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VtripWithaCat
고양이는 여행 중(RVtripWithaCat)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27.2017

전체     37718
오늘방문     37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나무로 만든 세계 최대 바다 비행기 스프루스 구스
09/29/2017 09:00
조회  633   |  추천   14   |  스크랩   0
IP 107.xx.xx.122

2017년 8월 27일 일요일
올 여름 포틀랜드와 주변 도시 날씨가 무척 덥다고 한다.
100도(섭씨 37.7도)가 넘는 날이 많다.
오레곤에 온 지 18일이 지났는데도 비가 한 번도 오지 않았다.
후드 리버에서 후두둑 한 번 내린 것 빼고는,,,
건조하고 뜨겁다.

4일 밤을 I-5 프리웨이 프렌치 프레리 휴게소(French Prairie Rest Area)에서 분덕한 우리는 떠났다.
그리고 오후, McMinnville이라는 작은 도시에 있는 Olde Stone Village RV Park에 체크인했다.

Mcminnville, Oregon.
포틀랜드에서 남서쪽으로  약 40여 마일 떨어져 있다.
남쪽으로 조금 더 가면 오레곤의 주도인 세일럼 Salem이 있다.
빌은 1856년 윌리엄 티 뉴비 William T. Newby에 의하여 세워졌다.
윌리엄은 테네시에서 오레곤으로 이주한 사람이다.
그의 고향은 테네시의 맥빌이다. 
오레곤의 맥빌은 윌라밋 밸리 Willamette Valley에 위치하고 있다.
약 34,000여 명이 살고 있다.
윌라밋 밸리는 와인너리로 유명하다.
포도밭과 다른 과수원이 많이 있다.
많은 농부들이 농산물 밭을 포도밭으로 전환해서 그런지 포틀랜드 지역은 농산물 가격이 엘에이보다 훨씬 비싸다.
그래도 판매세 sales tax 없는 것은 다행이다.
와이너리외에 맥민빌에서 유명한 것은 에버그린 비행기 박물관이다.

Evergreen Aviation and Space Museum.
우리는 묶고 있는 Old Stone RV Village 바로 옆에 있다.
자전거 타고 갈 수 있다.
이 박물관이 유명해진 이유는 
Spruce Goose 때문이다.
그 외에도 많은 전투기와 비행기, 로케트, 우주선도 전시되어 있다.

Spruce Goose  스프루스 구스.
원래 이름은 Hughes H-4 Hercules 이다. 
미국인들은 헤라클레스를 큘리스라고 발음한다.
스프루스 구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프로펠러가 장착된  바다 비행기(seaplane)이다.
바다에서 이착륙했다.
2차 세계 대전 중, 군수품을 실은 연합군 군함이 대서양에서 독일군 잠수함으로부터 피해를 입었다. 그래서 미국 정부는 대용량의 군수품 운송과 군인들을 이동시키기 위하여 비행기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만들었으며, 
1947년, Hughes Aircraft Company 휴 항공 회사가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 플라야 비스타(Playa Vista)에서 만들었다.

스프루스 구스는 전쟁 기간 중 알루미늄 사용 금지령 때문에 자작 나무(Birch)로 만들었다. Spruce는 가문비 나무라는 뜻이다. 자작 나무로 만들었는데 왜 spruce goose로 불렀는지 모르겠다. 
150,000 파운드의 군수품 또는 1,750명의 완전 무장한 군인들 또는 두 대의 30톤짜리 탱크를 수송할 수 있는 용량으로 만들어졌다.

그러나 전쟁이 끝난 후에도 스프루스 구스는 완공되지 못했다.
미국 정부는 정부 기금을 사용한 것에 대하여 휴 항공 회사를 조사했다.
휴 항공 회사의 대표 하워드 휴는 의회 청문회에서 "5층 건물 높이, 비행기 날개 길이가 풋볼 구장보다 큰 비행기를 만드는 것은 나의 사명이다. 실패할 경우 나는 미국을 떠날 것이다. 그리고 절대 돌아 오지 않을 것이다." 라고 의회 청문회에서 말했다.

그리고 하워드 휴는 의회 청문회 휴식 시간에 캘리포니아로 돌아와 기자들을 포함 36명을 태우고 롱비치 항구에서 스프루스 구스를 시험 비행(taxi tests)했다. 
스프루스 구스는 시속 217킬로미터, 바다 표면에서 21 미터 상공, 약 1마일을 날았다.
그로써 의회에 스프루스 구스를 증명했다.
하워드 휴가 미국 정부에서는 받은 돈은 그 당시 돈으로 $23 밀리언이었다.
그러나 스프루스 구스는 다시 하늘을 날지 못했다.

1980년 남가주 항공 클럽이 스프루스 구스를 구입, 롱비치 항구 퀸 메리호에 옆에 전시했다.
1988년, 월트 디즈니 회사가 구입.
1992년 오레곤 맥민빌 에버그린 비행기 박물관이 구입.
초대형 비행기 스프루스 구스는 몸체 일부가 해체된 후, 바지선에 실려 태평양 북쪽 오레곤 포틀랜드로 갔다.
포틀랜드에서 다시 콜럼비아 강으로 바지선에 실려, 기차, 트럭으로 운반되어 맥민빌 에버그린 박물관에 1993년 2월 27일 도착했다.
운반 거리 1,698 킬로미터를 138일이 걸렸다. 
미국 전국에서 몰려든 항공 기술자 자원 봉사자들이 에버그린 박물관에서 스프루스 그린을 조립하고, 고치고,,, 지금에 이르렀다.

스프루스 구스가 전시되었던 롱비치 항구에는 카니발 크루즈가 자리잡고 있다.
스프루스 구스를 비롯한 많은 비행기가 만들어졌던 휴 항공사의 격납고(315,000 스퀘어 피트-29,000 평방미터)는 영화 촬영의 사운드 스테이지로 사용되었다. 영화 타이타닉도 이 곳에서 사운드 스테이징을 했다. 그리고 미국 역사 유적지로 명명될 예정이다.

캘리포니아 토렌스 웨스턴 비행 박물관에 가면 스프루스 구스 제작에 관한 수 많은 사진과 청사진이 전시되어 있다.

하워드 휴 Howard Hughes.
하워드 휴는 사업가, 영화 감독 및 제작, 발명가, 자선사업가, 조종사, Hughes Aircraft Company 설립했다.
아카데미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 당시 전 세계에 백 만 장자가 많이 있었다.
하워드 휴는 최초의 억만 장자로 알려져 있다.
하워드 휴에 관한 영화 The  Aviator가 있다.
마틴 스콜세지 감독하고 영화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주연했다.

8월 27일 일요일, 오울드 빌리지 RV파크에 체크인 한 후, 
RV파크 안에서 살다시피했다.
별 특별한 일 없이,,, 수영, 블로그, 자전거, 마켓,,,,

2017년 9월 3일 일요일.
드디어 갔다.
에버그린 박물관 입장료 어른 $27 (두 개의 박물관과 영화 한 편 포함)
박물관 외에도 영화를 볼 수 있다.

그 중에서 "Mysterious of Unseen World" 영화를 봤다. 40분.
강력히 추천한다. 강추!!


By image http://www.alaska.faa.gov/fai/afss/AcftPhoto-List.htmhttps://www.flickr.com/photos/49487266@N07/7881222436, Public Domain, https://commons.wikimedia.org/w/index.php?curid=33729

스프루스 구스의 원래 이름은 Hughes H-4 Hercules (헤라크라스 H-4)

바다 위에 떠 있는 스프루스 구스

에버그린 항공 박물관 주변은 와인너리

저녁 시간, 관람객 모두가 떠난 에버그린 박물관, 박물관 옆 RV파크에서 자전거 타고 갔다. 박물관 안에 스프루스 구스가 보인다.

구 소련이 우주로 쏘아 올린 스푸트니크 1호, 크기가 지름 23 센티미터, 위의 원형이 스푸트니크 모형이다.

스푸트니크 1호 내부 구조. 왼쪽은 러시아의 우주 과학에 한발 늦은 미국의 충격을 다룬 카툰

2차 세계 대전 당시, 독일의 과학자 폰 브라운(사진에서 중앙)이 자신의 부대인 로켓 과학자 500명과 함께 

미국으로 도피.

"너를 인도하는 길로 가지 말라. 대신 길이 없는 곳으로 가라. 그리고 길을 만들어라."

우주 비행사들이 즐겨 탔던 코벳

무스탕

이 속으로 동전을 넣으면 로켓이 지구 궤도에 어떻게 진입하는지 알 수 있다. 기브겸 동전을 넣어 확인해 보세요.

비행기 첫 발명가 라이트 형제의 회사에서 일한 기술자 타일러, 이 사람의 공이 컸다.

스프루스 구스의 앞 부분(nose), 엄청 크다. 몸체를 나무로 만들어 페인트 칠함. 방수를 했겠죠. 공장에서 여자들이 나무를 부드럽게 하기 위하여 다리미질 했다.


남자 화장실(남자 항공사)

여자 항공사 Aviatrix. ,,,,trix가 어미에 붙어 여자를 뜻하는 단어 많이 있다. Administrator 는 남자 관리인, Administratrix 여자 관리인

스프루스 구스 제작에 사용된 접착제

스프루스 구스의 실내, 조종석을 구경하려면 추가로 $50을 내야 한다. 비치볼로 스프루스 구스가 

바다 위에 뜨게 했다.


남친이 만든 코스모폴리탄


며칠 전, 남친은 Olde Stone Village RV파크에서 4일을 연장하려고 했다.
그러나 일요일 밤에는 자리가 없다고 했다. 
내일이 미국의 노동절이라서 RV파크가 꽉 찼다.
사무실 직원이 일요일 밤에는 에버그린 비행기 박물관 주차장에서 

드라이 캠핑(dry camping-훅업없는 캠핑)하고 월요일에 오라고 했다. 
남친과 나는 박물관 구경했다.
나는 오늘 이상하게 피곤했다.
오전에 박물관 구경,
모토홈에 돌아와서 점심 식사,
잠간 낮잠,
다시 박물관,
영화 보고,
모토홈으로 돌아 와 저녁 식사,
그리고 남친이 만든 코스모폴리탄 한 잔!


모토홈여행, 모터홈여행, 캠핑카여행, RV여행, RV캠핑, RV파크, 고양이와여행, 맥민빌, 비행기 박물관, 에버그린 비행기 박물관, 와인너리, 윌라밋밸리, 하워드 휴, 에비에이터, 스프루스 구스, 바다 비행기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