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mexico
마중물(vista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7.2008

전체     677486
오늘방문     7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60 명
  달력
 
인터넷 방송664♥성막(聖幕)강의70♥성소의 등대와 예수님.♥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
02/02/2019 23:35
조회  2185   |  추천   3   |  스크랩   0
IP 108.xx.xx.66

인터넷 방송664성막(聖幕)강의70성소의 등대와 예수님.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M.T.M.구경평.Rev Dr Th D

 

성막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 합시다.

본문의 말씀을 먼저 읽겠습니다.

 

예비한 첫 장막이 있고 그 안에 등대와 상과 진설병이 있으니 이는 성소라 일컷고.”(9:2)

 

일곱 등대와 예수님

성소에 등대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합시다.

예수 그리스도는 사랑이십니다.

성막으로 들어 가는 길은 오직 성막 문을 통하여 들어 갑니다. 성막 문에서 예수님을 발견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양의 문이었습니다.

성막 문은 오직 동쪽에 하나만 있습니다.

성막 문을 열고 들어 가면 번제단을 만나게 됩니다.

번제단에서 예수님은 온 세상 죄를 지고 가신 번제물로서 대 제사장이심을 보았습니다.

그 번제단을 지나서 물두멍을 만나게 됩니다. 물두멍에서 씻어야 하는 평생 회개를 보고 배웠습니다.

오늘은 성소에 들어 서면 일곱 등대와 떡상과 향단을 보게 됩니다.

그 중에 일곱 등대를 공부하면서 예수님을 조명해 보려고 합니다.

성소에는 창문이 없습니다. 그리고 성소에 들어 오려면 성소 휘장을 열고 들어 오게 됩니다.

오늘 이곳에 오신 분들에게 이 빛을 선물로 드립니다. 어둠을 밝히는 빛이 되시기를 원합니다.

성막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합시다.

성소에는 향단, 떡상, 등대가 있습니다.

오늘은 등대에 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예수님과 등대 즉 등대를 보면서 예수님과의 관계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등대( Lampstand)

순금으로 만들었습니다.

높이는 1.5m 입니다.

양 옆가지는 3개씩 있습니다.

폭은 1m입니다.

감람유를 사용하여 불을 밝힙니다.

매일 닦고 저녁에 불을 붙입니다.

솔로몬 성전은 이것을 모방한 것입니다.

 

성경에  촛대란 말이  있습니다.

 

촛대 사이에 인자같은 이가 발에 끌리는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1:13)

 

네가 본 것은 내 오른 손의 일곱 별의 비밀과  또 일곱 금 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1:20)

 

“…일곱 금 촛대사이를 거니시는 이가 이르시되 “ ( 2:1)

 

그들은 이땅의 주 앞에 서 있는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니 “ (11:4)

 

촛대가 교회이라면  교회 사이로 다니시는 분은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  그분은 교회를 돌보시고 관찰하십니다.

빛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성소에 있는 등대의 불은 해가 지는 저녁에 켜서, 동이 트는 다음 날 아침까지 불을 밝혔습니다.

 이 시간은 대략 히브리 사회에서 하루가 시작되는 오후 6시경 부터, 동이 트는 다음 날 아침 6시까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사장은 저녁이 되어 해가 질 때가 되면 성소의 등대에 불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이 되면 등대의 불을 끄고, 등대와 그 심지를 정리하였습니다. 그리고 분향단에서 향을 피우게 됩니다.

 

"아론이 아침마다 그 위에 향기로운 향을 사르되 등불을 정리할 때에 사를찌며 또 저녁때 등불을 켤 때에 사를찌니 이 향은 너희가 대대로 여호와 앞에 끊지 못할찌며( 30:7-8)..."

 "아론은 회막안 증거궤 장 밖에서 저녁부터 아침까지 여호와 앞에 항상 등잔불을 정리할찌니 너희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라( 24:3)."

"...또 금 등대가 있어 그 등에 저녁마다 불을 켜나니..."(대하 13:11)

 

 불집게와 불똥 그릇은 등대의 보조 기구입니다.
등대를 위한 보조 기구로 불집게와 불똥 그릇이 만들어졌습니다. ( 25:38-39, 37:23-24, 참고-왕상 7:50, 대하 4:22).

숯불을 옮기거나 등불을 밝히는 불을 다루는 데 쓰인 도구였으므로, 그 재료는 화학 변화가 없는 정금으로 만들어 그을리거나 타는 일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 25:38, 37:23, 참고-왕상 7:50).

 

불집게 불집게의 히브리어멜카흐취하다, 가지고 오다라는 뜻의라카흐에서 유래하였습니다.

불집게는 등잔의 타 버린 심지를 자르거나 등대에 불을 붙이는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제사장은 등대의 불이 타오르는 동안에 등불이 꺼지는 일이 없도록, 혹은 조금이라도 더 밝게 비취도록 하기 위하여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했습니다. 감람유가 닳아서 심지가 타 들어가지 않도록 계속 감람유를 공급하고, 심지의 모양을 바로잡아 주었으며, 불집게를 손에 쥐고 심지를 손질하거나 낡은 불똥을 거두어 내는 일을 쉬지 않았을 것입니다.

 

우리의 속사람도 날마다 성령으로 충만하지 않으면 심지가 타버려서 마음이 어두워지고, 불평불만의 불똥만 남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음의 심지를 손질하여 바로 잡고, 심령의 의심과 불평그리고 교만들을 과감히 떼어내고 감사를 회복하면, 자신도 살아나고 그 주위까지 함께 밝아지게 됩니다.

 

불똥 그릇(마흐타, tray)

불똥 그릇의 히브리어마흐타확 잡아채다, 움켜쥐다, 취하다라는 뜻의하타에서 유래하였습니다.

불똥 그릇은 번제단의 불을 옮겨 등대의 불을 밝히는 데 쓰입니다. 이는 타고 남은 재를 쓸어 버렸던부삽”()과는 다르게( 27:3, 38:3, 4:14) 숯불을 담아 나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마흐타는 번제단의 불을 담아, 향을 피우는 분향단까지 옮기는 도구로도 쓰였습니다.

 

금등대의 구속사적 교훈을 보겠습니다.

일곱 등불은 세상의 빛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의 모든 영적 흑암을 몰아내는 생명의 빛입니다. ( 2:32, 1:4-5, 8:12, 9:5, 11:9-10, 12:35-36 참고하십시요)

일곱 개의 가지로 구성된 등대는, 어두운 세상을 비추시는 예수님의 사역을 상징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단이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의를 드러낸 빛의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더불어 이루어질 새 예루살렘 성은 해나 달의 비췸이 쓸데없습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영광이 비취고, 어린 양 자신이 등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 21:23, 30:26참고하십시어)

한편, 하나님께서 스가랴 선지자에게 보여 주신 순금등대는 두 금관을 통하여 두 감람나무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4:11-12)

순금등대는 두 금관을 통하여 감람유를 공급받아 불을 밝혔습니다.

성령의 역사가 아니고서는, 교회와 성도가 이 어두운 세상에서 빛의 사명을 감당할 수 없음을 보여 줍니다.( 4:6)

빛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하여 등대에 기름이 가득해야 하듯이, 교회와 성도는 성령 충만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10:38, 5:18, 요일 2:20, 27, 4:2-6)

등대의 일곱 등불은 세상의 빛으로서, 하나님의 언약과 교회의 시대적 사명을 보여 줍니다.

각 시대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맺으신 언약은 그 시대의 등불이었습니다. “언약은 곧등불입니다. 성소의 등불이 꺼지지 않듯이, 하나님의 언약은 꺼지지 않고 영원토록 타오르는 등불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맺어진 언약은영원한 언약입니다. ( 9:16, 17:7, 31:16, 24:8, 2:1, 삼하 23:5, 대상 16:15-17, 105:8-10, 111:5, 24:5, 55:3, 16:60, 37:26등을 참고하십시오)

등대의 원 줄기는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15:5, 8:39참고하십시오)

가지가 원 줄기에 붙어 있듯이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는 세상의 등대와 같은 존재입니다.

등대가 빛을 비추듯이, 교회도 세상에 빛을 비추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세상에서의 사명을 감당해야 하는 교회들 중에는, 그 내부에어둠의 부끄러운 열매들이 난무하고 있는 교회들도 있습니다.

교회가 사회로부터 신뢰를 잃고, 심지어 세상 사람들의 조롱거리가 되기까지 합니다. 이는 신령한 제사장인 목회자들이 정직하고 성실하게 등불을 간검하지 않은 결과입니다.

교회마저도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이 왕성하지 못하고 성경 말씀에 무지하다면, 세상은 그 어디에서도 빛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제사장의 사명은 매일 등잔에 불을 밝힘으로 어둠을 몰아내는 일입니다.( 27:20-21, 삼상 3:3)

어느 시대에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섬기는 목회자의 가장 중대한 사명은,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을 부지런히 살피고 연구?적용함으로써 성도들의 영혼의 등불이 꺼지지 않도록 날마다 간검하여 밝혀 주는 일입니다.

이제 교회가 그 시대의 어둠을 밝혀 주는 빛의 사명을 넉넉히 감당할 수 있게 될때 빛 되신 예수님께 영광이 될 것입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기우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안 모든 사람에게 비취느니라

이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5:14-16)

 

등대의 재료와 만드는 과정

등대를 금 촛대라고들 말을 하지만 초를 꽂는 촛대는 아닙니다. 오직 등대에서 기름을 태워 불을 밝히고 있습니다.

 

 등대의 무게 ? 정금 한달란트입니다. ? 25:39

금 한달란트의 무게는 약 34Kg입니다.

1 pound = 0.3732kilogram

1 talent = 75pounds = 34Kg

 

 사용한 기름

   감람으로 찧어낸 순결한 기름을 사용하였습니다.

 

  너희는 또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하여 감람으로 찧어낸 순결한 기름을 등불을 위하여 내게로 가져오게하고 끊이지 말고 등불을 켜되…”

(27:20)

성소의 등불은 계속 밝혀야 했습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라고 예수님은 말씀 하셨습니다.(5:14)

빛은 어둠을 밝히기 위하여 있는 것입니다.

성도는 세상을 향한 빛으로 계속 밝혀져야 합니다.

 

 등대는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즉 그리스도의 고난을 말하고 있습니다.

   등대를 만들때 쳐서만들었으니(37:22)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빛이십니다.

내가 세상에 있는 동안에는 세상의 빛이로라

(9:5)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119:105)

 

 등과 기름의 상징은 누구를 말하고 있나요?

등은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기름은 성령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왜 일곱 등을 만들었을까?

 

그림에서 본 것과 같이 가운데 하나 그리고 왼편에 3개 오른편에 3개입니다.

이 일곱은 완전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수의 상징

1? 3 1체의 하나님의 수 입니다.

2? 짝수로서 상대적인 수 ? 세상을 말하고 있습니다.

3? 삼위 일체의 하나님(완전수)

4? 고난의 수 ?예수님께서 40일 금식기도하셨습니다.

   40년 광야 생활

   400년 종살이

   40에 하나 감한 메 등등을 봅니다.

5? 중앙의 수 ? 은총을 말하는 수 입니다.

6? 인간 지혜의 수 입니다. ? 마귀를 상징하는 666이 있습니다.

7? 완전 수 7, 7대접, 7나팔, 7년 풍년, 7년 흉년 등등이 있습니다.

 

등대의 불

1)  심지가 타야 불을 밝힘니다.

2)  심지가 타면 불똥이 생김니다.

3)  왜 그을음이 생기는가?

4)  불똥 제거 작업

 

3성전 건축을 위한여 건축 설계도 부터 모든 준비는 완료 되었습니다.

성전 터는 이미 있는 그대로 그자리에 건축할 것입니다. 단 현재 성전 건축하려는 자리에는 이슬람 사원이 있습니다. 그 건물을 헐고 제3성전을 건축할 것입니다.

기득권을 누리는 그들이 쉽게 용납하지 않을 기세 입니다. 결사 반대하고 있습니다.

사실은 그 자리가 아브라함이 모리아 산에서 아들 이삭을 번제로 바치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재단을 쌓았던 곳입니다. 그리고 이곳에 솔로몬이 성전을 건축한 곳입니다.

그리고 제 3성전이 건축되면 그곳에 두게 될 등대가 지금 전시되고 있습니다. 그 등대는 24K 금으로 만들었습니다. 무게는 42Kg입니다.

이 촛대는 지금 전시된 가운데 있습니다. 그리고 그 만들어진 경의와 이름은 다음에서 설명합니다.

촛대 이름은 메노라 입니다.

성경에서 일곱 촛대가 처음으로 소개된 곳은 출애굽기 25장에 있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성막을 세우라고 명령하셨을 습니다. 가지가 일곱 개로 촛대 만들어 성소 안에 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메노라일곱 가지가 있는 등대입니다. 다윗의 별과 함께 유대교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히브리어는 메노라( ????????? )라고 표기하는데, 4 글자, , 레쉬, 헤이 4글자의 조합된 것입니다. 이 말의 뜻은 가장 높은 진리를 드러내는  이라는 의미를 품고 있다고 합니다.

유대인들의 전승에 의하면, 모세는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촛대를 만들었지만 실패를 거듭하였다고 합니다그러다가 모세가 70번째로 만든 것을 하나님께서는 비로소 받아들이셨다고 합니다. 모세가 달란트로 만든 것은 사실은 촛대(Candle Stick) 아니라 등대(Lamp Stand)였습니다올리브기름을 부은 , 심지에 불을 붙여 빛을 내게 하여 성소 안을 밝히는 커다란 등잔이 있는 등대(Lamp-stand)였습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위에 있는 동네가 숨기우지 못할것이요” ( 5:14)

너희에게 아직 빛이 있을 동안에 빛을 믿으라 그리하면 빛의 아들이 되리라”(12:36)

 

성소의 등대를 보면서 지혜로운 5처녀가 신랑을 기다리는 믿음과 그 행동을 보게 됩니다.

신랑을 기다리다가 신랑이 더디 오는 일로 인하여 졸며 자기도 하였습니다. 밤중에 신랑이 온다는 소식에 열 처녀는 일어 났습니다.

한편 기름의 부족으로 꺼져가는 등불 그 때에 기름을 준비하느라고 부산을 피우지만 기름이 준비된 슬로운 다섯 처녀는 신랑을 맞이하였습니다.

죄악이 깊은 밤중에 주님께서 강림하신다는 소식을 듣게 될 것입니다.

한편 기름을 준비하지 못한 자는 신랑을 맞이하지 못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등대의 불을 밝히는 일이 준비된 기름으로 밤을 밝히는 것 같이 암흑한 죄악과 역사의 밤 그리고 신앙의 밤을 밝히는 준비된 기름의 소유자로서 믿음의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25:1~13의 말씀을 참고 하시기를 원합니다.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 처럼 행하라.” (5:8)

 

Shalom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인터넷 방송664♥성막(聖幕)강의70♥성소의 등대와 예수님.♥성막을 통하여 예수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