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mexico
마중물(vista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7.2008

전체     677858
오늘방문     5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60 명
  달력
 
사도신경 강의 21 ♥심판 때에 일어날 일들. ♥마24장29절~44절 ♥인터넷 방송 140 ♥구경평 ♥Rev.Dr.Th.D
06/21/2018 16:37
조회  993   |  추천   2   |  스크랩   0
IP 201.xx.xx.168


사도신경 강의 21 심판 때에 일어날 일들. 2429~44인터넷 방송 140 Mission Track Mexico 구경평 Rev.Dr.Th.D

 

인류 구속 사역을 완수하신 예수님께서 부활 승천하셨습니다. 그리고 승천하신 예수님께서 하나님 우편 보좌에 앉으셨습니다. 이제 곧 심판의 주님으로 다시 오실 날이 임하였습니다. 이 땅에 다시 오시면 심판하시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재림하신다는 말씀은  성경 여러 곳에서 기록하여 알려 주십니다. 사도신경은 신앙의 액기스입니다. 성경의 액기스입니다.

오늘은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재림설에 대하여 말씀을 나누려고 합니다.

오늘 사도신경 신앙고백 부분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려 오시리라입니다.

지금 우리는 사도 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써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려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먼저 본문을 읽겠습니다.

그 날들의 환란 뒤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자기 빛을 내지 아니하고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들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그때에 사람들의 아들의 표적이 하늘에 나타나고 그때에 땅의 모든 지파가 애곡하며 사람의 아들이 권능과 큰 영광을 가지고 하늘의 구름들 가운데서 오는 것을 보리라.

그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자기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선택 받은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함께 모으리라.

이제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것의 가지가 아직 연하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줄을 너희가 아나니.

그런즉 이와 같이너희가 이 모든 일들을 볼 때에 그때가 가까이 곧 문들 앞에 이른 줄을 너희가 아느니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모든 일들이 성취되리라.

하늘과 땅은 없어지겠으나 내 말들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그러나 그 날과 그 시각은 결코 아무도 알지 못하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알지 못하고 오직 내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오직 노아의 날들과 같이 사람의 아들이 오는 것도 그러하리라.

홍수 이전 시대에 노아가 방주로 들어간 날까지 그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가고 시집가고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쓸어버릴 때까지 알지 못하나니 사람의 아들이 오는 것도 그러하리라.

그때에 두 사람이 들에 있을 터인데 하나는 붙잡혀 가고 다른 하나는 남겨질 것이요

두 여자가 방앗간에서 맷돌을 갈고 있을 터인데 하나는 붙잡혀 가고 다른 하나는 남겨지리라.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시각에 너희 주가 올지 너희가 알지 못하느니라.

그러나 이것을 알라. 만일 집 주이니 도둑이 어느 경점에 올 줄 알았더라면 깨어 자기 집이 뚫리지 않게 하였으리라.

그러므로 너희도 준비하고 있으라. 너희가 생각하지 않는 시각에 사람의 아들이 오느니라.” (24:29~44)

1.    재림론은 3가지 설이 있습니다.

재림설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이 모두는 성경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이 모두는 모두가 신학자들이 주장하는데 우리가 취하여야 할 설은 전 천 년설을 따라야 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가장 성경적입니다.

1)   전 천년 왕국설 - 천년 왕국이 예수님 재림 후에 건설된다.

2)   후 천년 왕국설 ? 천년 왕국이 이루어진 다음 예수님께서 재림한다.

3)   무 천년설 ? 심판 부활 등이 일차에 한하여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즉 다시 말을 한다면 말세의 세계는 여러 단계로 구분 지을 수 없다고 말을 합니다.

나는 이상과 같이 나누어진 내용에 전 천 년설을 따르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재림 후에 천 년 왕국이 건설된다는 내용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분께서 속히 그들의 원수를 갚아 주시리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아들이 올 때에 땅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18:8)

주 재림 때 까지 인류의 신앙 상태는 냉각기임을 보여 주십니다. 많은 사람들이 믿음이 식어져 있는 모습입니다. 믿는 것 같은데 그렇지 못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계20:4~6 “또 내가 보니 왕자들과 그것들 위에 앉은 자들이 있는데 그들에게 심판이 맡겨졌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님의 증언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 베인 자들의 혼들이 있는데 그들은 짐승의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자기들의 이마 위에나 손안에 짐승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더라. 그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년 동안 통치하되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끝날 때까지 다시 살지 못하였더라. 이것은 첫째 부활이니라.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는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릴 권능을 갖지 못하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분과 함께 통치하리로다.”

예수님께서 재림하게 되면 잠자던 성도들은 첫째 부활에 참여하게되고 이때 죽음을 맛보지 아니한 성도들은 그대로 홀연히 변하여 주님을 영접하게 됩니다.

천년 왕국이 지난 후에 백 보좌의 심판이 최후적으로 시행됩니다. 이때 구원받지 못한 모든 자들은 모두 두 번째 부활하여 심판을 받게 됩니다.

첫 번째 부활에 참여한 모든 자들은 신천지에 곧 천국에 이르게 됩니다. 그러나 두 번째 부활한 모든 자들은 마귀와 함께 영원한 불 못에 던짐을 받게 됩니다.

모두가 부활에 참여하게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어느 부활에 참여하게 되는 가에 따라 지옥인가? 천국인가? 입니다.

예수 믿고 천국입니다. 예수 믿지 아니하면 지옥입니다.

2.    재림 전에 어떤 징조가 있겠습니까?

주님께서 재림하시면 재림 전에 어떤 일들이 있겠는지를 조명해 보고져 합니다.

1)   유대 나라의 독립이 재림의 징조있습니다.

무화과 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이 피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24:32)

1:24 ; 24:29 ; 24:30 ; 60:4~8 ; 37:1~14 참고 하시면 합니다.

유대 민족은 하나님의 선민이었습니다. 하나님을 늘 배반하고 살았습니다. 유대 민족은 회개하는 것 같으면서 늘 거역하였습니다. 결국 유대 민족은 B.C. 586년에 세계 각처로 유리 방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최후에 주 후 70년에 예루살렘 멸망과 함께 국토 없는 민족이 되었습니다.  이들은 2534년만에 독립국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1948 5 14일은 유대 독립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의 수도는 텔라비브입니다. 2018 5 14일 미 대사관이 예루살렘으로 옮겨 오는 일이 되었습니다. 이 일은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펌프 대통령이 예루살렘을 이스라엘 수도 인정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 선포는 2017 12 6일 선포하면서 많은 어려운 일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명실공히 이스라엘은 독립국으로서 예루살렘이 이스라엘 수도로 인정하는 일로 인하여 완벽한 독립이 된 것입니다. 이렇게 되는 일들을 보니 주님께서 재림하실 일이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2)   온 세계에 복음 전파 될 때가 재림의 징조입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24:14)

예수님을 대로마 정부를 반대하는 반역죄로 죽였던 일이 있었습니다. 베드로를 위시하여 대부분의 제자들은 무식층에 있는 자들이었습니다.

기독교의 세력 확장을 막기 위하여 반대 세력들의 비난과 학살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상황들이었습니다. 유대교의 최고 지도자 바리세인들과 사두개인들 그리고 제사장 서기관 장로 정치인 군사들은 기독교 말살 작업에 온 힘을 다 하였습니다. 그런데 기독교는 망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온 세계에 가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보니 주님께서 재림할 일이 임박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경제적 혼란이 재림의 징조입니다.

5:1~9 을 보면 말세에 재물을 쌓았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딤후3:2 -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탐욕을 부리며 자랑하며 교만이며 신성모독하며 부모에게 불순종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5:4 ? “보라, 너희 밭에서 곡식을 거둔 품꾼들의 품삯 곧 너희가 사기 쳐서 숨겨 둔 품삯이 소리를 지르며 곡식을 거둔 자들의 울부짖음이 만군의 주의 귀에 들러 갔느니라.”

지금 세상이 돌아가는 경제 현황을 보십시오 경제적인 혼란이 세계 곳곳에 가득한 모습을 보니 주님께서 재 강림하심이 임박한 증거입니다.

4)   사상적 혼란이 재림의 징조입니다.

요한 계시록 6:1~8에 기록된 것을 보니 사상적으로 혼란한 모습이 이르게 되는 것 보니 주 재림이 임박한 것입니다.

(1)  백마 ? 승리. 순결. 평화 등을 상징하는 그리스도를 중심한 민주주의를 보고 있습니다.

(2)  적마 ? 전쟁. . 유혈이 가득한 공산주의자들의  만행을 우리는 보고 있습니다.

(3)  흑마 ? 흉년. 이기주의를 상징하는 극단 자본주의 사상가들을 보고 있습니다.

(4)  청 황색 마 ? 기근. 중립주의. 희색 주의 자들의 행동 말을 통하여 한 국가는 어려운 처지에 놓이게 되는 일들을 봅니다.

말세에는 사상적으로 통일이 되지 아니합니다. 교단이 나누어집니다. 정당이 나누어집니다. 사상과 이념이 같은 사람들이 모였지만 그 곳에서도 또 다른 것이 나와 집안 싸움이 일어납니다.

5)   도덕적 부패와 타락을 보니 재림의 징조입니다.

벧후 3:3 ? 먼저 이것을 알찌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며

6)   인류의 지식의 바벨탑이 재림의 징조입니다.

12:4 ? “그러나, 오 다니엘아, 너는 끝이 임하는 때까지 그 말씀들을 닫아 두고 그 책을 봉인하라. 많은 사람이 이리저리 달음질하고 지식이 증가하리라.”

7)   국제적 혼란 전쟁과 지진을 보니 재림의 징조입니다.

2:32~35 ? “오 왕이여, 왕이 보셨사온데, 보소서, 큰 형상이니이다. 이 큰 형상이 왕 앞에 섰는데 그것의 광채가 뛰어나며 그것의 형태가 두려웠고 이 형상의 머리는 정금이요, 그의 가슴과 두 팔은 은이요, 그의 배와 넓적다리는 놋이요, 그의 두 다리는 쇠요. 그의 발은 얼마는 쇠요 얼마는 진흙이었나이다. 왕이 보셨는데 마침내 손을 대지 아니하고 깎아 낸 돌이 그 형상을 치되 쇠와 진흙으로 된 그의 두 발을 쳐서 그것들을 산산조각 내매 그때에 쇠와 진흙과 놋과 은과 금이 다 산산조각 나서 여름 타작마당의 겨같이 되어 바람에 쓸려감으로 그것들의 자리를 찾지 못하였고 그 형상을 친 돌은 큰 산이 되어 온 땅을 채웠나이다.”

이 꿈의 해몽은 36절 이하 잘 설명되고 있습니다.

8)   불신앙의 시대를 보니 재림의 징조입니다.

18: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분께서 속히 그들의 원수를 갚아 주시리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의 아들이 올 때에 땅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9)   거짓 선지자, 적 그리스도 안티 그리스쳔이 성행하는 것 보니 재림의 징조입니다.

7:15 ? “거짓 대언자들을 조심하라. 그들은 영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은 약탈하는 이리니라.”

24:5 ; 24:24 ; 13:21~22 ; 17:23 ; 살후2:1~12 등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교회에서는 성경을 떠난 이단 사설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으리라.” (22:7)

 

 

 

Shalom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사도신경 강의 21 ♥심판 때에 일어날 일들. ♥마24장29절~44절 ♥인터넷 방송 140 ♥구경평 ♥Rev.Dr.T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