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teran
니콘 디카(Veteran)
Georgia 블로거

Blog Open 12.01.2008

전체     81581
오늘방문     2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3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북한에 억류된 한국계 미국인들은 누구인가
05/09/2018 15:03
조회  1301   |  추천   4   |  스크랩   0
IP 73.xx.xx.132

먼저 이들 세명은 모두 한국인이다. 그러나 미국은 이들이 시민권자이기에 석방에 최대한 노력을 하고있다. 이것이 바로 미국의 힘입니다. 한국정부도 신경을 안쓰고 있는 일을 미국정부가 이렇게 석방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불법체류자들은 추방하고 시민권자들은 보호하는 미국정부입니다.

북한에 억류된 세 명의 미국인이 평양의 한 호텔로 옮겨졌으며 좋은 음식(?)과 의료 지원을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보도에 따르면 이 세 명이 북한의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과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회담을 준비하면서 북한의 선의를 보여주기 위해 석방될 것이라 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이들의 자유를 위해 "매우 부지런히 싸우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지난 2일 트럼프는 트위터에서 새로운 소식을 기대하라고 말했다.

"다들 아시다시피 지난 행정부는 세 명의 인질들을 북한의 강제노동수용소에서 풀어줄 것을 오랫동안 요청해왔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말했다.

억류된 세 명 중 두 명은 트럼프가 대통령이 된 이후인 2017년 억류됐다.

미 국무부는 억류된 미국 시민의 움직임에 대한 보도를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소식은 북한에 소식통을 갖고 있는 한국의 납북자가족모임 대표 최성룡씨가 전한 것이다.

그러나 국무부 대변인은 미국이 "북한에 억류된 미국 국민들을 최대한 빨리 송환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북한에 억류된 세 명에 대해 알려진 사항은 다음과 같다.

김학송

김학송씨는 평양과학기술대학(PUST)에서 일했으며 2017년 5월6일 "적대행위" 혐의로 체포됐다. 평양역에서 붙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 엘리트의 자녀가 주로 다니는 평양과기대는 2010년 한국계 기독교인 사업가가 미국과 한국의 기독교 구호단체의 지원을 받아 설립했다.

외국인 강사 여러명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학송씨는 과거에 스스로를 평양과기대에서 실험적인 농장을 시작하고자 하는 기독교 선교사라고 표현했다고 로이터통신이 김씨가 온라인에 올린 글을 인용하여 보도한 바 있다.

보도에 따르면 김씨는 중국의 북한 접경지대에서 태어난 조선족으로 1990년대에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그는 평양으로 가기 전에는 연변에서 농업을 공부했다고 알려졌다.

김상덕(토니 김)

김상덕씨는 김학송씨가 체포되기 2주 전 간첩 혐의로 억류됐다.

그는 평양과기대에서 한 달을 일한 후 북한을 떠나려던 참이었다. 한국 언론에 따르면 그의 나이는 55세이며 북한의 인도주의 사업에 관련돼 있다 한다.

"평양과기대의 관계자들은 제게 그가 체포된 것이 평양과기대에서 그가 한 일과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박찬모 평양과기대 총장은 로이터통신에 이렇게 말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북한에 억류된 한국계 미국인들은 누구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