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Break
02/25/2016 07:00
조회  1109   |  추천   1   |  스크랩   0
IP 74.xx.xx.104

Spring Break 



미국의 대학에는 ‘Spring Break’라는 것이 있다봄이 부서진다 (?)라는 뜻이 아니고 한마디로 짧은 봄방학인 셈이다대개 1주일을 하게 되는데 방학 (放學)인 주 ()의 앞뒤 주말을 합하면 모두 열흘 정도 내외의 시간이 된다.


1학기인 가을학기 (Fall Semester)는 대개 8월 말에 시작하고, 다음 해 1월 초부터 봄학기 (Spring Semester)가 시작한다.  일반적으로 3월 중에 Spring Break를 갖게 되는 것이다.  3월 중순경에 1시간을 앞당기는 (Spring Forward) Daylight Saving Time (日光節約時間)이 시작되기 때문에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꾸어 짐으로 인한 생체 (生體) 리듬의 부조화 (不調和)를 휴식을 통해 조금이라도 경감시키고자 하는 의도도 있고 공부로 심신이 매우 지쳐있는 학생들에게 휴식을 주는 의미도 있다.  Spring Break 끝날인 일요일에 일광절약시간제 (日光節約時間)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게 되는 것이다.


이 때 자기 집이 아주 먼 곳에 있는 경우는 비행기로 여행하고 대개는 자동차를 운전하여 집에 가게 된다알뜰한 학생들은 car pool을 미리 계획하여 번갈아 가면서 서로 운전하여 여행하면서 서로 교통비를 줄이기도 한다학생들이 자기 집에 선물 (?)로 가지고 가는 것은 대개 향기롭지 않은 냄새나는 빨래로서 두터운 겨울옷을 가방이나 자동차의 트렁크에 넣고 가는 경우가 태반이다돌아 올 때는 산뜻하고 향긋한 가벼운 봄옷이나 여름옷을 집에서 가져오게 되는 것이다.        

                 

Spring Break 동안에 학생들이 하는 일들은 대개 몇가지로 구분되는데집에서 그냥 쉬는 먹고놀자형, 집에 가지 않고 일을 해서 용돈과 학비를 버는 알뜰살뜰형, 미국의 대도시나 빈민촌 또는 다른 나라의 오지 (奧地)를 찾아가서 선교하는 신심형 (信心型), 유럽이나 기타 다른 외국으로 여행을 가는 부유형 (富裕型) 등등 여러가지가 있다.


한국에서 70년대 후반과 80년대 초에 대학에 다닐 때를 생각해 보니 그 떄는 ‘Spring Break’와 같은 짧은 방학을 가졌던 기억이 없었던 것 같다아지랑이 아른거리며 올라오던 따뜻하고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하는 봄에 자의든 타의든 간에 수업을 많이 빼먹은 것으로 기억이 나는데 아마 나른한 봄기운에 공부에 집중하기가 쉽지 않았던 것만은 확실하다사실 그럴바에야 아예 Spring Break처럼 공식적으로 좀 쉬고 새마음 새기분에 학기를 계속하여 무리없이 끝마칠 수 도 있었겠다 하는 생각을 지금 해 본다.


우리에게 휴식 (休息)은 늘 필요하다보다 효율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쉴사이 없이 뼈빠지게 일하는 것 보다는 중간에 좀 쉬고 전열 (戰列)을 재정비하여 앞으로 다시금 전진 (前進) 앞으로나아가는 것이 훨씬 낫다우리가 흔히 우스게소리로 말하는 촌놈 마라톤식으로 쉼없이 초반에 열심히 달리면서 힘을 빼게 되면 전구간 (全區間)을 완주 (完走)하는 것이 나중에 너무 벅차게 되기 때문이다.     


우리 인생 (人生)에 있어서 휴식 (休息)은 매우 중요한 의미 (意味)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자기자신을 조용히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고 보다 나은 미래 (未來)를 설계 (設計) 하며 희망 (希望) 속에서 자신의 각오 (覺悟)를 새롭게 다질 수 있기 때문이다.

 

2012313 

 

솔뫼





Spring Break
이 블로그의 인기글
VirginianLover
VALover(VirginianLover)
기타 블로거

Blog Open 08.01.2015

전체     143709
오늘방문     2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70 명
  달력
 

Spring Bre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