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 (正直)의 힘
04/17/2016 22:08
조회  989   |  추천   8   |  스크랩   0
IP 74.xx.xx.104

정직 (正直)의 힘

 

오늘은 올해 들어 날씨가 가장 화사하여 기온이 약 화씨 70도를 넘어가는 정말 아름다운 봄날씨였다그래서 그런지 겨우내 움츠렸던 많은 사람들이 거리로 많이 쏟아져 나왔다특히, 정원일을 하기에 적합한 날씨라 그런지 집을 잘 가꾸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공구나 자재등을 사러 나온 사람들이 많았다.


사람들을 보다가 문득 어제 잔디깍는 기계 (Lawn Mower)의 엔진 오일이 떨어졌음을 알게되어 가까운 LOWE’S라는 가게에 아내와 함께 오늘 들르게 되었다여러가지 물건을 모두 다 사고 계산을 마친 다음 주차장으로 나왔다.


짐을 모두 싣고서 집에 갔는데 분명 가게에서 구입한 엔진 오일이 없음을 알게되었다여기저기를 찾아보아도 도저히 어디에 있는지 알기가 어려워 다시 가게의 주차장으로 가서 혹시 놓고오지 않았나 두리번거렸으나 이내 허사였다.  ‘까짓거 가격도 얼마 되지 않는 물건인데 그냥 집에 가지, 나중에 다시 사도 되고…’ 생각하다가 물품구입 영수증을 들고서 구입한 물건들을 계산했던 인상이 그리 호의적이게 보이지 않는 아주머니에게 사정을 이야기 하면서 내가 물건을 싣다가 엔진 오일을 잊어버린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사실대로 이야기하면서 의견을 물어보았다.


그 아주머니는 내게 영수증을 달라고 하더니 무언가 잠깐 생각하다가 알겠다고 그러더니 나에게 해당 매장에 가서 똑같은 제품으로 다시 골라서 지금 가져오라는 것이었다물건을 가져오니 두말하지 않고 계산기를 두드리면서 내게 돈을 추가로 요구하지 않고 그냥 가져가라고 하는 것이었다.


나는 좀 멋적고 미안하기도하고 반갑기도 하였다나의 부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도 좀 의문이었고 나에게는 그러한 요구가 약간은 당황스런 일이기도 하였기 때문이었다.  ‘밑져야 본전이다하고 사실대로 以實直告 했더니 뜻하지 않은 결과를 얻었다.


내가 느끼는바로는 미국은 물자가 풍부한 나라라서 그런지 아니면 드넓은 대륙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마음 씀씀이가 넓고 커서 그런지 몰라도 고객이 구입한 물건에 결함이 있거나 고객이 품질이나 기타 여러가지 사항에 대해 만족하지 않는다고 하면 두말하지 않고 반품을 받아주고 새걸로 바꿔주거나 돈으로 되돌려주는 商去來慣行이 일반적으로 잘 정착되어있다고 생각된다.


미국에서 꽤 오래 살면서 물건을 사면서 잃어버렸다고 솔직하게 이야기하여 덕을 본 경우는 개인적으로 이번이 처음이다.  ‘천냥빚도 말로 갚는다는 말이 있는데 잃어버린 물건도 말로 찾는다 (보상 받는다)’는 사실을 실감하였다.  ‘正直한 말의 힘을 경험한 하루였다.  

            

2016 4 17

 

솔뫼




정직, 正直, 힘
이 블로그의 인기글
VirginianLover
VALover(VirginianLover)
기타 블로거

Blog Open 08.01.2015

전체     143684
오늘방문     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70 명
  달력
 

정직 (正直)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