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 Francisco Bay Area Attractions
07/30/2019 17:19
조회  630   |  추천   6   |  스크랩   0
IP 67.xx.xx.211

 

San Francisco Bay Area Attractions

 

어떤 곳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여러가지 사항들을 미리 생각하고 계획하게 된다.  우선시간과 돈은 물론이고 어떠한 곳에 중점을 두고 여행을 할 것인가를 미리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여행목적지에 대한 전체적인 개관과 분위기 파악 또는 특히 주의할 점 등에 대해서 생각을 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이러한 것 때문에 여행목적지에 있는 볼거리와 먹을거리 등에 대한 예비정보는 즐거운 여행을 하기 위해 아주 중요하다 할 것이다.   

 

요즈음은 인터넷에 우리가 알고자 하는 것들이 모든게 다 나와있다고는 하더라도 자신이 여행하고자 하는 곳을 먼저 다녀왔거나 그 곳에서 과거에 살아본 사람들에게 듣는 생생한 여행정보는 무엇보다도 생동감이 있다고 할 것이다.  이는 흔히 말하는 알찬 여행을 위한 ‘족보’이기 때문이다.  나에게 San Francisco Bay Area의 여행정보를 알려주라고 부탁하는 사람들이 가끔은 있어서 나는 글쓰기를 이용한 사회봉사의 차원에서 여러분들과 나누기 위하여 마음먹고 이 글을 쓰게 되었다.

 

San Francisco는 자타가 공인하는 매력적인 관광지이다.  사시사철 다 좋지만 여름에는 바다와 어우러져 특히 더 아름답다는 생각을 해본다.  가장 유명한 곳으로는 Golden Gate Bridge (GGB)를 비롯하여 재미있는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이 몰려있는 Pier 39를 들 수 있다.  Pier 39에 도착하는 즉시 관광용 cruise를 미리 예약하면 좋은데해질무렵에 출발하는 것으로 예약하면 더욱 운치가 있는 San Francisco Bay의 황혼녁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대개 한시간 정도 짜리로 표를 끊어 배를 타도 충분했던 것으로 기억된다.  배를 타게되면  GGB의 아래를 지나면서 San Francisco Bay의 이곳저곳을 보게 되는데 아무도 지금까지 탈옥하지 못했다던 악명 높은 Alcatraz도 볼 수 있다

 

예술을 좋아한다면 San Francisco Museum of Art를 구경해도 좋다.  GGB는 직접 걸어서 다리를 왕복하는 것이 기억에 남고여름이어도 바람이 많이 불고 안개가 자주 끼고 생각보다는 쌀쌀한 경우가 있어 아주 가벼운 재킷을 준비하고 가면 좋다.  아주 가파른 언덕을 따라 있는 아름다운 꽃길과 집들을 구경할려면 Lombard Street를 따라 직접 자신의 차를 운전할 수도 있고, San Francisco의 명물인 전차를 타고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시내의 아름다운 경관을 구경할 수 있다.  물론 걸어서도 가능하지만…  개인마다 다르긴하겠지만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관광하는 것이 피곤하지도 않고 느긋함을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하는데내 개인 의견으로는 최소한 San Francisco의 이곳저곳을  둘러보는데 2 3일 정도는 시간을 내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San Francisco는 도로가 아주 가파르고 복잡하며 일방통행이 많고 사시사철 관광객이 많아 운전과 주차가 복잡하며 물가가 비싸기도 하지만 특히 호텔숙박료가 아주 비싸서 인터넷의 호텔예약 할인서비스를 이용하여 미리 방을 예약하거나 아예 조금 외곽지대의 호텔을 예약하면 좋다.     

 

San Francisco를 조금 북쪽으로 벗어나면 Sausalito라는 아주 조그만 마을이 나온다.  아기자기한 cafe가 많은 매우 아름다운 곳이다.  운이 좋으면 San Francisco의 아름다운 skyline을 혼자서 느긋하게 차나 커피를 마시면서 즐길 수 있다.  와인을 좋아한다면 조금 더 북쪽으로 올라가서 Napa Valley winery들을 구경하러 가도 좋겠다.  아울러 가까운 Muir Woods National Monument로 가서 원시림을 구경하는 것도 기억에 남을 것이다.

 

시간이 조금 더 있다면1 2일이나 2 3일로 Yosemite National Park을 구경할 수 있다.  Yosemite National Park은 별다른 설명이 필요가 없는 한번쯤 꼭 구경할 가치가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아름다운 국립공원이다.            

 

San Francisco에서 짙푸른 태평양을 바라보면서 California Highway 1를 타고 남쪽으로 내려가면 아름다운 조그만 해안도시들을 차례로 지나게 된다.  특히기억에 남는 도시로는 Pacifica가 있다.  중간에 휴게소 및 전망대 기능을 하는 Monta Vista에서 시간을 내어 주변을 감상할 수도 있다.  특히이름에서 보듯 낭만적인 Halfmoon Bay에서는 반나절 정도의 시간에 자연보호가 잘 이루어진 태평양연안의 바닷가를 마음껏 즐기며 혼자만의 또는 가족 단위의 고적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계속 남쪽으로 내려가면 아름다운 Santa Cruz에서 숨을 고르며 잠깐의 휴식을 하는 것도 좋다

 

더욱 남쪽으로 내려가면 Monterey가 나오는데 여기에는 Canary Row, Aquarium 등 구경거리가 있고 이어서 Pebble Beach를 만나게 된다여기에 미국의 대표적 골프코스인 Pebble Beach Golf Course가 나온다.  말 그대로 바닷가에서 골프를 즐기게 해 놓았다.  US PGA 100회 기념대회가 열린 것으로 기억된다.  그리고 17 Miles Drive라는 환상적인 바닷경치를 즐길 수 있다.  17 마일의 구역에 중간 중간 아름다운 곳마다 이정표를 만들어 놓았는데 각 명승지에서 쉬면서 즐길 수 있게 해 놓았다.  이 곳은 여러분께 꼭 추천하고 싶은 명승지이다.  곳곳에서 감탄사를 연발하는 관광객들의 탄성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17 Miles Drive를 따라 이동하다 보면 Pebble Beach Golf Course를 따라서 마지막에 제18번 홀을 만나게 된다.  Club House에 있는 간단히 쇼핑 몰을 들러본 다음 눈이시리도록 짙푸른 태평양을 바라 보며 마시는 한잔의 커피는 오랜동안 아름다운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다.      

 

조금 남쪽으로 살짝 내려가면 영화배우 Clint Eastwood가 시장을 역임한 Carmel이라는 조그만 마을이 나오는데 이 마을은 여러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간직한 곳이다.  Carmel Beach는 바닷가 모래가 특히 좋아서 미국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해변으로 알려져 있다시간이 조금 더 있다면 더욱 남쪽으로 내려가 Big Sur를 만나게 된다.  Big Sur에는 세계적인 camp ground가 있어 여기에 하루쯤 머무는 것도 생각해 볼만 하다

 

Big Sur의 환상적인 경치를 구경한 다음 드디어 북쪽을 향해 U turn을 하여 내륙 쪽의 도시 Salinas로 꼭 가보기를 권한다.  특히여러분이 문학을 좋아하고 Salinas Valley를 중심으로한 켈리포니아 지역의 정서를 알고자 한다면 미국의 대문호 John Steinbeck의 소설을 한권쯤 사서 여행 전이나 혹은 여행중에도 읽어 보기를 권한다.  Salinas는 그의 출생지이고 그의 많은 작품들이 이 지역을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다.  Salinas에는 John Steinbeck National Center가 있는데 관람을 추천하며 Salinas에서 하루나 이틀 쯤 묵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한다.

 

이어서 조금 북쪽으로 올라가면 Gilroy라는 마늘왕국이 나온다.  도시를 진입하자 마자 마늘냄새가 아주 강했던 기억이 아직도 난다.  유명한 마늘 아이스크림을 꼭 사먹어 보길 바란다.  그리고 여기에는 Factory Outlet이 아주 큰 것이 있어 쇼핑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매력적인 곳이 될 것이다.           

      

이어서 북쪽으로 고속도로를 따라가면 Silicon Valley의 중심도시인 San Jose에 다다른다.  많은 볼거리들이 있는데 기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Intel Museum을 권한다.  가까운 곳에 Stanford University가 있어서 여유가 있다면 아름다운 캠퍼스와 주변의 고급 Stanford Shopping Mall을 그냥 눈으로만 구경할 만하다.  그리고 San Jose와 근접한 Santa Clara Apple의 본사가 있는 Cupertino를 가로지르는 도로인 California Highway 82번 도로인 El Camino Real (The Royal Road”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스페인어)을 따라 있는 많은 한인가게들 (특히, Santa Clara 지역)을 볼수 있는데 식당도 많고 한국제과점도 있어 한국식으로 회식을 하거나 잠깐 쉬어 가기에 매우 좋은 곳이다.  San Jose San Francisco, 그리고 Oakland San Francisco Bay Area를 역삼각형으로 연결하는 주요한 세개의 도시이다.  호기심이 있는 분이라면 세 도시를 반나절에 모두 자동차로 운전해볼 수도 있으리라 생각한다.

 

San  Francisco San Jose를 연결하는 고속도로인 US 101 도로는 워낙 항상 붐벼서 별명이 Parking Lot 101’인 관계로 남쪽 방향에서 San Francisco 공항 (SFO) 으로 가는 경우는 넉넉하게 시간을 잡아 숙박지에서 미리 출발해야 한다.  San Jose 공항 (SJC)이나 Oakland 공항 (OAK)에서도 미국내의 많은 도시로 연결이 잘 되기 때문에 두 공항을 잘 활용하면 다음 목적지로 무리없이 이동하는데 편리한 경우가 많다.

 

이상 내가 Bay Area에서 몇년간 살아보고 여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대한 기억을 살려 그간 수집한 자료정보지식을 가공하여 간단하게 여행안내서 성격의 수필을 써 보았다.  여러분의 지혜를 잘 살려서 가장 짧은 시간에가장 많은아름답고그리고 추억에 남을만한 곳들을 각 개인이나 단체의 취향에 따라 최소의 경비로 여행을 즐기는데 조금이라도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참고로기억을 되살려 San Francisco Bay Area Attractions를 나타낸 간단한 지도를 필자가 직접 그려서 첨부하였다.)

 

눈부시게 아름답고 따사한 캘리포니아의 햇빛 그리고 짙푸른 태평양 바닷가의 모래사장에 앉아 느껴보던 선선한 해풍의 향긋함과 부드러움이  오늘따라 이글을 쓰면서 너무나 그립다.         

              

崇善齋에서

 

2019 7 30

 

솔티

 

San Francisco, San Francisco Bay Area, San Francisco Bay Area Attractions
이 블로그의 인기글
VirginianLover
VALover(VirginianLover)
기타 블로거

Blog Open 08.01.2015

전체     121415
오늘방문     2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San Francisco Bay Area Attra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