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Gudowon
LAgudowon(LAGudowo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13.2014

전체     272715
오늘방문     3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우항 코로나 사태와 장수 노인
03/21/2020 12:57
조회  999   |  추천   12   |  스크랩   0
IP 108.xx.xx.220





우한 코로나 사태와 장수 노인

                                                                          


요즈음  전 세계가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요동치고 있다.  결국 Pandemic (세계 대 유행병) 이 선언되고 말았고 트럼프 대통령이 유럽인 들의 미국 입국까지 금지 시키자 세계는 공포에 떨게 되었고 세계 각국의 증시는 대폭락 하여 페닉 상태가 되고 말았다. 그리고 LA 카운티, 뉴욕등 미국 전체 주요도시에 통행금지령 까지 발동되자 졸지에 직장을 잃은 많은 이들이 패닉 상태에 빠지고 말았다. 필자도 세상이 하 수상하여 코스코에 휴지와 물을 좀 미리 사두려고 갔는데 진열대가  텅텅 비어 있었다. 결국 헛걸음 하고 다음날 문여는 시각에 맞추어 재방문 하였는데 이건 전쟁터가 따로 없었다.  코스코 주차장 으로  진입하려는 차들이 너무 많아 주차장까지 들어 가기가 쉽지 않았고  주차장에 진입 해서도 주차할 곳이 없어 여기 저기를 헤메이다 주차장 완전 구석쪽에 카트를 쌓아놓은 곳을 치우고 겨우 주차를 할수 있었다.  주차하고 나서도 카트가없어 난리를친끝에 겨우 매장 안으로  드디어 진입 했는데  휴지와 물이 있는곳 까지 가는것이 꽉꽉 들어찬 고객들 때문에 용이치가 않았다. 휴지 한팩을 겨우 집어들고 (1인당 제한있음) 계산대에 가려고 하니 그줄이 너무 길어서 계산대 부터 매장 끝 자락까지 줄이 꼬리를 물고 있었다.


이렇게 장장 3시간 끝에  계산을 마치고 나오니 이제 차를끌고 주차장 밖으로 나오는게 문제 였다.  북새통도 그런 북새통이 없어어 보였다. 이런 광경을 보고나니 마음이 참 심란해 지는것은 어쩔수 없었다. 얼마전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은 대한항공 승무원이 한인타운 여러 식당을 다녀 갔다는 가짜뉴스 때문에 코리아 타운 경제가 큰 타격을 입었는데 지금의 현상은 이에 비할바 못할 정도로 심각한듯 하였다. 코로나 공포로 인해  한인 식당가는 텅텅 비었고 업종 불문하고 영업중지 명령에 혼란에 빠져 아우성이다. 20년 넘게 미국에 살아온 이땅에 질병 때문에 이런 혼란이 온것은 처음 겪어보는 현상이다.


사스나 메르스 사태에도 걱정은 되도,  피부에 와 닿지는 않았는데, 이번 코로나 사태는 정말 심각한듯 하다. 각종 학교들도 개학이 연장되고 유명 대학들도 수업을  하지않고 온라인 강의로 대체할 만큼 상황이 심각하며 유명 스포츠 게임도 모두 취소되고 말았다. 이런 상황 이다보니 많은 분들이  혹시나 도 코로나  때문에 잘못 되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을 남몰래 하는 분들이 많다. 이런 시기에 모두 몸조심 하고 정부의 예방 수칙에 잘 따라야 함은 물론이나  사람이 살고 죽는것도  다 자신의 사주 팔자속에 있다. 간명법상 사람의 사망 시기는 우선 사주의 격국에 의하여  명의장.단을 정하고 이를 대운과 년운의 길흉과 비교하여 정하는 것이 일반적 이다. 대운과 년운이 사주상의 용신을 극해(剋害)하면 반드시 생명의 위험이 닥쳐오는 것으로 본다.


이를 좀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이렇다. 대운과 년운의 길흉은 용신과의 상극 여하에 의하는바, 중점은 대운 보다는 년운을  중심으로 본다. 보통 운의 길,흉을  정함에 있어 중점은 대운을 중심으로 보나  사망시기를 정함에 있어서는  년운을 중심으로  보아야 한다. 둘째, 신약 사주의 경우 재관및 식신상관 운을 만나면 생명이 위험하다. 특히 비겁이 용신 (用神) 이면 관살운 인수및 편인이 용신이면 재운에 특히 조심해야 한다. 세째, 사주에 흉신 (凶神) 즉 기신 또는 기신을 생조하는 구신 (仇神) 이 있으면 그 흉신이 생왕해지는 대운 또는 세운 에서 생명이 위험 할수 있다고 본다. 하지만 이런위기 없이평생 무병장수 하는  팔자도 있다.


필자의 오랜 고객이신 강여사님의 아버님이 여기에 해당하는 사주팔자를 지니신 분인데 이분은 1924년 음력1114일 생으로 아침시간 인 卯時에 태어나신 분이다. 甲子年 生이니 올해 연세가 97세에 이르신 분이다. 이분은 甲子年 丙子月 癸亥日 乙卯時 에 나셨고 운은 순행하여 丁丑, 戊寅, 己卯, 庚辰, 辛巳, 壬午 로 흐른다. 癸水日柱 인 왕성한 수기를 時干 (시간) 乙木과 時持 (시지) 卯木이 누출 시키고 사주에 금() 이 없어서 木의 기운이 왕성하다. 고로 오행이 기가 막히게 조화 되었다. 전형적인 평생 무병장수 하는 팔자가 되었다. 백세가 가까운 분이지만 아직 까지도 무척이나 정정 하시다. 지금 현재 까지도 운전도 하시고 등산도 하실 정도다. 80세가 넘도록 생업인 의사일을 하셨고 은퇴 후에도 마나님과 세계 여러곳을  여행 하시다, 5년전 쯤 아쉬웁게도 부인과 사별 하시고 난 다음부터는 혼자 다니는 여행은 심심 하다고 여행은 그만 두셨지만  매일아침 하루도 안빼고 그리피스팍 공원을 1시간씩 산보 하시고 매일 도서관에 가셔서 공부도 하시는데 특이 하게도 어릴적 부터 관심이 많던 수학중 기하학 공부를 깊이 하신다고 했다.


이렇듯 부지런히 공부하시다 보니 100세 가까운 나이인데도 치매는 커녕 젊은 사람들 보다 더 두뇌 회전이 빠르시다. 팔자에 타고난 대로 정말 복 받으신 어르신 이시다. 아무튼 이번 우한 코로나 사태가 빨리 진정되길 간절히 바라며 우리 교민분들 모두 건강하게 이 위기를 잘 그복 하시기를 기원하며, 특히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 분들에게 용기 내시라고 응원을 보낸다.


                              자료제공 GU DO  WON  (철학원)

                                          213-487-6295, 213-999-0640

                                      : 2140 W. Olympic  Blvd #224

                                               Los Angeles, CA 90006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우항 코로나 사태와 장수 노인