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talgia
향수(Nostalgi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27.2019

전체     1536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49 명
  달력
 
보석같이 영롱한 제주 올레길
07/28/2019 11:47
조회  567   |  추천   5   |  스크랩   0
IP 76.xx.xx.9

제주도 올레길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매력적인 트레일 코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의 서명숙 이사장이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을 걸으면서 고향인 제주도 해안길을 산책로로 꾸밀 것을 결심하고 오늘날의 올레길을 만들었다고 한다.

제주도 해안선을 따라 성산 일출봉을 시작으로 우도, 추자도, 가파도를 포함, 총 26개 코스의 425 km 나 되는 환상적인 올레길은 여행문화의 대변혁을 가져왔다. 바쁘게 구경하고 다니는 종래의 여행 개념에서 자연과 함께 숨쉬고 여유있게 힐링하며 현지의 사람들과 대화하는 형태로 바뀐 것이다.



제주도에서 살았던 사람들은 물론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누구나 제주도의 추억이 있을 것이다. 젊은 시절 친구들과 목포항에서 연락선을 타고 하루종일 배멀미 해가면서 제주도에 놀러갔던 기억, 신혼여행 가서 성산일출봉, 억새밭, 한라산등 아름다운 곳들을 찾아다니던 추억 있는 사람들도 많다.


그런 곳들이 지금은 올레길이라는 멋진 길로 연결되어 있다. 각 코스마다 독특한 제주도 만의 매력을 한껏 품고 있어 매년 수백만명의 방문자들이 올레길을 걷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레길이 대성공을 거두면서 대한민국 곳곳에 올레길과 비슷한 둘레길들이 생겨났으며 올레길 브랜드를 일본 규슈와 몽골에 수출하여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이렇듯, 제주도 올레길은 대한민국의 또 하나의 브랜드로서 국위선양에도 한몫을 하고 있다.



https://www.korustourclub.com/blank-12



올레길,제주,여행,고국방문,걷기여행
"제주도 올레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보석같이 영롱한 제주 올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