쉬지않고 움직이는 역동적인 바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바위들이 많기에 파도가 몰려와서 거세게 부서지는 이곳은 한참을 바라보고 있으면 바다의 리듬에 익숙해져서 큰 소리로 철석거리는 파도의 모습을 계속 보고 싶게 만듭니다. 폭풍이 불때는 어떠할지 궁금합니다.

 

















 

#10: 바다사자와 물개들의 Bird Rock

넓은 주차장이 있는 이곳은 17마일 드라이브의 21 포인트중 유일하게 바로 도로 옆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바다사자와 물개들 그리고 여러 바다새들이 모여있는 해변가 바위가 유명합니다. 또한 Pebble Beach의 맑고 푸르른 바다를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16: 페블비치의 상징, The Lone Cypress

Pebble Beach의 아이콘이자 캘리포니아의 아이콘이기도 한 사이프러스 나무가 있는 곳입니다.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작기에 성수기에는 파킹하려고 한참을 기다릴 각오가 있어야 합니다. 작은 바위에서 250년 동안 비바람을 견디어 온 이 사이프러스 나무는 보는 사람들에게 불굴의 용기와 기백을 떠올리게 하는데 Pebble Beach의 실질적 주인인 Pebble Beach Corporation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글, 사진: J블로그 시민기자 하얀 불 (白火)]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