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rab
07/16/2016 17:44
조회  1607   |  추천   14   |  스크랩   0
IP 67.xx.xx.211

Blue Crab



어제는 오랜만에 Washington, D.C.의 명물인 Potomac River에 있는Fish Market으로 게 (Blue Crab)를 사러 갔다내가 단골로 가는 가게는 Fish Market에서 가장 큰 가게인데 항상 싱싱한 해물 특히, 게를 가장 많이 파는 가게이다.  Blue Crab을 크기별, 성별, 생산지별로 자세히 구분하여 고객이 얼마 만큼 살 것인지 지정하기만 하면 게를 큰 전기 솥에서 넣어서 증기로 찌게 된다


이때 자신의 취향에 따라 mild, medium, 또는 hot으로 구분되는 양념의 양을 그들에게 알려 주어야 하는데, 내 경험으로는 mild로 주문하고 따로 그들이 게를 찌는데 쓰는 양념 (한국의 빨간 고추가루와 비슷하며 서양의 향신료인 paprika와도 비슷함)을 따로 달라고 하면 무료로 주는데 차후에 자신의 입맛에 따라 양념을 중간정도 맵게하거나 아주 맵게 하여 게를 다시 쪄셔 요리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가게에서는 미국의 부피단위인  bushel단위로 게를 얇은 나무판자로 만든 둥근 물동이 모양으로 포장된 것으로 파는데 고객의 요구에 따라 원하는 양을 주문하면 그 만큼 거기에서 내어서 그자리에서 요리하여 준다.   


20분정도면 김이 무럭무럭 나는 갓 요리된 (증기로 찐) 요리를 종이상자에 담고 플래스틱 백으로 야무지게 포장하여 주는데 기다리는 사람이 많으면 자기의 주문번호가 적힌 꼬리표를 들고서 자기 주문번호를 가게에서 일하는 직원이 부를 때까지 한참을 가게 주변에서 돌아다니면서 기다려야 한다.


요리된 게를 집으로 운반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어서 자동차 트렁크에 단단히 밀봉하여 집에 가지고 가더라도 매큼하고 구수한 게요리 냄새가 한동안 차 안에서 가시지 않게 된다맛있는 게요리를 먹고 싶은 사람들은 기꺼이 즐겁게 감수해야 되는 일이다


세상만사 (世上萬事)가 어디 쉬운 일이 있던가J  한국과는 조금 색다른 정경 (情景)이어서 단골가게 종업원에게 사전허락 (事前許諾)을 얻고 찍은 사진들 함께 나눠 보기로 한다즐겁게 감상하시기를 바란다.      


2016716 

솔뫼

 


Main Avenue Fish Market

More info


Callinectes Sapidus (The Chesapeake or Atlantic Blue Crab)


Blue Crab Information


Images of Blue Crab


Chesapeake Bay


Paprika


Nutcracker


Bushel




가장 인기있는 해산물판매점인 Captain White



Washington, D.C.의 Fish Market으로 들어가는 도로풍경



Washington Marina - Washington, D.C.를 가로지르는 Potomac River에 있는 조그만 선착장이다.



Fish Market 입구 - 길이 좀 복잡하다.

 


해산물판매점



어시장 풍경



요리된해산물을 판매하는 Jessie's



관광객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로 연중내내 주차문제가 늘 상당히 복잡하다.



자신이 좋아하느 해산물을 고르는 고객들



Maryland의 Chesapeake Bay에서 잡아서 날마다 가져오는 Blue Crab 냉장보관실



Blue Crab을 대중소와 암수로 구별하여 판매한다.  노란 장갑은 게에 찔리지 않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두터운 특수장갑



원하면 언제든지 그자리에서 시식이 가능하다.

 


Maryland의 명물 Blue Crab 할인판매 광고문구  



민물과 갯물이 합치는 곳에서 자라는 Louisiana의 명물 Crawfish도 판매한다. 



매큼한 양념을 하여 증기로 찐 Blue Crab

  


푸른 빛이 나는 아름다운 Blue Crab 수컷



왼쪽: Blue Crab (암컷 - 집게의 끝이  빨갛고 배 가운에 붙은 껍질이 넓고 동그랗다.) 

오른쪽: Blue Crab (수컷 - 집게의 끝이  파랗고 배 가운데에 붙은 껍질이 좁고 길다랗다.)



판매중인 각종 싱싱한 해산물



무엇을 살까 생각하는 고객



늘 관광객들과 고객들로 붐비는 Captain White 전경



요리한 Blue Crab


 





이 블로그의 인기글
VirginianLover
VALover(VirginianLover)
기타 블로거

Blog Open 08.01.2015

전체     68523
오늘방문     3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