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teran
니콘 디카(Veteran)
Georgia 블로거

Blog Open 12.01.2008

전체     75406
오늘방문     65
오늘댓글     1
오늘 스크랩     0
친구     23 명
  달력
 
한글이 생기고 한자가 사라져 가면서 생긴 가장 큰 피해는
05/10/2020 05:26
조회  670   |  추천   4   |  스크랩   0
IP 73.xx.xx.88

한글은 자체만으로는 언어가 안된다. 예를 들어 "말" 라고 한다면 언어의 "말"인지 타고다니는 "말"을 이야기 하는것인지,,,

앞뒤를 들어보아야 이해가 빠르다. 따라서 한자의 도움이 없으면 자체적으로는 이해하기가 힘든 언어이다.

한수 더하여 한자 공부를 게을리 하다보니 공자 맹자 의 서적을 읽지를 않는다. 홍익인간의 뜻을 또는 태극기의 뜻을 아는자가 있는지 무척 궁금하다. 우리의 사상과 철학이 등한시 되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가장 큰 피해는 유교가 등한시 되고, 너도 나도 기독교가 이세계에서 아니 예수의 말씀이 가장 좋은 말씀인것으로 착각을 하는 것이다. 성경에 나오는 예수의 말은 동양 사상, 철학에서, 공자 맹자님께서 다 하신 말씀이다. 나의 아버지가 하나님이라는 것 만 뻬고는 말이다. 성당 신부들은 학교를 다닐때 일년간 불교를 공부한다. 종교나 철학이나 맨 위에서 볼때는 큰 차이가 없는것  같다. 성경의 어느 대목은 공자님께서 하신 말과 단어의 순서도 같은 것을  보고 엄청 놀란적이 있다. 

성경은 누가 예수를 따라다니면서 글을 쓴 것이 아니다. 제자중에는 글을 아는 사람도 없었다. 신약이 사실이라면? 다시한번 원점으로 돌아가서 세종대왕께서는 우리의 철학과 사상을 잊고 예수의 말씀을 전하라고 만드시지 않았다고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한글날은 아니지만 한 말씀 올려보았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한글이 생기고 한자가 사라져 가면서 생긴 가장 큰 피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